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10-08 02:55
조회: 2,296
추천: 3
이번 (PTR)패치의 반응 보면서 느낀점..(메르시 너프에 대한 소소한 이야기)먼저 인벤을 한번 둘러본 결과 대부분 글에 본인의 티어를 물어보는 경우가 많아 티어를 작성합니다.
1시즌 부터 플레이 해왔으며 1.2시즌은 딜러와 탱커(솔저 , 라인하르트 , 트레이서 , 루시우)를 플레이 해왔으며 3시즌은 탱커 (라인 . 디바 . 자리야) 4시즌 이후로는 힐러와 탱커 그리고 가아끔 딜러를 플레이 해온 유저입니다. 1시즌은 60점후반대 ~ 70점대 중반까지 올라갔으며 2시즌 ~ 현시즌 모두 마스터를 유지해왔고 이전 시즌에는 4200점 그마까지 올라갔었던 기록이있는 유저입니다. (인증하라면 인증해드리겠습니다.) 평소에는 패치내역을 보지 않고 빠른대전을 조금씩 하며 익숙해진 후에 경쟁전을 돌리는 방식으로 플레이하다가 이번 패치에 대해 말이 많고 또 youtube를 구경하다가 메르시 패치 관련 이야기가 나와 조심스럽게 이야기를 꺼내봅니다. 이번 ptr패치의 뜨거운 감자가 된 패치는 메르시 패치입니다. 너프 수호천사 가속도 삭제 > 버그임으로 삭제 되었다. 발키리 사용 후 부활 쿨타임 리셋 삭제 , 10초 삭제 버프 발키리 사용시 부활 거리가 두배로 증가. 입니다. 이번 패치로 다수의 메르시 유저들은 너무 심한 너프라며 이번 너프를 취소해달라고 요청했고 그 이외의 유저들은 당연한 결과라며 반응하고 있는 것이 현 인벤의 상황입니다. 오버워치라는 게임의 특성상 하나의 영웅만 사용하여 게임을 플레이하는 원챔 유저들은 다른 유저들에게 비판과 비난의 대상이 되며 저 또한 그런 유저들을 많이 만나봤기 때문에 원챔은 개인적으로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메르시의 경우에는 일부 플레이어들이 자신의 성별이나 재력을 이용하여 점수를 올리기 위해 원챔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기에 유저들의 혐오 현상이 더욱 더 심한건 사실이죠. 뭐 길고 긴 서론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고. 이번 메르시의 너프는 심한 처사입니다. 가 저의 주장입니다. <수호천사 가속도 삭제> 리메이크 메르시 이후 생존력을 담당하던 스킬입니다. 수호천사의 가속도를 이용하여 이리도망가고 저리도망가면 암살자 '겐지'는 물론 대부분의 영웅의 추격을 따돌릴 수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가속도가 버그라고 알려지면서 삭제가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유저는 이로인해 메르시의 생존률이 극히 떨어졌다고들 하지만... [리메이크(리워크였나) 이전에도 가속도가 없이 살아 남을 수가 있었던 영웅 메르시입니다. 가속도로 극히 생존률이 올라간 것이 부각된 것일 뿐. 이 너프는 메르시에게 크나큰 피해까지는 아닙니다.] 리메이크 이전에도 메르시를 사용하면서 아군의 위치를 미리 파악하고 그 곳으로 이동하면서 생존하는 전략을 사용했었습니다. 제 생각은 가속도 삭제는 생존률이 다시 떨어졌지만 아예 고인이 될만한 너프는 아니다. 입니다. +수호 천사 가속 효과는 일부는 버그였고 날아가는 걸 이용한 속도 증가는 다시 만든다고 했다네요. 그러면 발키리 사용후 부활 관련기능 삭제만 너프 먹었다고 하는 건데... 이러면 심한 처사는 아니군. 끄덕. <발키리 사용 후에 부활 관련 기능 삭제.> 이 부분이 제가 심한 처사라고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물론 발키리 사용 후 부활 10초는 물론 부활 > 발키리 > 부활을 이용한 2인 부활 콤보가 매우 혐오적인 콤보였던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궁극기의 메리트가 사라졌다. 라고 생각하고 있는 중입니다. 여기서 잠깐 메르시의 궁극기인 발키리의 성능을 확인해 봅시다. 메인 빨때를 꼽아놓은 빨때 주변 10M에게 빨때가 추가적으로 이어지며 초당 20의 체력회복. 그리고 수호천사의 속도 상승 . 자유비행 입니다. 참고로 연쇄 빨때의 거리 10M는 젠야타의 초월과 범위가 똑같습니다. 초월의 지속시간은 6초 발키리의 지속시간은 20초입니다만... 초월은 초당 200의 체력회복 , 일부 즉사 궁극기 방어. - 발키리는 초당 60의 체력회복 , 일부 즉사 궁극기 방어 불가. 우리 염ㅂ같은 오버워치는 궁극기에 의지하는 경우가 조금 많은 게임입니다. (개인 실력도 많이 의지하는 편이지만) 한마디로 순간 궁극기로 들어오는 폭딜을 발키리는 방어할 수가 없습니다. 일부 유저들의 의견은 30%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빨때를 범위로 사용할 수가 있지 않느냐 하시는데.... [메르시를 해보고 그딴 소리좀 하시길..] 공격력 증폭을 사용하는 순간 아군이 뒈집니다.... 한 두명을 살리기 위해 회복을 계속해야되는 경우가 자주오고 공버프는 사용할수가 있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쥬륵# 부활의 쿨타임 리셋으로 =좀비워치= 메타를 만들어내기도 했습니다만... [님들 겐트만하니까 메르시 못잡는거임...] 맥크리만 있어도 뒈지는 우리의 메르시의 발키리... 10초마다 부활시킨다는건 그저 단지 입겜입니다 고갱님... 포커싱만 맞춰줘도 메르시 얼마 날지 못하고 뒈집니다. +그리고 10초마다 아래로 내려가는 순간 망치가 나가시고 갈고리가 날라오시고 섬광탄이 눈뽕~하시고 부활거리 짧아양 고갱님 ^^ 물론 플레이에 따라 상황이 다릅니다만ㅋㅋㅋ 아래로 내려가면 용검이있고 위로 올라가면 석양이있고 '발키리 따자고 용검이나 석양쏨?' 하는 딜러 충 섂...아니 딜러님들 ㅎ 용검 하나 막자고 비트쓰고 죽음의 꽃 하나 막자고 초월쓰고 (방벽이 없을시지만.) 용검 하나 막자고 라인하르트는 방벽을 내리고 대지분쇄로 겐지를 눕히기도 합니다. 궁극기 차단하기 위해 궁극기를 사용하는건 당연한거아닙니까? +이부분 수정하자면 물론 상황에 따라 안쓰고도 막습니다만 석양이나 용검을 발키리썻다고 카운터로 쓴다고 메르시만 죽입니까 그 궁극기가? 단일타겟이에요? 발키리의 메리트는 부활이 삭제된 순간 그냥 이쁜 쓰레기가 되는겁니다. 부활 쿨타임 20초로 감소라면 모를까 아예 관련 삭제가 큰 너프가 된다는 겁니다...ㅠㅠ 부활거리 증가같은경우에는.... 하아.... 증가하면 뭐합니까 타이밍 잘못 잡으면 한번을 못써요ㅋㅋㅋㅋ +아참 발키리 체인힐이 개사기라고 하시는부운~? 오버워치가 어떤게임입니까! 무려어어 [포.커.싱]의 게임입니다~! 체인힐이고 나발이고 포커싱한애 죽이면 되는 게임이죠오! 뭐 말이 엄청 꼬여서 이해하기 힘들수도 있다는거 미리 죄송하고... 너프를 하지 말라는게 아닙니다. 발키리는 솔직히 너프가 시급한 스킬인데 저건 150을 100으로 맞춰준게 아니고 150을 50까지 내려버려서 너프가 너무 심하다는 이야기입니다. 뭐 댓글 달아주시면 인정해야될 부분은 인정하고 주장할 부분은 하겠습니다. 그럼 빠이 + 어찌됬건 결론은 다른 영웅 유저분들은 이번 패치로 버스 영웅 너프잘했느냐니 잘 걸렀느냐니 해당 영웅을 플레이하는 모든 사람을 비하하지마시고.... 메르시 플레이어분들은 아직 까지도 않은 패치입니다. (본섭적용이 안됬어 이친구야!!) 설레발 치면 서로 감정만 상해요..... +다시 재 결론 수호천사의 가속도가 너프당하지 않는 것이면 메르시 유저들에게는 뼈아픈 너프겠지만 전체적 밸런스를 보면 괜찮게되는거 일 수도 있겟네요 괜찮은데?? [추가 사항] 발키리가 극혐이신 고갱님~ 발키리에 대응으로 궁극기나 스킬을 사용하시기 '아깝다고'하시는 고갱님... 우리 빡ㄷ..고객님을 위해 제가 비슷한 예를 준비했습니다. 솔저 76가 후방에서 전술조준경을 사용 할 경우. 라인하르트는 적 라인이 망치를 휘둘러도 아군을 위해 방벽을 듭니다. 겐지는 솔저를 튕겨내기와 헤드샷 그리고 질풍참으로 잡아보기라도 위해 적진 한 가운데로 뛰어듭니다. 디바는 전선을 이탈하여 매트릭스를 피고 솔저를 가로막습니다. 윈스톤은 아군을 지키기 위한 신념으로 패배할 가능성이 높지만 솔저에게 뛰어들어 방벽을 펼칩니다. 다른 윈스톤은 원시의 분노를 활성화시켜 솔저를 뚜까팹니다. 무슨말을 하고 싶은지 알겠습니까? 모르겠다면 빡ㄷ.. 아니 고갱님... 상대의 위협적인 스킬이나 궁극기를 막기 위해서 모험을 거는것은 당연시 되어왔고 발키리는 그냥 잡기힘들어서 개사기다? 어휴.... 이래도 이해못했음 이부분은 제가 졌음 말을 말죠 (너님 에임과 실력과 포커싱이 문제에..읍읍..) [원챔은 메르시든 뭐든 다 극혐이야 임마들아]
EXP
120,381
(41%)
/ 135,001
|
바부팅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