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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3-13 1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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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전은 가라! 오로지 리그만을 위한 정신나간 밸런스 패치이건 저의 바람도 아니고 블리자드의 최근 패치를 보면 오로지 리그만을 위한 패치를 하고있져. 그냥 이렇게 정신 나간 패치를 한다면 33도 끝나고 최대한 다양한 영웅들을 쓰면서 많은 메타가 창출될 거 같아서 써봤습니다. 말 그대로 이렇게 패치해야 된다가 아니고 이러면 "리그만은 재밌겠네"라고 생각해서 써봤습니다. 물론 이러면 경쟁전은 망합니다. "경쟁전 탱커유저 다 죽는다" "인게임 망한다" 하는 헛소리는 사절입니다. 재미로 봅시다. 용검의 피해량이 120에서 14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기본 이동속도가 10% 증가하였습니다. 코멘트 - 겐지의 용검은 파괴력이 높지만 위험 부담도 큰 궁극기 였습니다. 돌격영웅들에게는 큰 피해를 주기 힘들었습니다. 증가한 피해량으로 이제 더 파괴력 넘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더욱 빨라진 기본 이동 속도로 인하여 닌자의 날렵함을 뽐낼 수 있습니다. --------------------------------------------------- 둠피스트 2단 점프 패시브가 부여됩니다. 로켓 펀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하였습니다. 코멘트 - 둠피스트는 기술이 모두 빠지면 너무 취약한 영웅이 되었습니다. 이제 기동성을 더욱 살려줘 둠피스트의 생존성을 보장합니다. --------------------------------------------------- 리퍼 그림자 밟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8초로 감소하였습니다. 그림자 밟기 선제 딜레이가 0.5초 감소하였습니다. 이제 그림자 밟기 후딜레이는 무적이며 0.5초간 더 무적으로 움직임이 가능합니다. 코멘트 - 리퍼는 안티 탱커의 역할 말고는 할 수 있는 게 없는 영웅이었습니다. 그림자 밟기를 재조정 하면서 멀리서 우리 편을 저격하는 원거리 공격수들에게 대놓고 다가가 암살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 메이 빙벽 세우기의 높이가 1.5m 증가합니다. 급속 빙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10초로 감소합니다. 급속 빙결의 지속 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하였습니다. 급속 빙결의 초당 치유량이 37.5에서 5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코멘트 - 메이의 빙벽은 낮아서 그 빙벽을 이용한 기동성이 생각보다 좋지 못하였습니다. 이제 메이는 이 빙벽을 이용해 자신과 아군을 조금 더 높은 곳으로 단 번에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급속 빙결은 지속 시간이 짧아졌지만 더욱 많은 치유량으로 메이의 빠른 전장 복귀를 돕습니다. --------------------------------------------------- 바스티온 경계 모드에서 체력 300의 방벽 세우기를 할 수 있습니다. 브리기테의 방패처럼 들었나 놨다 할 수 있으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닌 게이지 충전식 기술입니다. 방벽이 완전히 깨지면 5초 후에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멘트 - 바스티온은 강력한 공격을 자랑하는 영웅이지만 정지된 상황에서 적의 강력한 원거리 딜러들에게 취약했습니다. 수면총, 갈고리 등 CC기에도 매우 취약했습니다. 이제 경계 모드에서 방벽을 세움으로써 자신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 솔져76 탄창이 25발에서 30발로 증가합니다. 이제 전술 조준경은 질주하면서도 계속 발사가 가능합니다. 코멘트 - 솔져76은 다른 공격 영웅들에 비해서 생존성은 좋으나 마무리 능력이 약한 영웅이었습니다. 탄창을 증가하여 그 단점을 보완했습니다. 전술 조준경은 적을 사살하기에는 약한 궁극기였습니다. 적이 숨으면 아무 것도 할 수 없었습니다. 이제 질주하면서도 발사가 가능해 적을 빠르게 추적하여 사살이 가능해졌습니다. --------------------------------------------------- 솜브라 위치 변환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하였습니다. 은신 상태에서의 이동 속도가 기존 50% 증가에서 60% 증가로 상승되었습니다. 코멘트 - 위치 변환기는 솜브라의 유일한 생존기입니다. 그로 인하여 많은 유저들이 수비적으로 사용을 하였습니다. 이제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 더욱 더 공격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시메트라 감시 포탑의 보유량이 3개에서 4개로 증가하였습니다. 광자 발사기의 사거리가 12m에서 16m로 증가하였습니다. 이제 1번 2번 버튼으로 궁극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궁극기 보호막 생성기 - 반경 40m 이내의 아군에게 75의 보호막을 제공하는 생성기를 설치합니다. 코멘트 - 감시 포탑의 보유량 증가로 시메트라는 이제 더 많은 지역을 장악할 수 있습니다. 예전 버전에 있었던 보호박 생성기를 다시 가져옴으로써 시메트라를 하는 사용자들의 선택폭을 늘렸습니다. --------------------------------------------------- 애쉬 궁극기 요구량이 10% 감소하였습니다. 밥의 생명력이 1000에서 120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기본 발사의 최대 피해량 유효 사거리가 20m에서 25m로 증가하였습니다. --------------------------------------------------- 위도우메이커 탄창 보유량이 30발에서 35발로 증가하였습니다. 저격 모드 풀차징 속도가 0.8초에서 1.1초로 증가하였습니다. 풀차징에 필요한 발수가 3발에서 5발로 증가하였습니다. 코멘트 - 위도우메이커는 아무리 먼 거리에서라도 한 발에 적을 처지할 수 있는 강력한 영웅이었습니다. 그리고 저격수에 맞지 않게 연사력도 높았습니다. 우리는 이를 재조정하여 위도우메이커의 연사적인 살상력을 감소시켰습니다. --------------------------------------------------- 정크렛 강철 덫의 보유량이 1개에서 2개로 증가하였습니다. 죽이는 타이어의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였습니다. 코멘트 - 이제 덫을 하나 더 보유하게 된 정크렛은 더욱 넓은 범위를 장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상대의 원거리 영웅에게 쉽게 격추당했던 죽이는 타이어는 한결 빨라져 적이 파괴하는데 어렵게 되었습니다. --------------------------------------------------- 토르비욘 과부하의 방어구 추가량이 100에서 다시 15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이제 1번 2번 버튼으로 궁극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포탑 초고열 용광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체력 1000의 더욱 더 강해진 3단계 포탑으로 적을 막아낼 수 있습니다. 코멘트 - 히트 박스가 큰 토르비욘은 쉽게 죽기 일수였습니다. 더 강해진 생존력으로 버티는 게 가능해졌습니다. 예전 포탑 용광로를 다시 가져옴으로써 폭넓은 선택을 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 파라 로켓 런처 기본 발사의 직격 피해량이 120에서 13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궁극기 포화 사용시 100의 호보막(파란 체력)이 부여됩니다. 5초간 유지되며 피격되면 바로 사라집니다. 코멘트 - 기본 발사의 공격력을 강화하여 먼 거리에서도 조금 더 적을 압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궁극기 포화는 강력한 공격력이 있지만 파라의 생존성은 너무 취약했습니다. 보호막을 부여함으로써 이제 파라는 조금 더 안전하게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한조 폭풍 화살의 속도가 76.6m/s에서 90m/s로 증가하였습니다. 코멘트 - 이제 더욱 빨라진 폭풍 화살로 적을 순식간에 처치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 레킹볼 장탄수가 80발에서 100발로 증가하였습니다. 최대 피해량 유효 사거리가 15m에서 20m로 증가하였습니다. 갈고리 고정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에서 4초로 감소하였습니다. 구르기 최대 속도에서 적을 밀쳐내는 거리가 20% 증가하였습니다. 적응력 보호막은 많은 적을 상대로 이제 더 많은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 4명의 적에게 사용하면 추가 50. 5명 이상에게 사용하면 추가 100의 보호막을 더 휙득할 수 있습니다. 코멘트 - 레킹볼은 충분히 좋은 영웅이라고 평가되었지만 지나치게 어려운 영웅이었습니다. 이 소외되었던 영웅은 더욱 더 상향된 성능으로 진영을 파괴할 것입니다. --------------------------------------------------- 오리사 기본 체력이 50 증가하였습니다. 방어구가 50 증가하였습니다. (기본 250 방어구 250 총 500) 방벽의 체력이 900에서 100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이제 방어 강화 기술이나 궁극기 초강력 증폭기를 사용하면 오리사의 이동 속도가 50% 증가합니다. 코멘트 - 오리사는 강한 진영 유지에 특화된 영웅이었지만 매우 정적인 영웅이라 사용도가 한정적이었습니다. 이제 방벽이 없더라도 더 강력한 생존성을 보장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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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나이 띵띵 블라스터 쭙쭙쭙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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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극의중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