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단부터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일단 핵유저부터 말씀드릴게요.

총 3번의 게임이 있었습니다.

1. 네팔
2. 아누비스 신전
3. 66번 국도

첫번째 게임에서 데스티니#31976 이라는 유저를 상대방으로 만나게 됩니다.
데스티니는 디바를 사용하고 있었고, 초반까지 핵의 사용유무를 몰랐습니다.
점차 게임을 진행하면서, 디바의 에임이 이상하게 잘 들어맞는다는 것을 느꼈고, 킬캠으로 관련 영상을 확인해보았습니다.

100% 메모리핵이 확실한 킬캠을 보고, 핵이라는 판단했지만, 쟁탈전이었기 때문에 무승부가 존재하지않아 게임을 계속 이어갔습니다. 어찌어찌 2:2까지 게임을 진행시켰지만, 마지막 라운드에서 데스티니는 솔져를 꺼내들었고, 지속적인 커버로 인해 쉽게 처리를 못했던 우리 팀은 결국 패배하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에임핵이 의심되었던 킬캠영상입니다.




이후, 바로 게임을 돌리자, 상대팀에 같은 핵 유저(데스티니#31976)가 있었고, 거기에 핵유저가 있다고 말하자, 다행스럽게도 많은 사람들이 그 사실을 알고있었는지 무승부에 동참해주셨습니다. 그리고 결국 아누비스는 무승부로 끝나게 되었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66번 국도에서 벌어집니다. 여기서부터가 핵 유저+무승부 통수 유저의 얘기입니다.

우리 팀이 선 공격인 상태였습니다.
똑같은 핵 유저(데스티니#31976)를 66국도에서 만나게 되었는데, 이번에는 같은 팀에 있더군요. 시작하자마자 전체 채팅으로 핵이 있다는 것을 알리고 무승부 합의에 들어갔습니다. 
마침 상대팀에도 이전 1~2판을 같이 돌렸던 사람들이 있었고, 서로 믿어보자며 게임을 시작했습니다.
무승부 합의 내용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1. 수비팀이 화물에 붙어있을테니, 절대 죽이지말고, 화물을 밀지말 것.
2. 팀이 바뀌었을 때, 다음 공격팀(현재 수비팀)도 똑같이 할 것.

그렇게 시간을 보내던 중 갑자기 우리 팀 한조가 화물에 있는 상대팀을 전부 죽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마침 붙어있던 아군이 있었기에 화물은 밀리게 되었습니다.

상대팀들은 많이 화가 난 상태였습니다. 당연하겠죠. 밀지않겠다고 약속해놓고 밀었으니깐요.
그래도 일단 밀리게 된 화물이니 추가시간에 나머지를 전부 밀겠다고 하였고, 화물을 계속 푸쉬하고 있었습니다.

거의 마지막 지점에 다와가던 중, 아군 중 한 명이 상대방이 말하는게 짜증난다며, 추가시간에 밀지 말자 라는 얘기를 꺼냈습니다. 즉, 마지막 지점에 도착하기 직전에 고의로 수레를 멈춘 다음, 무승부가 날 수 없는 상황을 만들어, 이득을 챙기자(통수를 치자)라고 얘기했던 것입니다.
(실제로 추가시간에 밀겠다고 말하는 도중에도 상대방은 우리를 욕하면서 시비를 걸긴 했습니다)

그렇게 우리는 1미터를 조금 남기고 게임을 일부러 끝냈습니다.

팀이 바뀌고 수비로 게임을 시작하면서, 이건 아니라고 생각한 저는 게임에 열심히 참여하지않고, 상대방이 이길 수 있도록 느슨하게 진행했습니다.

그러자 공격 때, 통수를 치는 것을 모의했던 유저들이 저보고 빡겜을 강요하였습니다. 딜러를 하고 있었던 저를 보고, 팀에 힐러가 없으니 힐러 좀 해라는 말로 말이죠.
무시하고 게임을 계속 진행했고, 게임이 다 끝날 때 쯤, 메르시로 영웅을 바꿨습니다만 수레는 이미 끝까지 밀릴 상황이었습니다.

결국 패배하게 되자, 아군 중 한명은
'우리팀 맥크리 병신 때문에 못막음'과 같이 말하며 통수를 치는데에 같이 협조를 안해줬다는 것을 욕으로 표출했습니다.

아래 영상은 무승부 중 통수를 모의하는 순간부터, 전체 게임이 끝날 때 까지의 영상입니다.
강요에 대한 얘기는 첫번째 구간까지 밀리고 난 후 시작되었고,
통수 비협조에 대한 욕설은 7분 50초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게시판에 올려봤자 무슨 소용이 있겠냐만은, 아무것도 하지않고 가만히 있는 것 보단 낫다고 생각해서 결국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문제적 유저의 배틀 태그는 아래와 같습니다.

데스티니#31976 - 핵 유저
오늘도한조#3163       - 통수 모의 및 욕설 유저
이불박근위험혜#31743 - 통수 모의 유저

핵이 있는 판에선 웬만하면 무승부를 계속 진행해왔던 저인데, 이렇게 아군에서 대놓고 통수를 쳐버리니 굉장히 기분이 상하네요. 자괴감 들고 괴롭습니다..

항상 생각하지만, 핵유저, 트롤유저도 문제지만, 똑바로 되지못한 인성을 가진 사람들도 그에 버금가는 문제를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고맙고, 위 유저가 상대팀으로서 무승부를 요구한다면, 그냥 닥치라고 하시고 밀어버리시기 바랍니다(물론 농담이고, 양심에 맡기는 플레이를 지향합시다ㅋㅋ)

즐거운 오버워치되세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