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명이 같은 영웅픽 불가!※※※

이유♡

여러가지 메타가 나왔고 버프 너프로 벨런스 마추면서

그 메타를 조져버리는 패치를 반복하는걸 보면서!

가장 큰 문제는 양쪽다 똑같은(비슷한)조합으로

겨룬다는겁니다.

못쓸정도로 너프먹으면 그것보다 성능 좋은 영웅으로

대처하고 대세인 픽을 강요하게돼는 악순환을 겪으면서

블자가하는 대처방법은 단 하나 너프뿐이었습니다.

근데 문제는 오버워치라는 게임이 실사 FPS라면 문제가

안돼지만 하이퍼라는 장르에서 너프로 그 영웅의

개성마저 없애버린다는 겁니다. (예:브리기테)

아무리 너프를해도 OP영웅은 있는것이고 그 OP영웅이

강해질수있는 합이 맞는 영웅이 존재합니다.

OP영웅의 단점이나 카운터를 보충해주는 영웅이 모여서

하나의 메타가 완성돼고나면 일명 카운터칠 영웅이 있어도

그 영웅을 무력하게 만들면서 OP영웅으로 거듭나게 됍니다.

※※※ 포인트※※※

문제는 여기부터 발생됍니다.

가장 이상적이고 좋은 조합을 상대가 픽했을경우?

현재 대처법중 가장 편한게 같은 조합으로하는것입니다.

더 큰 문제는 공격과 수비라는 상황적인 변수마저

무시하면서 해야하는 경우도 빈번하고 잘다루지못해도

조합상 어쩔수없이 픽하게 됍니다.


※※※12명이 같은 픽을 못할경우 생기는 현상※※※

일단 메타라는 단어가 줄어들겁니다.

가장 이상적인 조합을 픽으로도 카운터가 가능해집니다.

생각지도 못한 조합을 매판마다 경험해야합니다.
(이건 조합상 효율성면에선 나쁜거죠.)

영웅픽으로인한 상성관계 카운터치기등등,

피지컬말고 픽지컬(뇌지컬)로 0.5인분을할수도 있습니다.

※각 영웅을 개성넘치게 만드는데 조금은 수월해질겁니다.※
(블자가 원하는데로 만들고 선택은 유저가)

한가지 영웅만 고집하기는 힘들겁니다.
(우리팀 상성과 상대팀의 상성을 모두 고려해야합니다.)

※※※부작용※※※

픽에서 부터 게임을 지게 돼는 경우가 생길겁니다.
(주력 영웅 뺏긴팀, 주력 영웅을 하는 팀)

영웅 선택시간이 추가
(한 명당 10초면 2분의 시간 소요)
(공수 변경시에도 시간추가)

딜러가 탱힐픽에 마춰서 픽을 유동적으로 해야함.

조합이 너무 안좋아서 유지력도 없고 딜도 약한 상황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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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픽이 안돼어있는 영웅은 게임도중 언제든 바꿀수있습니다.

리그경기가 가장좋은  조합으로 나오다보니 비슷하거나

똑같은 조합 싸움만하는건 없어질수도 있겠네요.

그팀의 강점을 살리거나 죽이는 초반 픽싸움(기싸움?)도
보여질수도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