겐지: 그닥 op인가 싶은정도? 메타를 잘 타고난거지 또 탱메타 나오면 알아서 픽줄음 물론 팅겨내기는 귀찮음(어찌보면 op인데 겐지는 상대방 스킬을 막아내는게 실력이니..)
문제의 질품참 말인데...이건 내버려둬도 상관없을거 같음 물론 어시로 쿨초는 OP가 맞는데 이 OP성 짙어지는 상황이 은근 안나옴 동실력대 겐지유저들이 별로 안무서운 이유기도 한데 겐지가 미쳐 날뛰는건 그만큼 겐지가 잘하는게 큼
오버워치가 팀빨ㅈ망겜 소리는 들어도 본인또한 팀에 속한 인물인데 본인이 100%이길 생각하는건 욕심임
겐지가 미쳐 날뛴다? 그건 겐지가 잘하는거임 근데 동실력대 겐지가 무서운적이 있을까...가령 시즌1맥크리 처럼?? 그건 아님 겐지 OP설은 양학을 많이 당한면이 큼 겐지가 약하다는건 아니지만 OP또한 절대아님 모두가 동의하는건 동실력대 겐지에게 지는건 영웅차이지 겐지가 OP라서 지는건 아님

트레: 약간 OP감이 없잖아 있음 맥크리 하면서 느낀거지만 잘하는 트레분들은 섬광범위 밖에서 카이팅하면서 싸우셨음
점멸관리 정말 잘하시는 분들은 끊임없이 쓰는정도 실력에따라 극과 극을 달리는데 개인적으론 만족중 약간의 너프를 바라는 마음도 있지만 잘못건들이면 바로 고인행이긴 한데 개인적인 욕심으론 역행 회복을 70%정도만 회복하는걸로 바꿨음 좋겟다만 이건 정말 욕심인거 같아..

맥크리: 이번에 버프되는걸 보셨다면 느끼실 테지만 개인적으론 트레,겐지를 너프시키는 대신 맥크리를 버프함으로써 억제력으로 쓰려는 의도가 아닌가 싶음 특히 궁극기 기본대미지는 20>>80으로 엄청난 버프를 받아버려서 트레같은 경우 평-궁(바로 쏨)이면 70+80으로 딱 죽일수있음 게다가 궁 표적찾는 시간도 0.8>>0.2초가 됬으니 겐트가 함부러 나댈수 없게됨

로드호그: 욕 먹을 각오하고 쓰는건데 호그의 날먹성을 줄이려는 의도같음 오해하기전에 미리 말해주는데 호그는 너프인지 버프인지 경계가 애매한데 피200이하 영웅들 상대로는 버프인거 같음 일단 기존 호그유저들(날먹말구)은 스탭이란걸 쓰며 확실하게 원콤냈음 굳이 산탄총 너프전이라도 충분했지만 스탭을 쓰던 진짜배기 호그유저들을 가려낼수있는 산탄총 너프는 그만큼 치명적이긴 함 하지만 갈고리로 끌고 피 250짜리도 원콤내는 미친영웅을 내버려둘순 없음 이번 패치는 소위 '날먹'호그 유저들을 겨냥한 패치인듯함 물론 개소리이며 뇌피셜이기 하지만 어느정도 공감하시는 분들도 계시리라 믿음 이제 '아 탱해야하는데 할게없네....음...호그나 해야지!'이게 아니라 충분한 연습이 필요한 영웅으로 됬음.

한조: 버프가 체감이 많이되는중 특히 암살적인 면에서 강해졌는데 풀차징-벽타기 콤보가 상당히 무서움 별거 아니고 특별한 상황아니면 쓸모없게 느껴질수 있지만 그 특별한 상황에서조차 활시위를 당겨야했던 한조가 한정적인 상황이지만 활시위를 당기는 리스크가 없어진건 매우 큰 버프임 


요약해 보자면

겐지-OP영웅은 절대아님 설령 너프한다 해도 기존 양학하던 겐지들은 크게 개의치않음 양학 당하는건 똑같은데 동실력 겐지들은 더욱 힘들어짐

트레-OP성이 없다곤 말은 못하겠음 이건 내가 트레를 안하기도 했지만 상대로 만난 경우가 더 많아서 말하면 개인적이지만 역행만 손봤음 좋겟음 3초전 채력을 전부 채워주는게 아닌 70%정도?만 채워줬으면 함

맥크리-테스트섭 이긴하지만 이대로 나온다면 겐지+트레 확실한 카운터가 될듯 특히 궁극기 기본대미지 상향은 20-80으로 되면 트레이서는 평-궁(바로 쏨)에 죽으니 억제력으로 매우 좋아짐 겐지또한 예정처럼 앞에서 나댈순 없음 

로드호그-개인적인 감상은 '날먹 걸러내기' 스탭의 중요성을 올리고 끌면 죽이는 OP성을 너프한듯함 스탭의 중요성이 커진만큼 호그 연습 안한유저들은 스탭강좌를 보기바람 그리고 호그 머리크기 20%줄은건 폼이아님 


혹시나 작성자 티어는?? 이러는사람 있을까봐 시즌4 전적을 들고왔음 
위에서도 적어놨지만 지극히 개인적인 글이고 나름 공감하시는 분들도 계시리라 믿음
어차피 내가 뭐라해도 블리자드가 알아서 할 일이니 어쩔수 없음

공략썻을땐 음슴체를 안썻지만 알려주는 글이 아니다 보니 저 편한대로 썻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