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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7-25 14:22
조회: 993
추천: 4
오버워치 역할군 매칭롤이나 히오스에서도 이미 시행중인 역할군 매칭이라는 것이 게임이 잡히고 자기가 하고 싶은 픽을 정하는게 아니라 미리 내가 하고 싶은 영웅을 고르고 매칭을 하게 함. 탱,힐 유저의 메리트는 매칭 시간이 아주 짧음. 딜러들 보다 숫자가 적기 때문에 하지만 오버워치 일 경우 미리 영웅을 선택 하면 유동적으로 카운터 픽을 할 수 없어서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음. 그래서 오버워치는 영웅을 미리 선픽 해서 매칭을 돌리는게 아니라 역할군만 선택을 하고 인 게임에서는 역할군 안에서만 선택이 가능하게 막아 놓게 하면 문제가 해결 됨. 탱2,딜2,힐2 / 탱1, 딜3(딜2,수비1), 힐2 / 탱2, 딜3, 힐1 등 상대방도 똑같은 역할군 분배로 매칭 되고 그 안에서 유동적으로 픽 하게 된다면 소위 꼴픽으로 인한 게임 던짐과 스트레스는 많이 줄어 들 것이라 예상됨. 물론 밸런싱 문제는 블리자드가 다시 제대로 해야 하기 때문에 밸런싱에 대한 언급은 안함. 시메트라 같은 거는 반드시 힐러 역할군이 아니라 수비군이나 이런식으로 빼던지 리메이크를 하던지 해야되고 호그 또한 탱킹이 안되기 때문에 탱킹 능력을 올려준다거나 하는 문제는 .. 역할군 매칭 이전에 반드시 해야 되는 문제. 역할군안에서 트롤 할 새끼들은 어차피 지금 상태로도 트롤 하기 때문에 별게의 문제로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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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요냐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