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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3-30 12:56
조회: 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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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 버프가 필요할까?라인 버프가 필요하다고 하는 사람이 많은데 라인 버프가 왜 필요한걸까? 뚜벅이라서? 거기에 주 공격이 근거리라서? 기동성이 너무 낮아서? 어느정도 맞는 말이야 최근 4시즌 픽률을 보면 33%,27%,16%(오리사버프때),29%. 평균25% 근처로 준수한 픽률을 유지하고있듯이 나름대로 쓰이는 구간이 많다는걸 알수 있어 그렇다면 왜. 라인 버프가 필요하다고 생각하게 된걸까? 라인의 문제점은 무언가를 했다는 요소와 팀의 영향을 너무 많이 받는다는 문제때문이야 당장에 다른 돌격군 영웅을 보면, 요즘 메타인 윈디는 넘어가고 라인과 같이 조합을 맞추는 자리야를 보자면 라인의 방벽, 돌진, 화염강타와 달리 자리야의 입자방벽은 아군을 케어했다는 느낌을 더 직관적으로 받을 수 있고 중거리는 물론 원거리도 라인에 비해 견제가 쉬운편이지 쉽게 생각해보면 딜러나 힐러 입장에서 어느정도 에너지가 충전된 자리야 또는 윈스턴과 라인 둘중에서 누가 더 위협적인지 생각하면 될 부분이야 비좁고 근거리라면 당연 라인이겠지만 그런 상황은 드물지 거기에 디바는 다른 영웅들과 호환성이 매우 좋고, 자리야는 특정 몇몇하고 못 쓸정도는 아니고, 라인은 정해져 있다고 봐야지. 라인의 체력을 200올려주고 공격력을 25 올려줘서 정신나간 스탯을 들려준다해도 라인+자리야 말고 다른 조합이 얼마나 나올까? 결과적으로 현재의 라인은 준수한 픽률에 쓸만하다고 하더라도 본질적으로 문제가 있는 스킬들이 있다보니 방패가 피해 받으면 화염강타 쿨타임 감소 방패가 물리적으로 길막이 가능 방패 시전중 화염강타 가능 돌진 중 방패 시전 가능 브리기테 방밀 추가하되 기절 없애고 이동거리 1M 등등 위 예시처럼 스킬 자체에 변화를 주지 않는 한, 앞으로도 계속 무언가를 해냈다는 요소와 팀의 영향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게 될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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묘족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