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치명타 데미지 너프
평타 20, 치명타 35

솔져는 기본 평타는 예전에 비하면 상당히 개선됬으나 치명타 데미지도 덩달아 강해져 꽤나 위협적입니다.
기본 평타는 그대로 두되 치명타 계수를 2배에서 1.75배로 줄여 평타 20에 치명타 35데미지가 들어가게 하면 괜찮을 듯 싶네요.

2. 생체장 자힐량 조절
초당 40, 총 5초 -> 초당 30, 총 5초

솔져는 기본적인 성능도 매우 출중한데 생존기또한 탁월하게 좋아서 유지력이 상당히 좋습니다.
근데 어쩔 때는 이게 과해서 다죽어가는 상황에서도 생체장을 끼고 싸우면 도리어 공격하던 쪽이 당하는 상황이 빈번하게 나옵니다. 솔져가 생체장을 깔면 물러온 윈스턴이나 디바도 상대하기 까다롭죠. 범위도 상당히 넓어서 때로는 광역힐도 가능한 수준.
자힐량을 조절해서 지나친 생체장의 영향력을 조절해야 한다고 봅니다.

3. 유탄 선딜레이 or 유탄 데미지 너프
1)발사 전 발사모션 취하기
2)유탄 데미지 120 -> 100

솔져는 기본 딜량도 약한 편이 아닌데 폭딜이 가능한 유탄까지 있어 더더욱 강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소총을 쏘면서 유탄까지 바로 발사가 가능하니 순간적인 딜이 상당한 편. 잘 응용한다면 탱커도 녹아내리죠.
유탄의 경우 데미지가 상당한 만큼 그 데미지를 100정도로 내리거나 아나의 수면총처럼 선딜레이를 넣어야 한다고 봅니다. 유탄을 발사하기 전 발사모션을 취하는 것이죠.

이 세 가지 중 하나라도 적용된다면 너무 강력하지 않은 괜찮은 솔져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