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힐밴과 초월의 관계는 완전 이상하게 카운터가 먹혀들어감.

초월은 초당 300의 힐로 아군을 방어해줘야 하는데 힐밴에 걸려 그 기능을 하나도 하지 못하고 있으며

힐밴은 광역 4m 60딜에 힐밴까지 들어가는 초강력 공격기인데도 불구하고 방어기까지 뚤어버리는 무소불위의 위력을 발휘하고 있음.

 

자꾸들 디바 매트릭스도 궁극기 막는다면서 힐밴-초월에 갖다붙이시는데 매트릭스는 방어 스킬이고 매트릭스에 막힌다는 그 궁극기들도 매트릭스 피해서 쓰면 그만.

방어기로 공격기를 잘 막아주고 있으니 제 역할 잘 하고 있는 것.

 

젠야타의 초월도 마찬가지로 주변의 공격으로부터 아군의 피해를 급속히 회복시켜줌으로써 방어해주는 스킬임.

상대의 포화망에 맞서 초당 300이라는 상당한 힐량으로 아군이 버틸 수 있게 막아주는 엄연한 방어기.

 

근데 이게 공격기인 생체수류탄에 역으로 봉쇄되어 버리고 방어를 제대로 하지 못하니 젠야타의 픽률 자체에도 데미지가 가버림.

생체수류탄은 힐밴이라는 옵션에 광역 60딜이 들어가는 강력한 공격스킬이고 잘 들어가면 상대방의 전멸까지 노려볼 정도.

 

도리어 이런 공격스킬을 초월이 카운터쳐도 모자랄 판에 역으로 먹힌다는 것은 상당히 밸런스 설정이 잘못되지 않았나 싶음.

 

초월에 정화 옵션이 생겨 힐밴을 해제하던, 힐밴이 힐차감으로 바뀌던 간에 초월이 힐밴을 카운터 칠 수 있도록 바뀌어야 한다는 건 확실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