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외적으로는 2/2/2 가 가장 좋아 보일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히 인게임에서는 문제가 있네요



힐러를 좋아하는 사람이 전체 유저의 1/3보다는 훨씬 적을 텐데

현재 조합으로는 경쟁전에서 이기기 위해서 힐러를 강요하는 측면이 있는 것 같네요


뭐 그런거 신경 안쓰고 하고 싶은거 하면 돼는거 아니냐 하실 분도 있을 것 같은데

그렇다 하더라도 이런 구조가 장기적으로 좋은지는 잘 모르겠네요



누군가 양보를 했는데 게임이 안풀리고 이기지 못한다면

꼴픽 트롤 정치질 이런것들이 없다고 하더라도 불만이 생길 수 밖에 없는 구조인 것 같아 아쉽습니다


본인이 하고 싶지 않은 케릭을 했는데 게임에서 지기까지 한다면 누가 불만이 안생길 수 있을까요



3/2/1 이나 4/1/1 구성이 대세를 타게되면 사람들의 스트레스도 덜할 거라고 봅니다

오버워치는 지원가와 탱커에게 너무 많은 능력을 준거 같아요

총 쏘고 부수고 싶은 사람이 절반 이상인데, 그 중의 상당수가 억지로 힐탱을 해야 하는게 문제가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