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즌부터 쭉해오며 즐겁게 겜하는 유저이구요

다딱이 입니다.

보통 매트릭스 너프 주장 하시구 겐트는 적당하다라는 분들

하시는 말들이

겐트는 막을수 있는데 윈디가 같이 와서 사기다..

리퍼가 찐퍼인것도 매트릭스가 사기다..

뭐 저는 매트릭스 성애자이거나 디바 성애자도 아니구요

그렇다구 겐트 를 혐오하는 사람도 아닙니다

전 한조장인들을 혐오합니다..ㅋㅋ(잘하는분들 요즘 너무 많음..갈래화살 너무쎄..ㅜㅜ)

일단 첫번째 겐트가 사기가 아니라 윈디가  오는게 문제다..?

저는 한번 생각해주셨음 좋겠네요

윈디 둘이 오는게 위협적 일까요?

아니면 겐트 둘이 오는게 위협적일까요?

저는 제가 힐러를 플레이 할때 당연히 후자가 무섭습니다..

윈디는 보통 힐러 둘이 같이 있기만 해도 순식간에

죽어버리는 일은 없습니다! 단 문제는 윈디는 물러왔을때

CC기에 맞아도 살아갈 확률이 높다? 정도인것 같습니다.

딜러를 플레이 할때도 우리팀 힐러 물러오는 윈디가 차라리

대응이 쉽다 이겁니다. 아 물론 제 에임이 아파서 탱커

맞추기가 쉬워서 그런게 아니냐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텐데

부정하진 않지만 에임만의 문제가 아니라는거죠..

그냥 솔져만 해도 그렇지 않나요? 윈디가 같이 물러왔는데

솔져/힐러 이렇게 있다 칩시다. 윈스턴이 백날 지져봐야

생채장 깔고 같이 버텨주면서 대응 해주면 대부분

우리 힐러들이 생존기를 쓸수있는게 되는경우가 대부분이죠

겐트가 같이 물러 왔다!?

어떤 대응을 해야하죠? 일단 똑같이 합니다.

생채장을 깔던 섬광을 던지던 기타 등등

그런데 여기서 문제 점이 있죠 높은 기동성 혹은 유틸 기로

회피 혹은 반격이 가능하단거죠 또한 순식간에 힐러를

자를수 있다는 겁니다.. 여기서 잠깐!? 그럼 디바 매트릭스

써주면 윈스턴 살아가지 않느냐?

네, 살아가죠 그런데 우리 힐러도 살 확률이 높죠

수면총을 매트릭스가 먹었다? 윈스턴 방벽으로

막았다? 그래도 윈디 정도의 딜은 버텨주면서

생존기를 쓸수있다는거죠 생채수류탄도 있을거구

수호천사 쿨도 돌아왔을거구..음파 증폭 다른 스킬로도

어느정도 대응이 가능하단거죠..

물론! 2명이 물러왔다  혹은 1대1  아무도 힐러 케어를

안하는 상황에선 힐러가 죽어야죠 그게 맞죠..

아니 그럼 딜러는 왜만들었냐? 겐트는 그럼 뭐하냐?

맞아요 후방 교란 및 암살 여러분들이 말하는겁니다.

그럼 어쩌자는거냐? 대응을 할수 있게 만들어 달라 입니다.

적어도 겐트vs힐러,아무개 가 됬을때 대응을 할수있게..

그럼 힐러들이 너무 안잡히고 돼지 메타가 된다?

그럼 그 카운터는 누가 칠것이며 겐트의 입지는?

메이,정크 등 수비 영웅 상향만이 정답인것 같습니다.

또 여기서 나오네요 리퍼가 찐퍼인 이유가 디바 매트릭스

때문이다? 물론! 디바가 리퍼만  항시 주시 가능할때죠

시간 있으시면 빠대에서라도 리퍼 플레이 해보시면 알죠

내가 리퍼를 하는데 디바땜에 딜을 아예 못넣을 정도인가요

디바시야 밖으로 돌수도 있구 난전에선 디바도 리퍼하나만

보고있을수만은 없죠..딜러들이 항상 매트릭스 방향에 있진

않죠..매트릭스,팅겨내기도 옆 혹은 뒤에서 때리면 딜 박히죠

이런의미의 후방 교란및 암살 플레이는 겐트가 유리하죠

전시즌에도 디바때문에 리퍼를 안쓰진 않았죠!

리퍼가 고인이 된건 근거리 캐릭인데 이속도 구리고

접근기도 딱히 없고 도주기도 시야를 벗어날순 없죠

위치변경? 보이는 순간 온갖것들이 날아옵니다.ㅋㅋㅋ

결국 접근을 하려면 수많은 제약이 붙는 리퍼의

스킬 구성이 문제지 매트릭스 때문이라곤 생각하지 않네요

물론 디바가 하향해야 하고 그래야 밸러스가 맞다면

(여기부터 제 개인적인 아주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매트릭스의 게이지 소폭 하향이나 재생력 소폭 하향 정도

라고 생각합니다. 윈스턴은 구지 건들게 없어 보이구요

겐지도 너프를 해야한다면 겐지 튕겨내기 범위

그냥  딱 무릎 위 부터 머리까지 만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트레이서도 너프를 해야한다면 약간의 탄퍼짐 증가 정도..

(여기까지 제 개인적인 아주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다시 돌아가서 우리는 후방 교란및 암살 의 대처로

수면총,생채 수류탄,수호천사(도주),루시우음파,증폭

혹은 젠야타 부조화(너죽고 나죽자) 이정도 입니다.

다대다 제외 1대1 만 봐도요..

이스킬들을 보면 왜 겐트에 대한 대처가 더 힘든지 아실거라

믿고요..디바,겐지 / 디바,트레 / 윈스턴,겐지 / 윈스턴, 트레

이렇게 둘이 오는것도 마찬가지 힘들지만 케어를 통해

시도 해볼만 하구요..

로드호그는.. 갈고리 대미지를 상향시켜 200피 캐릭은

전과 같이 킬이 날수 있도록 아니면 갈고리 쿨을 6초로 롤백

해주는게 호그의 컨셉도 망치지 않는다 생각합니다.

호그유저분들이 숨돌리기 댐감따위는 안바라실것 같구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어떻게 생각하시던 어떤 댓글을 다시던 상관 안합니다!

요즘 문제가되는 밸런스 대한 제 생각을 말해봤습니다.

요약!!!!

1. 겐,트,윈,디 의 문제 보다. 한심하기 짝이 없는 수비영웅의

상향으로 충분히 밸런스는 맞춰질것 같다!

2. 탱을 하던 딜을 하던 힐을하던 우리팀 물리는 놈좀 캐어해라

그리고 물리는 놈은 위치선정 생각좀해보구 물렸을때 즉각

도움을 요청해라!

일해라 블리자드 ㅅ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