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경쟁전에서 가장 열받는게 패작이나 트롤러문제잖아요

가령 한경기에 100점이라던지 어느정도 점수를 걸어놓고

기여도에 따라서 6명이서 점수 배분을 하는 형식으로요

지금은 1승할때 잘하나 못하나 거의 20~30점 사이를 받잖아요

근데 6명중에 분명 혼자 캐리할정도로 잘한사람이 있을태고

설렁설렁 놀면서 한 사람도있을탠데

이걸 캐리한사람은 30점 이상도 받게되고

상대적으로 기여도가 낮은사람은 승리하더라도 5~10점가까이 적은 점수만 받게되고요

이렇게 되면 장점이

잘하는사람은 점수를 많이받게 되서 빠르게 자기구간대로 넘어가고

(가령 부캐양학의경우 판당20~50점 받는거를 혼자서 50점 이상씩쓸어담는형식으로)

반대로 패작이나 트롤러의 경우

상대적으로 MMR이 낮을태니

혼자서 점수를 독박씌워지는거구요

또 보통 대부분 딜러들을 많이 선택하는데

보통 오버워치할때 못하는데 딜러잡아서 팀 깨지는 경우도 많은데

이경우에는 마찬가지로 승리시 적은점수, 패배시 많은점수하락 형식으로 바뀌게 되니

자신이 그 캐릭터를 잘 다루지못한다면 함부로 꺼내지 못하게끔 되서 더 좋을거 같은데요..

이런식으로 변화했을때 제가 생각할때 문제는

자신의 수준에 맞는 티어에 오게되면 그 티어에서 벗어나기는 좀 힘들거 같거든요

(왜냐하면 자기 수준 티어에서는 아무래도 MMR수치가 좋기가 힘들기때문에..)

이때는 현재 시스템처럼 연승시스템을 가져와서

자기가 게임에 기여도가 좀 낮아도 연승을 통해서 점수를 받게되는 형식으로 하구요..

이렇게 되면 트롤러나 패작러들은 빠르게 점수를깎아내리고

패작러,트롤러와 한팀이 되도 상대적으로 그사람들이 독박을 씌우게 되니까

점수도 현재에 비해서 덜 깎이게 되고

승리하려면 기여도가 높아야되기때문에 자연스레 게임에 좀더 집중해서 하게 될거같구요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