한창 경쟁전 탱커운영에 꽂혔을 시기에 여러 팁글이나 강의를 보면서 요약 / 중요하다 싶은 내용들 간략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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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권'이 있는 곳에 착지하라

- 훈련장에서 다른 캐릭터들의 에임 연습에 대응되는 윈스턴만의 트레이닝 = 윈풍참 / 점프팩 거리 조절 / 지짐이 최대 사거리 체득 / 궁으로 움직이는 봇들 밀치기 연습

- 윈스턴은 시야 넓게, 공간 지각 능력(여러 곳에 동시 분포한 2~3명 적들의 위치를 기억)이 있으면 좋고
최소 반경 15m내에 적이 몇 마리인지는 파악

- 얍삽한 캐릭이라 닌자같이 하면 됨 (특히 수비에서)
비열하고 더럽게 느껴지도록, 메인탱이 아니라는 마인드(실제로는 메인탱이지만)를 갖자

- 최대한 뒤지지 말고 킬딸보단 귀찮게 괴롭힌단 마인드

- 방벽이 없는데 쳐맞고있으면 바로 상대 시야로부터 사라져야함.

- 더 높이 뛰려면 space+shift

- 평소에는 초고지대에서 적들이 어느 쪽으로 나오는지 보고있다가 약한 틈을 파고들면 됨

- 처음 시작할 때 점프팩/고지대 선점을 통한 상대 조합 및 침투 경로 정찰★★

- 우리팀 아나(or 젠야타)가 죽어있는데 점프팩으로 진입금지 (비비기 제외)

- 적들의 위치가 어딘지 모르고 점프로 진입하는 것은 굉장히 위험. 특히 dive comp일 경우 무조건 상대 위치를 파악하고 천천히 들어가야함
윈스턴은 성급하게 플레이하면 망하는 챔프. 공격시간보다 대기 시간이 더 길다

- 기둥, 벽, 암석같은 엄폐물 활용과 1.5~2층에서 때리는 고저차 활용이 필수적임
미로존이 좋은 점 : 상대의 어그로 및 시선 분산

- 윈스턴 방벽을 착지 후 바로쓰는 습관은 그다지 좋은 건 아님. 다만 갈고리, 수면총, 섬광같은 CC를 막거나 잠시 후 거센 폭딜이 예상된다면 바로 써도 무방

- 미로의 개인화면을 보면 지면에 수직방향으로 최대 높이 점프하는 장면이 많이 보임. 순간적인 어그로 해제 및 넓은 시야로 상황 판단, 공중 장전, 다음 점프팩까지의 체감 쿨 감소 등 장점이 많은 스킬 (특히 빨대충 물때 좋음)

- 점프 착지는 땅바닥이 아니라 약간 윗지형에 착지해 지지는 도중에 난간에 걸터앉아 떨어질지 말지 선택권을 가질 수 있게 착지하는 것이 좋음

- 원시의 분노 1초 남기고 쓰는 마지막 점프는 항상 수직점프를 하자. 평소에도 궁 타임에 수직점프 자주 활용!

- 정확한 위치/타겟 찾기
내가 점프를 왜 하고있지? 누구에게 하고있지? 항상 머릿속에 되뇌이고 플레이할 것. 누구에게 갈지 정하는게 특히 중요함
(이 스킬을 왜 쓰고있지? 는 탱커 공통사항)

- 코너를 끼고 왔다갔다 깔짝거리는 스킬

- 아나 HPS > 메르시 HPS > 윈스턴 DPS
위 부등식이 의미하는 것 : 어떤 타겟에 뛰어들었는데 메르시가 빨대를 꽂고 있거나 아나가 빡힐을 주고있다? 바로 타겟 변경 하는게 좋음

- 자주 나오는 실수 중 하나 : 계단 지형 위에서 올라가는 방향 쪽으로 점프팩 시 45도 이하면 점프팩이 씹힘

- 타겟이 자리야 방벽을 받았다면 그 시간에 재장전을 하자(점프팩 있으면 수직점프+재장전)

- 지형을 이용해 순간적인 1:1 구도를 만들 각이 나온다면 만들자

- 우리 팀이 다수이고 상대가 소수일땐 당연히 과감하게 뛰어들어야함

- 궁 타임에 코너에 몰아넣고 때릴 기회가 생기면 점프팩도 같이 쓰자

- 적 위도우를 잡으러 접근 시 점프 후 바로 뒤돌아 위도우를 등지게 만들것. 물론 찌끄레기 위도면 걍 대놓고가

- 마지막 남은 적이 아니라면 디바를 먼저 포커싱할 필요는 없음. 차라리 뒤쪽에 있는 200피 캐릭터를 먼저 포커싱하자

- 상대방의 스킬 읽기

- 포커싱 커뮤니케이션 필수

- 암살하러 들어갈때 : 큰 점프 도중에 지붕에 걸터앉는 것만으로 1초 정도의 딜레이가 생겨 다음 점프팩의 실질적 쿨타임이 2.5초 수준으로 됨

- 고각도 점프를 해서 아나에게 진입하면 시야상 수면총에 안맞을 확률이 높다.

- 너무 눈에 보이는 것만 때리는 플레이는 지양하자. 찾아가는 서비스가 필요

- 탄창 관리가 매우 중요. 꼭 닿을 거리에서만 쓰고 거리가 안닿으면 칼 같이 사격 중단할 것. 재장전도 자주

- 통상적인 진입 타이밍은 좁은 입구를 통해 나오는 순간 상대가 다수 뭉친 지역으로 뛰어듬

- 아군 아나/젠야타가 힐 가능한 위치인지 습관적으로 확인 (특히 지지는 도중)


최고존엄 옵잘알 형님들께서 틀린거 수정해주실거라 믿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