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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8-26 0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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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시 시프트 끝까지 날아가기를 왜 빼냐?특히 인벤에서는 메알못들이 시프트로 끝까지 가기를 끄라고 그러는데 글쎄 시프트는 일장일단이 있음. 무조건 빼라는건 뭔 개소린가 모르겠다. 와리 가리 하는데 시프트가 얼마나 좋은지 메알못들은 모르지. 겐지(트레등) 메르시 아군1 아군2 혹은 겐지 아군1 메르시 아군2 이렇게 배치되어있다고 하자. 여기서 아군2에게 시프트를 걸면서 재빠르게 화면을 돌려서 아군1에게 공버프를 걸어 놓았다가,(적이 아군1을 치면 힐버프) 적이 메르시 잡으려고 따라오면(이부분 사운드플레이가 매우 중요함) 바로 시프트 눌러서 아군1너머로 도로 날아 넘어 가라. 그럼 메르시 아군1 겐지 아군2가 되어 버리기 때문에 아군1이 눈에 거슬려서 메르시 치기도 힘들 뿐더러 아군1,2에게 동시 공격 당하게 되기 때문에 기뻐 날뛰는 적을 볼수 있다.(이게 적 다시 지나쳐 가니까 위험할거 같지? 그게 아닌게 뒤에서 공버프 걸린 적군이 데미지는 퍽퍽 주고 있는 상황이라 심적으로 부담되는데 메르시가 갑자기 내쪽으로 퍽 날아오면 그거 대처가 되나 봐라) 이게 난 와리가리라고 부르는 방법이고 난 솔직히 내 점수가 낮아서 그런거긴 하겠지만 이거 자주 써서 나 물려고 깝치는 놈들한테 죽어본적 별로 없음. (그것보다 난전중이나 위도우에게 잘 죽지.)근데 이 방법을 쓰려면 시프트 끝까지 가기가 꼭 필요하다. 이거 빼버리면 위에서 아군 1에게 공버프를 거는 순간 아군2에게 날아가는게 끊키자나? 그럼 뒤지는 거고 메르시는 욕먹는거고 그럼 아 내가 왜 메알못들 말을 믿어서 죽었을까 하고 후회하는거고 그런거지. 뭐 시프트 빼는게 좋은 맵이 몇개 있긴 함. 특히 아누비스 신전 A수비하고 하나무라 B정도에서 메르시가 아군 영웅들 뒤쪽 빈공간에서 허공을 날아다니면서 힐할수 있는데. 여기선 진짜 좋지. 그외엔 글쎄.. 그냥 내가 끊으면 되는 거잖아? 생각을 해봐라 시프트를 빼버리면 힐할 대상을 바꾸는 순간 전에 힐하던 대상한테 더 이상 못날라감. 반면에 시프트를 안 빼버리면 힐할 대상을 바꾸어도 전힐 하던 대상한테 여전히 날아갈수 있고, 안날아갈수도 있음. 어느쪽이 유리한가는 명백한거 아님? 와리가리 잘치면 뭐 상위권에서는 모를까 에임구린 하위권에서는 메르시처럼 생존률 높은 영웅 몇개 안됨.(내가 해보니 골드까지는 와리가리 치는 메르시 잘 못 잡는다.) ![]() 난 참고로 숨기 더럽게 싫어해서 평균부활이 6밖에 안됨. 이게 오버로그 전적인데 평부 똥망이지? 그래서 승률이 똥망이냐? 평부가 똥망이여도 안 죽고 어시하고 힐 잘하면 승률은 올라간다. ![]() 이건 내 오버스코어 전적. 평부가 똥망인데도 캐리가 높지? 왜냐 평균데스가 엄청 낮거든. 솔직히 나보다 평균데스낮은 메르시는 플레이하면서 거의 본적이 없음.(메르시 모스트 유저랑 비교시 기준이다. 의심나면 랭커들 평균데스 몇인가 한번 봐봐라) 그대신 어시는 꽤 높고 힐도 그리 나쁜편은 아니지? 이게 전투 적극 참가형 메르시의 표본임. 전투에 적극 참가하면 되려 메르시 데스수는 내려간다. 그냥 간단히 생각해서 아군이랑 같이 있는 메르시 따기가 쉽겠냐? 벌판에 혼자 있는 메르시를 따기가 쉽겠냐? 정리하면 메르시는 부활을 잘 때려 넣는 영웅이 아니라 우선 지가 안죽어야 하고 다음으로 숨는게 아니라 적극적으로 전투에 참가해서 죽을 아군 힐 빡세게 넣어서 살려 돌려 보내고, 아군이 적군 학살할때 공버프 걸어서 적 다 쓰는데 도움을 줘야하는 영웅임. 모든 지원영웅중에 메르시처럼 HPS높고(에임 쩌는 아나라면 모를까) 공버프를 간단하게 걸수 있는 영웅은 없는데 여기에 주목해야지. 뭐 이상한거에 주목하고 있냐? 근데 이게 되려면 수호천사로 쌩쌩 돌아다녀야 하는데. 시프트를 빼면 그능력이 대폭 감소됨. 그러니 메알못들 말 믿지 말고 그냥 시프트 옵션 써라. |


검은다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