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그는 갈고리 그자체라고 볼수있듯
갈고리샷의 성능에 따라 op가 됬다가 고인이됬다가 하는 영웅이다.

즉 끌어서 죽이는게 다인 캐릭터 이기 때문에
끌어서 죽이는걸 못하면 피600봇 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따라서
문제는 끌어서 죽이느냐 마느냐가 아니라
누구를 끌어서 죽이느냐 가 핵심인데

과거엔 누구든지 끌면 죽어나갔기에 사기엿고
이젠 누구든지 끌어도 죽일수 없기에 똥쓰래기다.

즉 블리자드는 호그의 문제를 잘못알고 있기에 이상한 너프를 하는것

그러므로
갈고리로 먹고사는 호그에게서 갈고리를 완전히 뺏기 보다는
컨셉에 맞게 끌수있는 대상을 조정하는게 올바르다고 본다

포악한 범죄자 컨셉에 맞게 강한 딜량과 갈고리는 롤백하되
탱커와 같이 큰몸뚱아리는 끌어도 조금만 끌려오게 또는 아예 안끌리게 하여 안티탱커의 역할인 리퍼 상위호완이 되지 않게 하고

원래 의도했던 가벼운 애들이나 모기같은 애들을 한방에 끌어 제압
하는 컨셉은 그대로 밀고 나가는게 좋을것같다

또한 250체력 영웅은 갈고리에 당했을시 빙결이나 망령화를 쓸수있게 하여 안티탱커의 면모를 보여준다면 그들의 고인화역시 막고
호그와 리퍼 사이의 적당한 상하관계를 유지하리라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