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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05 1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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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합 문제는 간단하게 해결 가능함최고의 AOS 게임인 카오스가 답을 주고 있음
롤이 등장하기 전 워크래프트 유즈맵인 카오스는 그야말로 최고의 AOS였음 카오스는 특이하고 5픽 중에 2픽은 랜덤으로 선택하고 이후 토론을 통해서 조합을 정했음 오버워치도 마찬가지로 게임을 시작 할 때 양측이 2랜덤을 돌려서 서로가 랜덤을 알 수 있게 하고 그에 맞춰서 조합을 짜게 하면 됨 게임 내에서는 2랜덤을 픽을 바꿀 수 없고 다른 사람들만 바꿀 수 있도록 하거나 2랜덤픽을 플레이어끼리 교환만 가능하도록 하면 조합의 다양성은 그냥 해결됨 2랜덤픽을 상대방이 안 다는 것에서 카운터픽의 유용성도 증가하고 카운터픽의 카운터픽 같은 게 가능해져서 전략의 다양성이 증가함 오버워치는 시스템이 한 챔프만 해서 숙련도를 올려서 모든 상황에 한 챔프로 대응하는 걸 좋아하지 않음 2랜덤픽은 사람들에게 한 챔프만 하는 걸 포기하도록 하는 좋은 규칙임. 카오스가 롤 도타에 비하면 굉장히 다양한 전략적 운영이 있었는데 상자 컨트롤이 힘들어서 대중적이지 못 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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