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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9-10 0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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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호 포지션 & 추천 점수제] 픽 제한은 부정< 선호 포지션 시스템 > 유저는 자신이 선호하는 한가지 포지션을 선택해서 매칭을 돌릴 수 있게 합니다. 이는 아케이드 및 탐색기를 제외한 일반 게임과 경쟁전에서만 사용하는 시스템으로 선호 포지션의 조합에 따라 팀이 구성됩니다. 그러나 무조건 돌격군 2 + 공격군 2 + 지원군 2로 구성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선호 포지션으로 정한 포지션의 영웅만을 픽할 수 있는 것도 아니라서 산호 포지션으로 선택하지 않은 다른 포지션의 영웅도 픽할 수 있습니다. 이는 포지션의 제한을 두기 위한 시스템이 아니며 팀 구성에 선호 포지션에 따른 좀 더 체계적인 구성을 끌어내기 위함입니다. 선호 포지션 선택에 의한 팀 매칭은 여러가지로... 1. 돌격군 2 + 공격군 2 + 수비군 1 + 지원군 1 2. 돌격군 2 + 공격군 1 + 수비군 2 + 지원군 1 3. 돌격군 2 + 공격군 1 + 수비군 1 + 지원군 2 4. 돌격군 2 + 공격군 1 + 수비군 2 + 지원군 1 5. 돌격군 1 + 공격군 2 + 수비군 2 + 지원군 1 6. 돌격군 1 + 공격군 2 + 수비군 1 + 지원군 2 7. 돌격군 1 + 공격군 1 + 수비군 2 + 지원군 2 등... 위와 같이 선호 포지션 별로 팀원이 매칭되어 그나마 원활한 팀 구성이 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픽 제한은 두지 않음으로서 팀 내 조율로 포지션을 변경해도 되고 3 탱커, 3 딜러, 3 디펜더, 3 서포터 등의 전략도 픽할 수 있습니다. 선호 포지션을 선택하지 않은 유저들은 팀 구성 매칭에서 선호 포지션을 선택한 유저들과는 별도로 선호 포지션을 선택하지 않은 유저들끼리만 매칭되도록 하며... 선호 포지션 선택을 위해서는 해당 포지션에 속한 영웅 중 하나의 플레이타임이 30시간을 넘겨야하도록 합니다. 선호 포지션은 한번 선택하면 일반게임과 경쟁전 양쪽에 적용되며 선호 포지션 선택 조건인 플레이타임은 일반게임의 플레이타임과 경쟁전에서의 플레이타임 합산으로 결정합니다. 선호 포지션을 선택한 유저는 초상화 밑이나 혹은 위에 선택한 포지션의 마크를 띄워 어떤 포지션을 선호하는 유저인지 확인하기 쉽도록 합니다. < 추천 점수제 > 게임에서 초기에는 존재했던 최고의 플레이를 모두 본 후 칭찬카드에 추천하던 그 시기의 분위기를 최대한 되돌리려면 추천 시스템에 다른 기능을 더할 수밖에 없습니다. 거기서 점수제 시스템을 도입합니다. 보상도 있는만큼 할 유저들은 남을 것이 분명할 것이며 게임도중 탈주도 조금 덜어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1. 유저 본인의 칭찬카드가 떴을 경우, 5 포인트를 받습니다. 2. 본인이 아닌 타인의 칭찬카드에 추천하면 1 포인트를 받습니다. 3. 추천을 받은 칭찬카드의 유저는 본인이 속한 그룹이 준 추천 수를 제외한 타 유저들이 준 추천수만큼 포인트를 받습니다. 4. 적팀의 유저에게서 추천을 받은 유저는 받은 추천수와는 별도로 추가로 3점의 포인트를 받습니다. 5. 이 포인트는 일반게임, 경쟁전, 아케이드에서만 적용되며 탐색기에서는 기능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얻은 포인트는 소모하는 것으로 특정 해택을 일정시간 적용받거나 크레딧을 구매할 수 있다. 1000포인트를 지불하여 3000 크레딧을 획득할 수 있으며 100 포인트를 지불하여 72시간 +30% 경험치 부스트를, 400 포인트를 지불하여 전리품 상자 10개를 구매할 수 있다. 이 포인트는 최대 1000 포인트까지 누적된다. 이 포인트를 얻기 위해서는 게임이 끝날 때까지 있을 수밖에 없으며 포인트를 위해서 탈주하지 않는 유저들도 분명히 생길 것이다. 또한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유저들이 대거 생길 것이며 본인의 칭찬카드를 나오게 하려고 더 열정적으로 임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
황혼의피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