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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6-16 17:10
조회: 2,079
추천: 6
경쟁전 점수찾아간다는글 틀린말입니다.경쟁전에있는점수가 니실력이다 라고하는데 이게 맞는말 또는 다른말일수있습니다.
일단 현재 경쟁전 점수시스템은 완벽하지않습니다 그사람의 실력을 100% 반영하지못합니다. 그걸 뒷받힘 할 수 있는게. 팀게임. (못하던잘하던간에 팀이 이기면 점수가오릅니다.) 네 제가 개꼴픽을해서 개삽질을해도 누가 캐리하면은 제점수는오릅니다. 이것 한개만으로도봐도 실력이라고 증명할수없습니다. 그리고 점수평가가 상대적 이라는겁니다. (상위 몇 %라는거지요) 나중가면 떨어지겠지 이 나중이 언제일까요? 시즌끝날때? 이증거는또 다른걸뒷받힘하는게 지금시즌은모르겠지만 옛시즌은 대리로 마스터급 올라간사람들은 왠만하면 아래로 떨어지지않습니다 그 테두리를 유지하지요 또 대리를 고용하는것도있지만. 일정정도 사람들이 기본수준이되니까 오버워치 승률들이 대부분 50% 인것만 봐도. 마스터유지가됬었습니다. (아주저질 꼴픽하지않는이상 마스터이하 강등이안됫지요) 루시우로 캐리는 못하지만 기본적인 힐을준다 역할을 하니까요. 이건 뒤에서 계속예기하겠습니다. 그리고 스텟에 따른 기대점수가있습니다. 어디글에서 찾아봣는데 현재 경쟁전은 개인점수가 반영된다고합니다. 그스텟대비 잘하는거 못하는가로 점수폭이조금씩 생긴다구요 현실로 overscore 를 봐도 기대점수폭이라는수치도있구요 오버워치에서의 승률요소를살펴보자면. 1.트롤러의 꼴픽고를확률 (일명 던지냐의 확률) 2.팀원들의 개인실력 3.팀웍 4.개인각각 영웅들간의 상성 5.조합에따른 상성 이런 요소들이 합쳐져서 승리가되는겁니다. 이걸 뒷받힘하는것은 대리팀들이 단체 다인큐로 매칭을 한다는점이 그예입니다. 1. 꼴픽고를확률 X 2. 팀원개인실력 (마스터이상) 3. 팀웍 (당연히 늘하던 사람들하고하니 모자를리없음) 4. 팀웍자체가 맞으니까 팀을희생해서라도 맞춰주겟지요 5. 팀웍에 따른 픽을바꿀수있습니다. 이렇게두고봣을 때 승률이 높을 수 밖에없는구조입니다. 개인실력으로 점수찾아간다는것은 승률이 엄청나게 감소됩니다. 1. 꼴픽확률 50% 2. 팀원개인실력 변수 3. 팀웍역시 변수 4. 영웅들간 상성(내가 뭔캐릭을하냐 갈림) 5. 팀웍에따른 픽 바꿀 확률 변수 팀원에 대한 의존 변수가 너무 많은겁니다. 예를들자면 그랜드마스터 메르시가있다고 하고 (힐러유저라고 가정) 브론즈부터 시작한다고하면 그랜드마스터를 찍을수있는가? 상대방이 병신이 아닌이상 힘들지요 이유1. 힐 부활을 암만줘도 팀원이 딜을해주거나 킬을 해줘야지 이기는데 딜러싸움부터 져버린다고 가정시. 이유2. 자신이 집중마크당하는데 케어가 전혀없다. 이유3. 자신이 직접적인 킬을하기가 힘듬. 이경우에 는 자신이 암만 해도 근본적 한계때문에 질수밖에없지요. 그럼이사람은 그랜드마스터가 아니고 예로 다이아에서 멈췃다면 그냥 그게 실력인지? 뭐 이런건있습니다 딜러인 유저혼자서 상대방 3명을 작살내는 이하 압도적으로 캐리를한다고하면 네 물론올라가겠지요. (네 일명 팀원조합변수를 찍어누를만한 실력이된다면요 그마가 브론즈들 상대하는 그런거라면요) 그런데 그렇게 케리하는것이 한계가되고 팀원에의한 변수가 발생하는 한계점이 발생하게되어있습니다. 네 예제로는 저렇게 브론즈부터 출발하지만 다이야부터 팀원조합을봐야하는 상황이되버리면 최대값은 그마가되는거고 평균값은 다이야 가 되는거고 그럼 그사람의 등급은 다이야 가 되는거니까요 (팀을잘만나면 그마 못하면 다이야) 이게 이해하기 어렵다면 예제를 다르게봅시다. 10판 내내 우리팀은 조합맞추지않고 트겐위한조합이고 상대방은 정석조합이고 팀원간 실력은 똑같습니다. 다른쪾은 팀웍잘맞고 조합잘맞추고 보이스도 잘합니다. 상대방은 던지는 조합이구요 실력은 똑같구요 이렇게 두고봣을때 그사람의 실력은 제자리찾아간다는 말을따르면은 둘다 결과는 똑같아야 정상아니겠습니까? 높은확률로 결과는 다르겠지요. 이런말을 하는이유는 절대로 제점수를 찾아간다는거는 객관적으로 봐도 틀린말이라는겁니다. 점수들이 최대값 이있고 평균값이 있고 최저값이 있듯이. 그수치가 마스터를 넘냐 못넘냐가 있으니까요. 너무긴분들을위한 요약 팀게임 조합이라는 요소때문에 객관적으로 그실력이라고 판단하기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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