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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6-08 15:49
조회: 1,642
추천: 1
아나 생체수류탄 밸런스 문제에 대한 고찰아나 생체 수류탄 롤백 한거에 대해서 왜 힐밴에서 힐량 저하로 된건 난 좋은 개선안이라 생각했는데 밸런스 적으로 아나의 생체슈루탄은 힐량도 엄청나고 힐벤은 젠야타 초월을 쓰래기로 만들어서 젠야타 초월쓰면 평타를 쓸수있는것도아니고 그냥 움직이기뿐이안되는데 너무 지나친 밸런스 붕괴라고 생각해요. 심지어 생체수류탄 쿨타임이 15초가 넘는것도아니고 길지않은 쿨타임음 가지고있지요. 오버워치에는 카운터 기술들이 매우 많지요 대표적인건 루시우 궁와 emp 디바 메트릭스와 중력자탄 메이궁 같이 카운터 기술이 있는데 아,여기서 헛소리 하는인간이 많겠지만 중력자탄 과 눈보라는 '궁극기'입니다 일반 기술이 아니에요. 소리방벽과 emp는 궁과 궁으로 상쇄하는 거지 해킹으로 루시우궁이 사라지고 평타도 스킬변환도없고 버프도없는 상태로 이동만 되게만드는거랑 같습니다. 요즘 안그래도 아나가 생체수류탄이 너무 좋아 탱커에 힐이 급겹히 들어가 안티탱커인 리퍼가 안좋다 고인이다 라는 말을 듣게하는 원인 중하나가 이 '생체수류탄' 인데 이 '생체수류탄'이 여러가지 밸런스를 망치고있는 사실을 알아주셧으면합니다. 아나가 나오기전에는 밸런스가 여러가지 맞았습니다. 소리 방벽은 겐지 평타 1~2번을 막을수있어 시간을 벌수있고, 정크궁과 맥크리 궁같은경우도 버티는것도 어느정도 가능했죠. 더 따지자면 솔져궁도 어느정도 버티며 시간끌수있고 메이궁 바스궁 라인궁 자리야궁 조차도 소리방벽에 1~2초의 시간과 평타를 버틸 시간을 주죠. 초월은 바스티온,토르비온,솔져궁,한조궁,자리야궁,리퍼궁,파라궁을 어느정도 버티게하긴합니다(초월로 파라궁 맞으면서 솔져에게 맞거나 하면 죽습니다 회복 못따라가요.)등 버틸순 있지만 정크궁,맥크리궁 의 한번에 강한 데미지의 기술은 못막습니다. 이러니 서로간에 궁극기의 역할이 있었는데. 아나의 '생체수류탄'은 '일반 기술'이 궁극기를 쓸모없게 만들 뿐더러 젠야타는 무적 이동 말고는 아무것도 할게없습니다. '일반 기술'이 궁을 막는것은 있긴합니다 자폭= 방벽, 빙벽 자리궁, 메이궁= 메트릭스 디바자폭은 피할 시간이 있고 엄패같은 것이 있어 문제없습니다 다리야궁 메이궁? 이건 눈치싸움이죠 서로 언제 할지 둘다 스킬 한번 으로 하는 일순간의 싸움입니다. 근데 초월 과 생체수류탄 힐벤을 생각해보세요 초월 쓰기전에 맞든 쓰고 맞든 결과는 같습니다. 힐벤시간? 짧지않죠 위에 것과 다른점이 느껴지시나요? 네 이거는 지속적이라는거에요 자폭쓰면 자폭사라지게 하고 디바 못타게 하는거랑 메이나 자리야가 궁쓰고 걸렷다가 메트릭스 쓰면 자리야 궁 풀리게 하는거랑 비슷한 겁니다. 저는 솔직히 리퍼를 패치해야할게 아니라 생체 수류탄 하나만 패치해도 리퍼도 다시 살거라 생각하거든요? 리퍼 나쁘지않아요 딜도 잘나오고 생존기술도있죠 '다만' 아무리 근딜해봐야 생체수류탄으로 차는 피가 더 많아요 그래서 사기소리 듣는거죠 딸피 탱이 생체 수류탄 맞고 피가 반에서 풀피가되는데 리퍼가 슬모가 있나요 안티탱의역할은 저리가고 겐지 트레처럼 뒤에서 힐러나 자르는 역할이 된거지 뒤에서 자르는건 겐지 트레가 더 좋으니 리퍼를 자연스레 잘안쓰고 리퍼궁도 디바 메트릭스라는 카운터가 있지만 그건 게이지가있죠 싸우는동안 게이지는 소모가 되고 풀게이지아니면 리퍼궁 못막아요 (도중에 죽는다 태클하지마요) 파라궁도 풀게이지 아니면 못막죠 하지만 이건 디바가 리퍼와 파라를 쳐다보고있어야하고 공격또한 못합니다 게이지가 다 소모되면 딜은 다 들어오죠 리스크가 있고 리턴이있는데 생체수류탄엔 카운터도 없고 리스크도한 없는데 리턴은 하이리턴이에요. 밸런스를 마추는 패치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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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araxia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