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돌진메타의 핵심이다 뭐다 주저리주저리장황하게 써놓는데 결국

1. 겐지질풍참너프얘기
2. 튕겨내기 너프얘기
이게 대부분임

근데
1. 오버워치라는 게임에서 상대가 노힐러아닌이상 뜬끔없이 일방적으로 노리스크1킬 나는게 쉬운게아님
그리고 겐지가 그 킬에대해서 1이라도 관여를 해야하기때문에 올라갈수록 상대 팀원의케어를 상회하는 포커싱을 딜러랑 탱커가 수행해야됨
그리고 말이 벽타기에 이단점프지 순식간에 진입하는 스킬은 질풍참 하나임 즉 튕겨내기든 뭘하든간에 초기화 못시키는각에 들가면 다구리맞고 죽는거임 그래서 스노우볼 못굴리는이상 대부분 탈출기로 씀
근데 질풍참초기화를 삭제한다느니 뭐라느니는 ㄹㅇ 겜알못들임 이런애들이 지금 게임내에서 남탓오지게 박는거지

2. 튕겨내기는 항상 말이많은데
반년전에도 튕겨내기 범위너프하자는 소리는 들끓었음 그러다가 "튕겨내기 이펙을 잘보이게하자" 라는 의견수렴돼서 튕겨내기 이펙트 좀더 삐까번쩍해진걸로알음
좀 조용해지는가 싶더니 결국 또 튕겨내기 너프하자고 난리임
그래 튕겨내기 범위가 좀 오피긴한거맞음 타이무도 욕했었고ㅇㅇ 소폭하향해야하는거 맞는데
대부분 토론에 글쓰는애들이 과연 타이무처럼 "다른애 맞추려다 범위가 너무커서 튕겨내기에 디져따" 일꺼라고는 생각안함 튕겨내기쓰는거에 총알오지게 박고는 "아 너무오피당~너프점~빼애애액" 하는 덜떨어진 애들이 대부분일껄





겐지가 솔맥트마냥 평타로 싸우는 애는 절대아님 물론 3표창으로 폭딜창조가 되긴하는데 겐지도 스킬딜러정도로 봐야됨
근데 이런 스킬딜러에게서 스킬의 메인메리트를 가져간다? 장담컨데 리퍼마냥 관짝들어가서 나올 생각안하고 블자 밸런스좆같다고 또 욕먹음
둠피스트만봐도 우클릭범위 오피에서 정상수준으로 줄였다고 관짝들어가는거 보면 함부로 손댈꺼 아니라는거 인지하고 사는 사람들이라 생각하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