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겐지
3단 점프 다시 가능, 질풍참은 막타로 처치시에만 초기화

- 3단 점프로 비전투시 기동성은 살리지만
  질풍참의 과도한 사용은 막아서 궁극기 사용시 기동성+자르고 튀면 못잡는 기동성을 낮춤

2. 리퍼
영혼을 착취하면 이동속도 40%증가를 얻고 2초에 걸쳐 감소함.

- 뒤치기를 주로 하는 스타일을 더 살리기 위해 상대를 죽이면 나오는 영혼에 이속증가를 더함.
  도주or추격이 더 쉬워지고, 궁각보기도 편해짐.

3. 솔져
기본공격 최대데미지 -2, 최소데미지 6에서 10으로 증가. 탄창 5증가.

- 맥크리는 근거리에서 좋은 히트스캔 딜러니까 솔져는 원거리에서 좋은 것으로 맞추는게 좋아보임.
  그래서 최소데미지를 상향해 일정거리 이상일때 데미지가 더 좋게함. 탄창관리도 편하게 해줌.
  (이젠 바스도 25탄창이라 차별성이 필요한 것도 있음.)
  다만 최대데미지가 줄어들어 근거리에서는 나선로켓이 없으면 힘들거임.
  체력 200을 잡는데 총알이 두개 더 필요하니...
  또 -2라는게 적어보여도 궁 포텐셜도 같이감소하고, 아머를 때리면 상당히 체감되는 수치.
 

4. 솜브라
은신 해제 딜레이 대폭 감소, 해킹 쿨타임 2초 증가, 힐팩 해킹시 쿨타임 절반으로 감소.

- 솜브라 하다보면 은신풀리는 소리듣고 상대가 반응하는게 은신풀리고 행동가능한 시간보다 짧을 지경임.
  은신후 딜레이를 줄여서 유연성과 대처를 좋게 하고
  컨셉을 딜하는게 아닌 아군지원+적군방해로 박아뒀으니 힐팩 해킹을 장려하는게 좋아보임.
  물론 힐팩후 교전시 해킹이 없는 상황도 줄어들듯.
  덤으로 위치변환기 버그좀 고쳤으면...


5. 위도우 메이커
맹독지뢰 설치후 발동시간 감소, 돌격모드의 집탄률 상향.

- 원거리딜링은 좋지만 근접시 맨몸 디바에게 질 정도로 너어무 약해지는게 문제임.
  근접시(돌격모드시) 대응력을 높여야 할듯.

6. 한조
삭제

- ㄹㅇ
(차선책) 음파화살의 쿨타임 10초 감소, 음파화살의 감지범위 감소.

- 한쪽 통로를 지속적으로 마크 가능한 진짜 '수비'캐로 만드는것도 나쁘지 않은듯.
  사실 이새끼 근본이 노답이라 잘 모르겠음.

7. 토르비욘
체력100을 아머100으로 변경, 포탑설치를 3번으로 변경하고 쉬프트에 신규스킬'목표설정'이 생김.
목표설정: 대상 적을 포탑이 우선순위로 설정하고 공격합니다. 포탑이 대상적에게 받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시야에 3초간 보이지 않으면 해제됩니다.

- 먼저 토르비욘의 외형+컨셉과 맞고 생존성도 늘리기 위해 체력 절반을 아머로 변경.
  그리고 고질적인 수동적인 특성에서 벗어나고, 포탑철거 대응성도 높이기 위해 목표설정이라는 스킬 추가.
  이 게시판에서 목표 설정하는 스킬을 보고 좋다고 생각해서 조금 고쳐넣어봤음.


8. 윈스턴
궁극기 게이지 -10%.

- 얼마 전까지만해도 로독때문에 윈스턴을 못꺼냈는데 로독이 사장되고 미로가 깽판치더라;
  버프할거 더 써넣을려다 미로하는거보고 더는 못넣겠음.

9. 로드호그
끌어오는 거리 3.5m > 3m

2초 쿨타임이야 여론을 수용하면 나쁘지 않았는데, 갈고리 패치전 아나끌때 간격을 모든 영웅에게 적용해버림.
집탄력이 높아졌다고해도 2m > 3.5m라는 두배가까이 하향시켜버리는건 과도했다고 봄.

* 라인하르트
얘는 현재 완전 주류탱커지만 너프할 수가 없음.
제대로된 '메인탱'이라는 놈은 얘가 유일하기 때문.
다음 돌격영웅이 라인하르트같은 지속적으로 팀원 보호가 가능한 탱커라 둘이 골고루 쓰이면 좋겠지만 둠피스트의 우람한 건틀렛을 보니 그럴일은 없을듯...


10. 루시우
패시브 '비트본능'추가
비트본능: 자기 버프에 효과를 40%더 받음.

- 좀 더 루시우가 재미있어지기를 ㅠ

11. 메르시
수호천사를 허공에 사용시 전방으로 10m 날아감. (이 경우 쿨타임 두배)
- 메르시의 고질적인 문제가 너무 수동적이라는것임. 위치선정이든, 도주든.
  힐하러 날아가고싶은데 아군이 안보이기도 함.
  좀 더 유동적인 플레이가 가능하게 스스로 이동가능한 이동기 부여.
  다만 1.5초마다 이러는건 과도한 기동성이 될 가능성이 있어서 전방으로 날아가면 쿨타임이 3초로 늘어나게 했음.
  + 궁극기 버그도 좀 고치면 좋겠다.

12. 아나
생체수류탄을 힐밴에서 힐량 50%감소로 변경.

- 힐밴이 있는게 왜 아나가 주류힐러가 될 수 밖에 없는지를 보여줌.
  아나를 픽하면 아군 힐러가 생기면서 상대방 힐러를 카운터 하는게 가능해지니까 일단 아나를 뽑고보는거지.
  단일 힐도 최고, 대응력도 좋아, 아나 카운터는 아나와 자신의 에임뿐이라는게 정말임.
  힐밴으로 젠야타는 한타에서 죽을맛이던데... 50%라도 들어가게 바뀌어야한다고 생각함.
  이게 힐이든 디버프든 50%라서 깔끔하기도 하고.

나머지는 밸런스가 나쁘지 않거나 감이 잘 안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