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수역사-
2019년 7월에 오버워치를 처음 시작해서 배치 골드 2200정도를 받음 (하는 방법을 잘 몰라서 당시 루시우로 힐만 틀음)
2019년 8월 초반까지 실버 1700정도로 수직낙하 이후 친구버스타서 골드 2000점 복귀
2019년 8월 중반에 브론즈 1200까지 또 수직낙하
2019년 8월 후반에 팀탓하면서 부계생성 배치 2300정도를 받음
2019년 10월 중반까지 오르락 내리락(오를땐 친구버스)하다가 실버 1600까지 떨어짐
2020년 1월에 정신차리고 듀오(30%)솔로(70%)로 플래 2800달성

뭐 플래가 얼마나 잘했다고 이런글을 쓰냐고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입니다.
그렇지만 브실골 탈출하려는 분들에게는 충분히 도움될거라 생각하고 한번 끄적여 봅니다.
사실상 다이아부터는 도움이 안될 가능성이 높으니 조용히 뒤로가기 눌러주시면 됩니다.
P.S 아나,바티,브리,모이라를 많이 사용하였습니다.

1. 힐바보가 되지 마세요.
제일 중요합니다. 저는 본계 브론즈 1200까지 떨어질때까지, 부계 실버 1600까지 떨어지는 동안 힐금을 잘 놓친적이 없었습니다. 힐은 항상 잘주는데 점수는 떨어지니까 팀탓만 하고 앉아있었죠.
이후 1차로 점수가 큰폭으로 올랐던 이유는 힐러가 가진 스킬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였기 때문입니다.
아나의 힐밴, 모이라의 딜구슬 등등... 오버워치에서는 적을 견제 할 수 있는 스킬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브실골, 특히 브실에서는 불필요한 힐부스트,힐구슬로 견제할 기회를 날리고 있습니다.
힐러라고는 하지만 정확히 말하면 "지원가" 입니다. 힐만 넣는 지원가가 되지 마세요.

2. 힐러는 생존이 기본입니다. 픽은 유동적으로 하십시오.
많은 힐러분들이 착각 하시는게 자신이 죽으면 딜.탱이 자신을 지켜주지 않아서 죽었다는 생각을 합니다. 근데 딱히 틀린말은 아니어서 그게 정치로 이어지고 싸우고 게임이 터지죠. 항상 딜러와 탱커들이 힐러를 봐줄 수는 없습니다. 특히 보이스를 안쓸때에는 더더욱이요. 브실골 또는 플래에서 조차도 (아나로 뒤에서 힐넣는중) -> (둠,겐,리퍼등이 와서 잘림) -> (뒤늦게 쳇으로 "뒤에 ...있어요" or  "왜 힐러 안지켜주냐") 이런 상황이 많이 벌어집니다. 점수를 올리시려면 내가 살기 힘들면 내가 바꿔야 합니다. 저의 경우 아나,바티 선픽하고 적 레킹볼or둠피스트 등등 힐러무는 영웅이 나와서 생존이 힘들다 싶으면 바로 브리기테나 모이라로 픽을 바꿉니다. 브리기테가 순간힐량이 딸린다고, 혹은 모이라 힐량이 너프되었다고 해도 잘리는 아나,바티보다 훨씬 도움 됩니다.

3.정치는 하등 도움이 안됩니다.
모든 티어에 적용되는 말인데 정치는 조금도 승리에 기여하지 않습니다. 자기가 정치를 당하더라도 정치질은 신고사유에 해당되니 조용히 신고박고 게임하시면 됩니다.

4.기타팁들
- 브리기테는 의외로 좋은 케릭터 입니다. 브리가 고인이 된 이유는 방벽너프보다는 투방이나오면 격려를 잘 못키기 때문입니다. 브리를 못쓰는건 투방으로 고착화된 천상계에나 해당하는 이야기지 브실골같이 다양한 조합이 나오는 경쟁전은 상관 없습니다.
브리기테 꺼내기 좋을때 ex) 적 리퍼,둠피,레킹 나올때 or 우리팀 아나가 살기 힘들때

- 위랑 이어지는 이야기인데 천상계 힐조합은 브실골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항상 천상계 유저들이 왜 이런 힐조합을 선택한건지 생각해주세요. 
ex) 루시우,모이라 조합 -> 둠피에게 생존하기 위해서
ex) 바티,야타 조합 -> 적의 방벽을 빠르게 부수기 위해서

이외에 적 궁극기 예측도 굉장히 중요하지만 사실 이건 저도 잘 못하는거여서 적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할 수 있다면 수비궁.겐지궁 정도는 예측 할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지금 제가 플래에 있는 이유는 또 내가 모르는 문제점이 있으니까 다이아로 못가는 것이겠죠, 그래도 플래까지 올라오면서 바뀐점,느낀점이 있었으니까 끄적여봤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