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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6-01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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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뜬 리퍼 상향에 대해저는 오버워치 초창기에 리퍼를 상당히 애용했었던 그래서 리퍼의 고인화가 너무 슬픈 사람이었는데 개인적으로 이번 리퍼 상향안은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개인적인 생각일뿐입니다)리퍼가 고인이된 이유는 어떤메타와 조화도되지않을뿐더러 시간이 지나며 대처가 상당히 쉬워졌고 느린 기동성 등등이 있을것같은데 사실 저는 시메트라와 비슷한 느낌의 캐릭이 되버린것 같다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사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리퍼는 너무 사기가 되거나 고인이되거나 한쪽으로 치우치기 쉬운 영웅이라 생각해왔는데 만일 기동성이 좋아지거나 데미지가 더 강해지면 사기가 될거같고해서 데미지나 기동성을 상향시키는건 무리라고 생각해왔었는데요 그러면 블자가 리퍼를 버릴것인지 아니면 다른방법으로 패치를 해서 밸런스를 맞출 것인지 아니면 기동성을(데미지는 아마 거의 상향 안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상향시킬것인지 궁금했는데 어느정도는 밸런스를 맞추는 방향을 선택한것같습니다.
기본적으로 리퍼는 조합을 맞추는 마스터 이상의 게임에서는 비빌때 1~2명은 잡고 망령화도 쓰면서 비빌려고할때 나오거나 일부 특정상황에서만 나오는 정도였는데(이것도 그냥 내생각.....) 이 50회복 구슬이 없어지고 데미지의20 퍼센트의 회복이 나오면 경쟁전에서는 더 많이 보일수있겠다고 생각이 듭니다. 블리자드가 패치를 잘했다고 생각한 이유는 안티 탱커 딜러라는 컨셉을 상당히 잘유지했기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상 큰몸뚱아리에 걸어다닐때 나는 엄청난 소리와 뛰는지 걷는지 모르는 기동성과 심지어 상대에게 초근접 거리에서 딜을 해야하는 대신 한번 프리딜을 하면 엄청난 화력을 뽐내는 전형적인 하이리턴 초하이리스크 영웅이라고 생각했는데 이제 만일 한번 프리딜을 시작해서 탱커들을 쓸어담을 경우 생존력도 엄청나지는 초하이리턴 초하이리스크 영웅이 됬다고 생각되네요 물론 지금 리퍼가 고인인 이유는 기동성이 중요시되는 오버워치 메타에 너무 쓰레기같고 이는 개선되지 않았기때문에 여전히 주류픽이 될순없을것같고요 다만 전보다는 확실히 나아진 느낌이있네요 물론 이패치 그대로 본섭으로 올지도 몰겠지만 대회에서도 여전히 주류픽은 안될것같네요 지금처럼 탈론조합으로 가끔 쓸수는 있겟져 (아님 다른방식으로) 아니면 말고요 사실 저도 리퍼가 상향먹었길래 기분좋아서 깊게 고민 안한 내생각을 그냥 써봤습니다 핫핫 아그래 생각해보니 궁은 진짜 사기됬어 초당170뎀에 3~4명맞추면 처음1초에 체력을 102~136정도 채우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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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hro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