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08-17 23:28
조회: 302
추천: 1
둠피스트는 이렇게만 패치되면 된다.둠피스트가 현재 왜 사기라고 불리느냐?
그건 우클릭 차지 중 화면전환이 자유롭고 우클릭으로 돌진하는 와중에도 적을 어느방향으로 넉백시킬지 결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타격 > 넉백 > 벽꿍 데미지로 이은 폭딜 자체는 사실상 문제가 되지 않는다. 어차피 딜러 포지션인데다가 한조 화살 헤드샷이나 갈래화살, 위도우메이커 줌 헤드샷, 리퍼 샷건 두방, 맥크리 섬광 난사, 라인하르트 돌진 등으로 둠피스트처럼 한방 한방이 강한 영웅들은 여럿 있다. 둠피스트는 무조건 벽꿍을 시켜야만 한방 딜이 나온다는 것에 비해 한조나 위메의 헤드샷은 조준 능력만 빼면 둠피스트 우클릭보다 환경요소 상관없이 한방에 보내버릴 수가 있다. 하지만 조준과 명중이 기술을 요한다는 점에서 크게 사기라고 부각되진 않았다. 한마디로 둠피스트의 우클릭도 '기술'을 요하게 만들면 된다. 일단 돌진하여 넉백시킬 방향을 조정하는 것을 삭제하고 우클 차지 중 전방에서 좌우 40도까지만 방향전환이 가능하도록 한다. 이러면 전방 40도까지만 차지 중 방향 전환이 가능하고 이미 돌진 중에는 넉백시킬 방향 전환 불가기 때문에 벽을 향해 급 방향전환해 날리는 방법은 사실상 사라진다. 둠피스트가 어딜 보고 우클릭 차지 중인지 시인한 순간 둠피 옆쪽으로만 피해도 우클릭 맞을 확률은 급감한다. 차지 중인 둠피스트의 방향을 보고 피할 수 있게 됨으로서 사실상 둠피스트 우클릭을 맞추는 것은 우클을 확실히 맞출 타이밍과 상황을 보는 능력을 필요로 하게 된다. 물론 난전시에는 여전히 둠피스트의 능력은 굉장할테지만 위력은 지금의 둠피스트보다 확실하게 줄어들 것이다. |
황혼의피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