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옵치의 여러 문제점이 있지만 가장큰 문제는 던지는 유저 및 패작이라고 생각하네요.


군사용어 중에 란체스터 제2법칙이라는게 있습니다. (링크 하는 방법을 모르겠네요.^^;; 검색하면 잘 나옵니다.)

어려운 건 아니고  전투중에 한명이라도 많은 쪽이 크게 이긴다는 이론입니다.(물론 양쪽 1명당 전력이 똑같다고 가정 )


머 저건 실제 제2차 세계전쟁 통계로 이론을 정립한거고 , 옵치는 케릭터마다 특징이 너무 크게 차이나니 좀 다를수도 

있지만 결국은 통계적으로 보면 한명 던지는 쪽이 크게 질 확률이 높아지죠.




제가 바라는건 (될리는 없지만)  10 vs 10 이나 더 많은 수의 인원이 플레이 기본 유저수가 되었으면 하네요.

물론 여기도 당연히 저 법칙이 적용되긴하지만 6:5 보단 10: 9 가 그나마 낫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