겐지 트레이서 윈스턴의 카운터 픽은 명확하다

솔저 맥크리 리퍼 호그,,

 

하지만 카운터픽을 꺼냄에도 불구하고 카운터치지 못함.

그 이유는 디바의 방매 때문.

 

디바의 방매는 히트스캔류, 투사체류 모두를 먹어버리기 때문에

겐트윈의 카운터를 모두 사장시켜버릴 수 있음.

 

따라서 디바의 수정이 상당히 시급하다.

 

그런데 디바의 방매만을 칼질해버리면,

아군 힐러를 지켜야 하는 디바의 본래 수비적인 목적을 잃을 수 있기 때문에

부스터를 수정하는 것도 고려해보아야 한다고 생각함.

 

디바의 너프 > 겐트윈의 카운터인 '솔맥리호'의 간접버프 > 돌진메타 카운터 가능

(디바 감싸는 소리는 그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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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진메타와는 별개로 트레이서도 수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함

 

겐지 < 솔저

겐지 << 맥크리

 

트레이서 < 솔저(케바케)

트레이서 << 맥크리

 

사실 겐지의 경우 솔맥과의 교전에서 승리를 거두기 힘들다.

서로 에임싸움하다가 튕겨내기가 빠지면 거의 솔(생체장)맥(바닥섬광)이 우위에 있음.

 

그리고 사실 그게 맞는 이치이다. 왜냐하면 본연의 임무가 다르기 때문.

 

솔맥 : 에이밍을 통한 폭딜(말뚝딜이 무진장 쎄다)

겐트 : 상대팀 후방교란을 통한 진영붕괴, 막타처리(그래서 움직임이 재빠르고, 잘 생존할 수 있도록 설계 됨)

 

따라서 솔맥은 어떻게 해서든지 내 모니터 안에 보이는 탱딜힐을 빠르게 녹여내야 이득이고

겐트는 어떻게 해서든지 상대의 사각지대에서 교란하고, 발각될 시 빠르게 피하고, 신속하게 딸피처리를 해야 이득이다.

 

그런데 트레이서의 경우, 폭딜에 유리한 딜러들 마주하는 교전에서도 결코 밀리지 않는다?

그럼 후방교란/딸피처리 뿐만 아니라 솔맥이 하는 폭딜도 가능한거네? 아니, 그 이상인건가?

 

솔저야 생체장/질주가 있어서 그래도 비등비등하게 가는데,

맥크리의 경우에는 섬광이 빠진 이후에 트레한테 헉헉대는걸 본적이 너무나 많다.

 

역할군이 다른 두 영웅이 정면에서 마주치면, 솔맥이 대등하거나 우위에 있어야 하는게 당연한 것인데

왜 트레이서는 다 씹어먹을 수 있을까?

 

반드시 수정하는 것을 고려해보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수비영웅 리메이크 or 버프 무조건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