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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0-13 2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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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2 시스템 이런 방법 도입은 어떨까요? 전에 어떤분이 가상으로 2/2/2 시스템 도입됐을때의 사진을 올린걸 봣는데, 탱커 선택하면 탱 영웅만 선택하게 해놓으셧더라고요.
근데 오버워치는 기본적으로 2/2/2 조합을 쓰지만, 맵에따라서 아누비스 수비에서 섭힐이 솜브라를하거나, 류제홍같이 공격때 야타를 하다가 죽으면 솔져로 뛰어온다던지, 3탱, 3딜조합이라는게 존재하잖아요. 그러니 게임을 돌리기 전에 역할군을 정해서 시작하는겁니다. 하지만 내가 탱커역할군을 골랐더라도 상황에 맞춰 다른 역할군도 고를 수 있게 하자는 거죠. 힐러역할군으로 매칭 잡아놓고 무소통꼴픽하는 악의적인 사람도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경쟁전은 이기려고 하는사람이 더 많으니 지금같이 픽창에서부터 조합터지는걸 막고, 2/2/2 시스템 도입하더라도 게임상에서도 유동적으로 픽을 할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또 하나 더있는데 캐릭터마다 랭크가 다른 철권처럼(제가 철권 해본건 아니고 트위치에서 캐릭마다 랭크점수가 따로있다고 하더군요 이부분은 정확하지 않을수도) 역할군마다(탱, 딜, 힐) 랭크 점수를 따로 두는 겁니다. 물론 배치도 따로. 예를들어 딜러역할군만해서 4000점까지 올렷는데 그사람이 안하던 탱커나 힐러를 잡아도 똑같이 4000점에서 제값을 할까요? 대부분 아니겠죠. 본케에서 안하던 역할군 캐릭 연습하려면 점수 떨어지니깐 부캐만들어서 양학하는 문제까지 해결할수 있을듯 합니다.(물론 다른 역할군 연습 한정이겠지만요.) 그리고 시즌보상때는 세가지 랭크중 가장 높은 점수로 보상하는거죠. 글을 어떻게 끝내야될지 모르겠네요. 의견좀 내주세요. 요약 1. 2/2/2 도입하자, 근데 유동적으로 다른역할군도 고를 수 있게하자. 2. 역할군마다 랭크점수를 따로 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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깅태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