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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2-07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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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호그 밸런스에 대하여일단 로드호그 밸런스에 대해 말하기 전에 패치된 사항을 통해 상향/하향을 집고 넘어가겠습니다. 하향된 부분
상향된 부분
이상으로 제가 알고있는 부분은 이렇습니다. 만약에 틀린부분 있다면 댓글로 지적해주세요. 그럼 이제 밸런스에 대한 제 생각을 이야기하자면 현재 로드호그는 재조정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어떠한 재조정이 필요한가에 대해 말씀드리면, 상향된 부분에 있는 (탱커도 녹여버리는 데미지 딜링)을 꼽을 수 있습니다. 과거 로드호그는 공격 및 수비군 영웅중에 250의 HP를 가지고 있는 리퍼, 메이를 한방에 죽일 수 없었습니다. (물론 컨트롤적인 요소로 먼저 몇대 때리는식으로 하고 끌면 죽일 수 있었죠) 하지만, 현재는 위 두명을 포함하여 돌격군 영웅들도 원콤이 가능하게 되어버렸습니다. 또한 이러한 데미지 때문에 간접적으로 너프 된 캐릭터들 2명이 또 있습니다. 바로 시메트라, 토르비욘인데요. 과거 시메트라의 보호막(70)과 토르비욘의 방어구(75)를 피가 200인 영웅이 가지고 있을시 로드호그에게 원콤을 당하지 않았는데 현재는 이러한 데미지 때문에 아예 쓸모가 없어지게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로드호그의 현재 데미지는 역할군의 존재 유무를 파괴해버리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디바가 확 죽어버린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로드호그가 바뀐다면 지금의 HP구성도 나쁘지 않을 겁니다.) 그래서 제 생각엔 다음과 같은 조정안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조정안
P.S 사실 호그의 갈고리쿨을 늘리는것도 방안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호그를 하는 유저가 게임을 할 때 갈고리를 던질 수 있는 경험의 횟수 자체가 줄어들면 호그의 재미를 제대로 느낄수 없을 것 같기 때문에 차라리 데미지 너프가 아까 위에 서술한 내용을 해결하는 더 잘 맞는 밸런스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EX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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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접음 목록(클릭 하면 열립니다) 리그오브레전드 Lv 30 , Karas1991 북미서버 시즌1 (골드)(1700) 시즌2 2012년 2월 플레티넘 달성 Top Rating 1989 한국서버 Lv 30 , 검을쥔소년 시즌2 Top Rating 1616 (군 입대!) 시즌3 플레 1티어(프리시즌 마감) (휴가 때만 롤 하는 군인ㅠ) 시즌4 다이아 2티어 (14.06.24일 기준) 다이아 2 100점 마감 시즌5 다이아 2티어 (15.02.28일 기준) 다이아 2티어 100점 마감 -------------------------------------------------------- |
희생정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