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야 갈고리 뚱땅하면 400까이는 딜이라 같은 탱커끼리도 서열 나뉘어서 너프했고
루시우는 피지컬이 필요없는 사기캐라 너프랑 리메이크를 한건데

겐지가 그정도로 쉬운캐는 아닌거같음.
질풍참은 겐지의 유일한 생존기이며 이동기이기 때문에, 이거 한번 잘못그으면 죽는상황 많이나옴.
높은티어 갈수록 겐지스킬 빠질때마다 포커싱 득달같이 들어옴
겐지는 팀 케어가 중요하다는 특성을 부각시켜주는 부분임
그리고 표창이 투사체인데다가 속도도 꽤 느려서 중거리 이상부턴 맞추기가 괴랄함.
그래서 겐지는 다른 히트스캔류보다 딜이 심하게 낮아진다는 부담감을 갖고 게임을 함.
그렇기에우클릭의 높은 dps를 뽑아내려면 근접전밖에 없다는 거임
그러면 겐지는 벽을 타서 뒤로 돌던지 질풍참을 써야하는데
윈겐디랑 같이 점프를 한다해도 적의 케어가 좋다면 (자리야 맥크리 생체수류탄 힐볼륨이라던지)
아무런 킬도못따고 오히려 우리가 다따이는 경우도 많이 볼 수 있을거임.
애초에 윈겐디가 dps가 높은 영웅이 아니니깐.
그걸 트레이서가 딜을 욱여넣으면서 킬을 따야 질풍참 쿨이 돌고 다른 상대를 포커싱 할 수 있는거고.
그러니까 겐지가 존~나 말도안되게 사기라서 너프가 필요한가는 아니라고봄.
당장 현 메타에서도 적 돌진조합 막는 222에서 겐지를 쓰진 않잖음. 차라리 솔맥을 하던가
그렇게 오피면 이쪽도 겐지 저쪽도 겐지 아나님 뽕은 겐지주시고 자리야 방벽은 겐지꺼에요 이래야지

글을 존나두서없게 썼네 미안
내가 글쓰기 F라 그렇다 다음에 정리해볼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