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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0-13 1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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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게임 2/2/2 시스템의 문제팩트
대다수는 딜러하는걸 재밌어 한다 탱커, 힐러는 딜러보다 재밌어 하는 사람이 없다 게다가 공격군에는 캐릭터수가 압도적이다 탱커,힐러는 재미를 느끼는 사람도 적은데 선택의 폭도 좁다 =악순환의 반복 탱커나 힐러진의 문제는 공격군에 비해 너무나도 적은 폭의 선택을 강요받는 점입니다 너무나 적어요 힐러같은경우만 해도 아나나오기전까진 루시우 메르시 젠야타 , 이 셋 뿐이었으며 지금도 아나 추가되어 겨우 넷에 불과하죠 하지만 공격군은? 겐지,둠피,트레이서,위도우,한조,메이,솔저,맥크리,정크랫, 파라,리퍼등이죠 당연히 딜러 하는 사람들이 더 많을수 밖에 없고. 애초에도 어떤게임이든 딜러가 더 많은데 말이죠 근데 겜상에서 2/2/2 시스템이 정말 좋긴 해요 어설프게 3딜하는건 정말 힘들구요 그러니까 계속적으로 일정부분의 힐러나 탱커는 하기싫은데도 잡아야하는경우가 너무나 많이 나올수밖에 없는 구조죠 나 하기싫은데 내가왜 해야함? 아니 다른애도 딜러인데 왜 나보고만 탱커하라고 해? 나 탱 안함 이렇게되면 소위 제대로 겜도 못해보고 지는 막장 파티가 되어버리는 경우가 되죠 그러다보니 재미가 없어요 소수의 힐탱 유저 제외하고 지금도게임중엔 누군가는 재미없는데도2/2/2를 위해서 희생하고 있다는 뜻이되요 그러면 빡치죠 생각해봅시다 나는 딜러 유저인데 탱힐이 없어서 힐러했어요 그다음판.. 이번엔 탱커가 부족하네? 어쩔수없이 탱커했어요 그다음판 갔는데 또 힐러하래요 이러면 안빡칠까요? 롤이는 wu메타가 고착화되었다하면 오버워치는 222 매타가 고착화되었는데 문제는 그게 심각하게 노잼을 유발한다는것이죠 아울러 탱커와 힐러캐릭터들의 숫자 부족.. 좀더 많은 캐릭터와 또 재미있는 힐러와 탱커캐릭들을 팍팍 추가할 필요가 있어요 지금은 너무 공격군만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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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차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