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목처는 중요하지않다.

 

-> 탱, 힐러들의 스탯도 중요한데 하물며 킬에 직접적으로 관여하는 딜러들의 중요한 스탯중 하나인 목처를 딜러들 스스로가 중요하지않다고하니 정말 놀라웠음. 이 목처도 평균딜량, 결정타 이런스탯에 비하면 진짜 관리하기 쉬운 스탯중 하나인데 말이야.

물론 스탯이 중요한건 아니지. 하지만 '일정수치가 나왔을때' 전제조건이 붙는다. 일정수치라는건 여러 상황을 감안했을때 적어도 딜러로써의 가치를 보여줄수있는 최소한의 수치다.(이건 사람마다 생각하는 기준이 달라 싸움이 날수있음)

이런 기본적인걸 무시한다고말하면 걍 pvp게임에 대한 이해부터 없는겨.

 

 

2. 딜러를 계속해도 살아남으니까 그 티어에 있는거지.

 

-> 응 반대로 말하면 넌 백날천날 딜러해봤자 그 티어라는거네. (그마라면 인정합니다)

그리고 칼픽한 니놈을 위해 그판 탱힐을 해준 유저는 눈꼽치만큼도 생각안하냐?? 또 같은 티어의 힐탱유저들이 너보다 에임이 구리다고 진짜 그렇게 생각하는거냐?? 그런유저들도 경쟁전에선 이기려고 힐탱하는 경우가 아주 많다. 적어도 1탱1힐이 6딜조합보단 덜 노답이거든.

 

 

3. 이기주의적 관점

 

-> 이기주의맞음. 난 픽양보위주로 하고 모스트가 힐,탱인데 내가 판수의 약 25%를 대략 트롤들때문에 멘탈이 나가서 딜러픽함. 근데 순식간에 딜러모스트 1개를 가지게됨.(물론 1순위 모스트는 힐러임) 양보를 안하고 딜러만 한 애들은... 프로필보면 답나오겠지???

모스트3전부 딜러라도 4,5에 탱힐이 있으면 일단 봐줄께. 모스트5 전부 딜러인 ㅅㅋ들은 죄다 대가리박아야함.

 

 

 

 

 

그리고 마지막으로 딜러들에게 하고싶은말.

진짜 잘하는 딜러유저들은 오히려 탱,힐에 비해 픽들이 겁나 유동적으로 바꾼다. 스스로가 되는날도 있고 안되는 날도 있는걸 잘 알고 카운터개념도 알기에 스탯관리를 위해서라도 알아서 잘 바꾼다.

또 딜러원챔유저들, 그마급이라면 모를까 그 이하들은 원챔'장인'이 아니라 그냥 원챔'유저', 혹은 원챔'충'일뿐이다.

(근데 그마도 딜러원챔 잘 안통할텐데...?? 이건 내가 그마를 달아본적이 없어서 패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