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겐지

 

- 결정타일 경우에만 질풍참 초기화

 

- 팅겨내기 범위 축소와 스킬 이펙트의 시각적 명확화 (그래픽을 추가하여 멀리서도 알아볼 수 있게 함)

 

 

 

2. 트레이서

 

- 쌍권총 연사 속도 너프

 

(초당 공격력을 낮춤. 지금 대략 0.5초 정도?에 40발 꽂는데 0.7 ~ 0.8초 정도로 늘리면 어떨까 생각해봄)

 

 

※이렇게 하면 트레가 총알을 꽂아넣을때 무방비 상태도 살짝 길어지기 때문에 상대가 반격할 수 있는 틈이 길어짐

 

 

 

3. 맥크리

 

- 1발당 데미지 70 - > 75로 상향

 

- 구르기 쿨타임 8초 -> 6초로 상향

 

- 섬광 쿨타임 10초 -> 9초로 상향

 

 

※이렇게 하면 맥크리가 카운터 없는 트레이서에게 완벽한 카운터 캐릭터이 됨

 

헤드 한방 또는 몸통 두방에 트레이서를 잡을 수 있음

 

구르기 쿨타임 감소로 뚜벅이에서 벗어나서 생존력도 좋아짐

 

스킬 쿨감소가 약간 오버파워이긴 한데 나머지는 냅두더라도 1발당 데미지 75는 트레이서 견제를 위해서 꼭 필요함

 

트레이서가 날뛴다? 그럼 맥크리 골라서 참교육 시켜주면 됨

 

 

 

4. 아나

 

- 기본 좌클 힐량을 75 -> 60 으로 하향 (아군에게 주는 힐량과 적군에게 주는 딜량을 똑같이 60으로 맞춤)

 

- 수면총 데미지 5 ->25 상향 시키고 바이오닉류의 영웅들에게만 수면 적용

 

  (옴닉류는 수면총 적중시 데미지 25만 깍이고 잠들지 않음 ; 오리사, 디바, 바스티온, 젠야타)

 

- 생체수류탄 적에게 주는 데미지 60 -> 80 상향하고 대신 아군에게 주는 힐량은 100 -> 80으로 하향

 

  (마찬가지로 아군 적군 힐딜량을 똑같이 80으로 맞춤)

 

  쿨타임은 10초 -> 12초 증가 

 

- 힐밴 시간을 지금의 2/3로 축소

 

※힐량이 감소해서 힐러로서 입지는 약간 줄어들지만 생체 수류탄과 수면총 데미지 증가로

 

좀 더 공격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짐

 

아나 콤보 ; 수면총 25 + 좌클 60 + 생체 수류탄 80 + 좌클 60 + 근접 30 = 255피까지 깍을 수 있음

 

생체 수류탄 80 + 좌클 2방이면 피 200짜리는 쉽게 잡을 수 있게 됨 

 

딜러처럼 사용할 수 있어서 훨씬 재밌어질거임 (메르시만큼 픽률이 올라갈듯.. 딜러워치 상쇄 역할까지..)

 

 

 

5. 자리야

 

- 자신이 방벽으로 흡수하는 데미지량 40 -> 50으로 상향

 

- 아군에게 준 방벽이 흡수하는 데미지량 40 -> 30으로 하향

 

 

※자신이 방벽으로 흡수하는 데미지량 증가로 좀 더 적극적인 탱킹 역할이 가능해짐

 

윈스턴 디바만큼 선호도가 오를듯

 

 

 

6. 오리사

 

- 보호 방벽 쿨타임 8초 -> 9초 증가하는 대신

 

- 투사체 탄속 상향

 

 

 

7. 디바

 

- 부스터 쿨타임 5초 -> 6초 증가

 

 

 

8. 토르비온

 

- 포탑 2단계 건설 망치질 5번 -> 4번으로 감소

 

 

 

9. 정크렛

 

- 충격 지뢰 2개 -> 1개로 하향

 

   쿨타임 8초 -> 6초 상향

 

- 강철 덫 1개 -> 3개로 상향 

 

   쿨타임 10초 -> 8초 상향

 

 

※충격 지뢰 2개는 너무 오버파워였음

 

1개로 줄이고 대신 쿨타임을 감소시키는 게 밸런스에 적절할 것 같음

 

수비 영웅답게 정크렛는 강철 덫 3개를 설치할 수 있게 해서 한쪽 구간을 막거나

 

이동기가 좋은 캐릭터를 봉쇄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 제일 어울림

 

 

 

 

이 정도만 되어도 모든 영웅들이 골고루 사용될듯 싶음

 

특히 딜러 픽률 1위 2위 트레 겐지는 내려가고 더욱 다양한 딜러들이 사용될 거라고 봄

 

그럼 자연스럽게 겐지 트레 주축의 돌진메타는 사라질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