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 2.7.02]
코드 : YRQ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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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패치 내역]

[Ver 2.7.02] - 23.06.22
◆ 맵
 - 도라도 [B]자리 벽 제거, [C]자리 추가
 - 왕의 길 1구간 [A]자리 벽 추가
◆ 최후의 좀비 상태일때 인간 근접공격에 안밀리도록 변경
◆ 인간
 - 대미지 10% 감소
 - 넉백력 8% 증가
 - 사기충전 밀집 범위 증가: 7m → 8m
◆ 애쉬 저격 모드 시 넉백력 소폭 감소

[Ver 2.7.01] - 23.06.15
◆ 좀비
 - 체력 증가: 2000/3200/5000 → 4000/6400/10000
 - 기본 경직(시간) 10% 감소
◆ 모이라 받는피해 증가: 110% → 120%
◆ 로드호그
 - 받는피해 증가: 90% → 100%
 - 넉백 저항 증가: 50% → 55%
◆ 윈스턴
 - 크기 15% 감소
 - 받는피해 증가: 90% → 100%
 - 넉백 저항 증가: 45% → 50%
◆ 인간
 - 대미지 75% 증가
 - 넉백력 20% 증가│리퍼, 트레이서 넉백력 30% 증가
 - 확인사살 대미지 증가량 증가: 40% → 50%
◆ 바스티온 크기 10% 감소
◆ 위도우 메이커 저격 모드 시 넉백 강화 효과 추가
◆ 애쉬 저격 모드 시 넉백 강화 효과 추가
◆ 한조 투사체 속도 증가: 250% → 300%
◆ 소전 장탄수 증가: 45발 → 55발
◆ 버그 수정
 - 윈스턴이 가까이서 공격해도 감염이 안되던 현상 수정
 - 라운드 끝나기 직전 인간이 자살할 경우 다음 라운드 캐릭 선택창에서 좀비만 고를 수 있던 현상 수정

[이전 패치 내역 → 클릭]

[Ver 2.6.13] - 23.06.12
◆ 숙주 좀비 등장 시간 증가: 20초 → 25초
◆ 자살한 좀비도 좀비선택 가능하게 변경
◆ 좀비 폭주 넉백 저항 증가량 약 14% 증가
◆ 로드호그
- 넉백 저항 감소: 60% → 50%
- 숨 돌리기 쿨타임 감소: 8초 → 7.04초
◆ 윈스턴
- 넉백 저항 감소: 50% → 45%
- 급속재생 쿨타임 감소: 17초 → 15초
◆ 인간 사기충전 킬 대미지 증가량 감소: 5% → 3%
◆ 캐서디, 리퍼, 트레이서, 바스티온 이동속도 감소: 123 → 122
◆ 한조, 솜브라 이동속도 감소: 126 → 124
◆ 버그 수정
- 감염 문구 제거 안되던 현상 수정
- 간혹 보급 위치가 갈수 없는 곳으로 드랍되던 현상 대폭 완화

[Ver 2.6.11] - 23.06.07
◆ 좀비 최대체력 증가 시 현재체력은 최대체력 증가량의 60%만큼 회복
◆ 숙주, 영웅 좀비 분노게이지 피격 시 획득량 10% 감소
◆ 좀비 폭탄
- 피해량 감소: 8 → 5
- 이동속도 증가량 5% 감소
◆ 모이라
- 받는피해 증가: 100% → 110%
- 은신 쿨타임 증가: 20초 → 25초
- 은신 지속시간 감소: 8초 → 6초
◆ 로드호그
- 받는피해 증가: 85% → 90%
- 자폭 이동속도 증가량 감소: 30% → 25%
- 자폭 피해량 조정
→ 변경 전: [12m: 30│9.9m: 38.5│8.1m: 51.25│6.55m: 64│5.2m: 81│4m: 98│3m: 120]
변경 후: [12m: 18│9.9m: 26.95│8.1m: 41│6.55m: 54.4│5.2m: 72.9│4m: 93.1│3m: 150]
◆ 정크랫
- 받는피해 증가: 115% → 130%
- 넉백 저항 감소: 40% → 35%
◆ 겐지
- 받는피해 증가: 140% → 150%
- 벽타기 이동속도 감소량 증가: 15% → 20%
- 벽타기 게이지 부족 시 넉다운 대신 바로 취소되도록 수정
◆ 메르시
- 받는피해 증가: 120% → 130%
- 폭주 스킬 제거
- 도약(패시브) 추가: 좀비 폭탄 쿨타임 8초 감소
◆ 윈스턴 받는피해 증가: 85% → 90%
◆ 인간 대미지 5% 증가(바스티온 제외)
◆ 캐서디 장탄수 증가: 10발 → 20발
◆ 리퍼 장탄수 증가: 8발 → 18발
◆ 위도우 메이커 장탄수 증가: 30발 → 45발
◆ 트레이서
- 이동속도 감소: 126 → 123
- 장탄수 증가: 60발 → 80발
◆ 한조
- 폭풍 화살 쿨타임 감소: 8초 → 6초
- 폭풍 화살 탄환수 증가: 6발 → 8발
- 벽타기 해킹 대신 바로 취소되도록 수정
◆ 애쉬
- 재장전 2초 유지 시 장전 완료
- 장탄수 증가: 9발 → 25발
- 폭발탄 우클릭 발사만 적용
- 폭발 피해량 증가: 20.1 → 26.8
- 폭발 피해 범위 증가: 3.5m → 3.75m
◆ 솜브라 장탄수 증가: 80발 → 100발

[Ver 2.6.08] - 23.05.27
◆ 맵
- 추천 자리 표시
- 도라도 벽 크기 확대
- 왕의 길(1) 축소
- 하나무라 벽 크기 확대
- 하바나 벽 1개 크기 확대
◆ 바이러스 해독까지 걸리는 시간 증가: 45초 → 50초
◆ 라운드가 끝날때 보급이 바로 사라지도록 수정
◆ 게임시작 1분 후부터 좀비가 1명일 경우 넉백 무시 적용
◆ 좀비 발 묶임
- 좀비 변경 시 적용
- 시간 증가: 0.5초 → 0.7초
◆ 좀비 체력 증가: 2000/2800/4000 → 2000/3200/5000
◆ 좀비 분노게이지 획득량 10% 감소
◆ 로드호그 자폭 이동속도 증가량 감소: 35% → 30%
◆ 겐지 경직 저항 감소: 54% → 49%
◆ 윈스턴
- 받는피해 감소: 95% → 85%
- 경직 저항 감소: 47% → 44%
◆ 확인사살 이펙트 색상 변경: 빨강 → 파랑
◆ 인간 넉백력 약 38% 증가
◆ 솔저 장탄수 증가: 40발 → 50발
◆ 트레이서 장탄수 증가: 50발 → 60발
◆ 애쉬 장탄수 증가: 7발 → 9발
◆ 솜브라 장탄수 증가: 75발 → 80발

[Ver 2.6.05] - 23.05.21
◆ 맵
- 신규맵 추가: 할리우드, 왕의 길(2)
- 하바나 옥상 공간 제거
- 하바나 벽 2개 추가
- 할리우드(할로윈) 벽 1개 크기 조정
◆ 인원 6명 미만일 경우 영웅선정 안함
◆ 바이러스 해독까지 걸리는 시간 증가: 40초 → 45초
◆ 은신 알림 기능 제거
◆ 좀비선택 단축키 변경
- 다음: 상호작용 → E
- 이전: 근접공격 → Q
◆ 숙주좀비 변이 후 발 묶임 추가: 0.5초
◆ 좀비 폭탄 효과 추가: 폭발에 맞은 좀비는 1초 동안 이동속도 대폭 증가
◆ 모이라 은신, 점프강화 통합
- 효과: 8초 동안 은신 지속, 점프력 증가
◆ 로드호그
- 받는피해 증가: 80% → 85%
- 넉백 저항 감소: 65% → 60%
◆ 정크랫
- 받는피해 증가: 110% → 115%
- 넉백 저항 증가: 25% → 40%
◆ 겐지 대쉬 쿨타임 증가: 2초 → 3초
◆ 윈스턴
- 받는피해 증가: 85% → 95%
- 급속 재생 쿨타임 증가: 15초 → 17초
- 경직 저항 증가: 42% → 47%
◆ 인간 넉백 약 10% 증가
◆ 인간 근접공격에 맞을 경우 공중에 조금 뜨도록 변경
◆ 인간 근접공격 넉백 소폭 증가
◆ 인간 확인사살 지속시간 통일: 9초
◆ 솔저
- 장탄수 증가: 30발 → 40발
- 궁극기 폭발 대미지 증가: 11.842 → 23.56
◆ 캐서디
- 이동속도 증가: 120 → 123
- 장탄수 증가: 8발 → 10발
◆ 리퍼 대미지 증가: 135 → 145.8
◆ 위도우메이커 장탄수 증가: 25발 → 30발
◆ 트레이서 장탄수 증가: 40발 → 50발
◆ 한조 이동속도 증가: 123 → 126
◆ 솜브라 장탄수 증가: 60발 → 75발
◆ 소전
- 장탄수 증가: 40발 → 45발
- 투사체 속도 증가: 100% → 500%
◆ 버그 수정
- 간혹 좀비 이동속도가 이상하게 적용되던 현상 수정
- 겐지 이동속도가 비정상적으로 빠르던 현상 수정

[Ver 2.6.02T] - 23.05.15
◆ 봇 삭제
◆ 아이헨발데 벽 1개 제거 (2.6.01)
◆ 하나무라 b거점 벽 1개 추가 (2.6.02)
◆ 좀비 공중에 있을 시 공중 넉백만 적용되도록 변경 (2.6.01)
◆ 좀비 감염 직후 공격 불가, 발묶임 제거 (2.6.00)
◆ 좀비 분노게이지 수치 숨김
◆ 겐지 아드레날린 수치 숨김
◆ 좀비 근접공격 거리별 대미지 조정 (2.6.00)
- 인간과 2.3m 이하: 120 (윈스턴: 130)
- 인간과 2.3m 초과: 30 (윈스턴: 40)
◆ 좀비 (2.6.02)
- 공중넉백 소폭 감소
- 공중넉백 주기 소폭 증가
- 경직(시간) 15% 감소
- 체력 증가: 1500/2100/3000 → 2000/2800/4000
◆ 숙주좀비 패시브 수치 감소: 25% → 20% (2.6.02)
◆ 모이라
- 받는피해 증가: 95% → 100% (2.6.02)
- 은신 이펙트 주기 증가: 0.75초 → 1초
◆ 로드호그 받는피해 증가: 70% → 80% (2.6.02)
◆ 정크랫 받는피해 증가: 100% → 110% (2.6.02)
◆ 겐지 벽타기 이동속도 감소량 감소: 25% → 15% (2.6.02)
◆ 메르시 받는피해 증가: 115% → 120% (2.6.02)
◆ 윈스턴 받는피해 증가: 75% → 85% (2.6.02)
◆ 인간 넉백력 약 50% 감소 (2.6.00)
◆ 리퍼, 한조, 바스티온 이동속도 감소: 125 → 123 (2.6.00)
◆ 트레이서, 솜브라 이동속도 감소: 130 → 126 (2.6.00)
◆ 트레이서 시간 역행 쿨타임 증가: 10초 → 12초 (2.6.00)
◆ 바스티온 주는피해 감소: 105% → 90% (2.6.02)

[Ver 2.5.15] - 23.05.07
◆ 대기실 자동시작 기능 제거 (2.5.13)
◆ 캐릭 변경: 토르비욘 → 모이라 (2.5.13)
◆ 좀비(봇) 패시브 제거: 점프 강화
◆ 좀비폭탄1 (2.5.15)
- 명칭 변경: 좀비 폭탄
- 던질 수 있게 변경
- 폭발까지 시간 증가: 2초 → 3초
- 쿨타임 감소: 30초 → 20초
- 설치 사운드 제거
◆ 좀비폭탄2 밸런스 문제로 제거 (2.5.15)
◆ 좀비 보급 변경: 좀비폭탄2 2개 → 분노게이지 +50 (2.5.15)
◆ 좀비 이동속도 조정 (2.5.14)
- 모이라: 125 → 123
- 로드호그: 113 → 115
- 겐지: 121 → 119
- 윈스턴: 117 → 115
◆ 버그 수정
- 마지막 남은 좀비(봇)가 영구사살이 아닌데도 게임이 끝나던 현상 수정
- 인간에서 겐지로 변할때 공격력hud가 제거 안되던 현상 수정 (2.5.12)
- 좀비 분노게이지 추가 이동속도가 곱연산으로 잘못 적용되던 현상 수정 (2.5.14)

[Ver 2.5.10] - 23.04.30
◆ 맵 조정 (2.5.10)
- 도라도 점프대 제거, 벽 1개 추가
- 하바나 구조 재조정
- 할리우드 벽 위치 조정
◆ 감염 직후 또는 좀비 변경 시 발묶임 시간 증가: 0.7초 → 1초 (2.5.10)
◆ 인간,좀비(봇) 공격 딜레이 증가
◆ 좀비 분노게이지 획득량 조정 (2.5.10)
- 일반 좀비: 피격 시 획득량 20% 감소
- 숙주, 영웅 좀비: 일반 좀비 피격 시 획득량의 150% → 200%
- 인간 킬 획득량 50% 감소
◆ 좀비폭탄2 (2.5.10)
- 대미지 감소: 5~10 → 4~8
- 넉백력 감소
◆ 로드호그 자폭 조정 (2.5.10)
변경 전: [12m: 30│10.5m: 40│8.5m: 55│7m: 70│5.5m: 90│4m: 110│3m: 300]
→ 후: [12m: 30│9.9m: 38.5│8.1m: 51.25│6.55m: 64│5.2m: 81│4m: 98│3m: 120]
◆ 겐지 대쉬 거리 소폭 감소 (2.5.10)
◆ 메르시 경직 저항 감소: 41% → 33% (2.5.10)
◆ 윈스턴 경직 저항 감소: 51% → 42% (2.5.10)
◆ 인간 (리퍼, 트레이서 제외)
- 대미지 약 5% 감소
- 넉백력 약 10% 감소 (솜브라 약 4% 감소)
◆ 솔저, 리퍼 확인사살 지속시간 증가: 6초 → 7.5초 (2.5.10)
◆ 버그 수정
- 바스티온으로 보급을 또 획득할 수 있던 현상 수정

[Ver 2.5.08] - 23.04.27
◆ 좀비 공중 넉백 10% 감소 (2.5.08)
◆ 좀비폭탄2 각도 변경 (2.5.08)
◆ 인간(봇) 명중률 대폭 감소 (2.5.07)
◆ 확인사살 이펙트 색상 변경: 파랑 → 빨강 (2.5.07)
◆ 감염 시 토르비욘이 아닌 마지막으로 변했던 좀비로 변하도록 수정 (2.5.07)
◆ 숙주좀비 구분이 잘 되도록 이펙트 수정
◆ 영웅(인간,좀비) 구분되도록 이펙트 추가
◆ 토르비욘
- 받는피해 감소: 100% → 95%
- 경직 저항 증가: 30% → 35%
◆ 로드호그 경직 저항 증가: 14% → 23%
◆ 정크랫
- 받는피해 감소: 115% → 100%
- 넉백 저항 감소: 33% → 25%
- 경직 저항 증가: 27% → 32%
◆ 겐지
- 받는피해 감소: 150% → 140%
- 넉백 저항 감소: 3% → 1%
◆ 메르시
- 받는피해 감소: 130% → 115%
- 경직 저항 증가: 36% → 41%
◆ 윈스턴
- 받는피해 증가: 70% → 75%
- 경직 저항 증가: 43% → 51%
◆ 인간 보급 획득 시 질주 1회 추가
◆ 인간
- 넉백력 약 6% 감소 (2.5.07)
- 경직력 소폭 감소 (2.5.07)
- 질주 속도 소폭 감소 (2.5.07)
- 확인사살 대미지 증가량 감소: +50% → +40%
- 질주 사용 가능 횟수 감소: 2회 → 1회
- 영웅 대미지 증가량 감소: +30% → +20% (2.5.08)
◆ 트레이서 장탄수 감소: 60발 → 40발 (2.5.08)
◆ 솜브라
- 넉백력 감소: 약 12% (2.5.08)
- 장탄수 감소: 70발 → 60발 (2.5.08)
◆ 바스티온
- 질주 사용 가능(E + 우클릭)
- 이동속도 감소: 140 → 125
- 대미지 감소: 120% → 110% (2.5.08)

[Ver 2.5.05] - 23.04.21
◆ 대기실 설명 켜기/끄기 추가
◆ 혼자 시작 가능하게 변경
◆ 할리우드 벽 2개 제거
◆ 보급 변경
- 물품 변경: 라인하르트 → 바스티온
- 라운드당 2번 투하 (첫 투하 107초, 시간 변경 가능)
- 바스티온[체력: 100│이동속도: 140│점프력: 130 (인간120)│질주 사용 불가]
- 좀비도 획득 가능(좀비폭탄2 2개 획득)
◆ 인간(봇) 추가
- 이제 좀비(봇)가 아닌 인간(봇)이 추가 스폰
◆ 좀비 폭주 사용 시 받는피해 증가량 감소: 40% → 30%
◆ 좀비(봇)
- 토르비욘으로 교체(스탯 똑같음)
- 인간한테 죽을경우 인간 사기충전 증가
- 폭주 사용 제거
◆ 사기충전 킬 증가량 감소: +7.5% → +5%
◆ 인간 궁극기(확인사살) 이펙트 통일
◆ 캐서디 확인사살 지속시간 증가: 7.5초 → 9초
◆ 리퍼 확인사살 지속시간 증가: 궁극기 시전 시간 동안 → 6초
◆ 애쉬 주는 피해 감소: 74% → 70%
◆ 솜브라 이동속도 감소: 135 → 130

[Ver 2.5.02] - 23.04.16
◆ 4월12일 패치 대응
◆ 맵 조정
- 제외: 리장 관제 센터, 네팔 성소, 일리오스 폐허, 말레벤토, 66번 국도
- 맵 구조 수정: 왕의 길, 하바나
- 하나무라 벽 제거, 점프대 추가
◆ 좀비 봇 추가 (워크샵 설정에서 켜기/끄기 가능)
- 게임시작 30초 후 좀비(봇) 추가 스폰
- 대미지 30
- 강화된 점프강화 기본 적용
- 잡혀도 인간 사기충전 증가 안함
◆ 좀비폭탄2 추가: 넉백용 폭탄, 자신은 타격이 안됨
◆ 로드호그
- 받는피해 감소: 80% → 70%
- 숨 돌리기(E) 사용 중 자폭 사용 불가
◆ 메르시 발키리 이동속도 20% 감소
◆ 윈스턴
- 받는피해 감소: 75% → 70%
- 넉백 저항 증가: 40% → 50%
- 급속재생 쿨타임 증가: 14초 → 15초
- 급속재생 회복량 감소: 1000 → 800
◆ 확인사살 사운드 추가
◆ 라인하르트(보급)
- 체력 감소: 40~240%(좀비1~11마리) → 40~200%(좀비1~11마리)
- 받는피해 감소: 60% → 58%
◆ 솔저 나선 로켓 쿨타임 감소: 5.04초 → 4.8초
◆ 캐서디 자력 수류탄 쿨타임 감소: 8초 → 7초
◆ 애쉬 장탄수 감소: 8발 → 7발

[Ver 2.4.10] - 23.04.09
◆ 맵 조정
- 추가: 네크로폴리스, 네팔 성소, 리장 관제 센터, 말레벤토, 일리오스 폐허
- 제거: 아누비스 신전
- 도라도 점프대 추가
- 왕의 길 맵 축소
- 하바나 모든벽 제거
- 할리우드 벽 1개 위치 변경
◆ 숙주좀비 패시브 통합: 받는피해 25% 감소
◆ 좀비 경직 저항 20% 증가
◆ 좀비 분노게이지 효과 조정
- 5%만큼 이동속도 추가 증가
- 획득량 10% 감소
◆ 좀비폭탄 범위 증가: 4.5m → 4.75m
◆ 윈스턴 급속재생 단축키 변경: Q + 앉기 → 앉기
◆ 솔저
- 궁극기 폭발주기 증가: 0.29초 → 0.35초
- 궁극기 폭발범위 증가: 3.5m → 4m
- 궁극기 폭발 대미지 증가: 16.2 → 19.1
◆ 위도우메이커, 한조 확인사살 지속시간 감소: 11초 → 9초
◆ 캐서디
- 장탄수 증가: 7발 → 8발
- 궁극기 사용 시 대미지 증가시간 증가: 6초 → 7.5초
◆ 리퍼 대미지 증가: 123.12 → 135
◆ 트레이서
- 확인사살 지속시간 감소: 8초 → 7.5초
- 대미지 증가: 5.005 → 5.5
◆ 애쉬
- 확인사살 지속시간 증가: 8초 → 9초
- 폭발 외곽 대미지 소폭 증가 (총대미지 같음)
◆ 솜브라
- 확인사살 지속시간 감소: 8초 → 7.5초
- 경직력 감소
- 대미지 감소: 8.33 → 7.63
◆ 소전 경직력 감소

[Ver 2.4.05] - 23.04.04
◆ 오버워치2 대응
- 캐릭 변경: 모이라 → 토르비욘
- 캐릭 제거: 아나
◆ 맵 추가: 66번 국도
◆ 맵 제거: 샤토 기야르
◆ 맵 조정
- 도라도 축소(확장 제거)
- 하나무라 벽 1개 추가
◆ 35초마다 팁 알림 추가
◆ 감염 직후 공격 불가 시간 감소: 1.5초 → 1.2초
◆ 좀비폭탄
- 단축키 변경: Z → 마우스 좌+우클릭
- 쿨타임 감소: 40초 → 30초
◆ 토르비욘(기존 모이라) 점프강화 지속시간 증가: 6초 → 8초
◆ 로드호그
- 자폭 이동속도 증가: 30% 증가 → 35% 증가
- 자폭 최대 대미지 감소: 350 → 300
◆ 윈스턴
- 급속재생 단축키 변경: 우클릭 → Q + 앉기
- 급속재생 회복량 증가: 500 → 1000
◆ 인간 사기충전 조정
- 킬 증가량 감소: 10% → 7.5%
- 밀집 증가량 감소: 10% → 8%
◆ 인간 대미지 5% 감소 (라인, 한조 제외)
◆ 인간 추가: 소전
◆ 라인하르트(보급)
- 체력 조정: 120%(총 5명 이하), 190~280%(총 6~12명) → 40%~240%(좀비1~11명)
- 받는피해 감소: 75% → 60%
- 화염 강타 쿨타임 증가: 5초 → 7초
◆ 애쉬 장탄수 증가: 6발 → 8발
◆ 한조
- 대미지 10% 감소
- 폭풍 화살 쿨타임 증가: 5초 → 8초

[Ver 2.3.13] - 22.03.11
◆ 맵 추가: 도라도, 샤토 기야르
◆ 벽 위치 조정: 하바나, 할리우드
◆ 모든 맵 파란벽 제거

[Ver 2.3.12] - 22.03.09
◆ 아누비스 확장구역 제거
◆ 좀비 이펙트 색 변경: 빨강 → 초록
◆ 인간 근접공격 넉백력 소폭 증가
◆ 정크랫
- 충격지뢰 대미지 증가: 7 → 9
- 충격지뢰 쿨타임 감소: 14초 → 12초
◆ 겐지 아드레날린 최대보유량 감소: 150 → 100
◆ 라인하르트
- 돌진 쿨타임 증가: 12초 → 13초
- 화염 강타 쿨타임 감소: 6초 → 5초
◆ 애쉬 폭발 범위 증가: 3.25m → 3.5m

[Ver 2.3.11] - 22.03.02
◆ 배틀슈트 투하 시 파괴시간 문구 추가
◆ 라인하르트 돌진 쿨타임 증가: 10초 → 12초
◆ 트레이서 역행 쿨타임 증가: 9초 → 10초
◆ 솜브라 이동속도 증가: 130 → 135
◆ 아나
- 이동속도 증가: 120 → 125
- 생체 수류탄 쿨타임 감소: 10초 → 8초

[Ver 2.3.10] - 21.12.16
◆ 하바나, 할리우드 스폰 구역 재지정
◆ 이제 지정된맵이 아니면 대기실로 돌아갑니다.
◆ 숙주,영웅 좀비 분노게이지 획득량 소폭 감소
◆ 모이라 경직 저항 감소: 30% → 25%
◆ 로드호그 숨 돌리기 쿨타임 감소: 10초 → 8초
◆ 정크랫
- 받는피해 증가: 110% → 115%
- 넉백 저항 증가: 30% → 33%
◆ 겐지
- 받는피해 증가: 145% → 150%
- 넉백 저항 감소: 5% → 3%
◆ 메르시
- 받는피해 증가: 120% → 130%
- 넉백 저항 감소: 10% → 7%
- 치유 쿨타임 증가: 14초 → 15초
◆ 윈스턴 급속 재생 쿨타임 감소: 15초 → 14초

[Ver 2.3.9] - 21.12.13
◆ 맵 확장
- 아누비스 신전
- 왕의 길
◆ 맵 조정
- 도라도, 블리자드 월드,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호라이즌 달 기지 제외
- 아이한발데: 노란벽 위치 조정, 노란벽 2개 추가 / 리스폰 구역 재지정
- 하바나: 노란벽 1개, 파란벽 2개 추가
- 할리우드: 노란벽 3개 추가
◆ 배경음 제거
◆ 보급 투하 시간 감소: 90초 → 80초
◆ 인간 위치 발각 시간 증가: 10초 → 15초
◆ 좀비 공용 스킬 추가: 좀비폭탄
◆ 숙주 좀비 패시브 효과 추가: 분노게이지 획득량 증가
◆ 로드호그 받는피해 감소: 85% → 80%
◆ 겐지 점프력 증가: 70 → 75
◆ 메르시 치유 궁극기 충전량 소폭 증가
◆ 윈스턴 받는피해 감소: 85% → 75%
◆ 인간 영웅
- 공격력 증가량 감소: 40% → 30%
- 받는피해 50% 감소
◆ 라인하르트
- 받는피해 증가: 70% → 75%
- 돌진 쿨타임 증가: 8초 → 10초
◆ 인간 공격력 감소
- 솔저, 캐서디, 리퍼, 위도우, 한조, 애쉬, 아나: 10% 감소
- 리퍼, 트레이서, 솜브라: 6% 감소
◆ 트레이서 시간 역행 쿨타임 증가: 8초 → 9초

[Ver 2.3.6] - 21.12.06
◆ 맵 조정
- 블리자드 월드: 노란벽 1개 제거
- 할리우드: 노란벽 1개 추가
◆ 인간 위치 발각 시간 10초 고정, 설정 제거
◆ 좀비 선택 창 눈에 잘 띄게 조정
◆ 좀비 좌클릭으로 근접공격 가능하게 수정
◆ 분노게이지 인간영웅 처치 시 증가량 증가: 40 → 50
◆ 숙주패시브 이동속도 증가량 감소: 10% → 8%
◆ 배틀슈트 파괴시간 조정: 남은시간 50초
◆ 좀비 폭주 스킬 조정
◆ 모이라 경직 저항 증가: 5% → 30%
◆ 로드호그
- 이동속도 증가: 109 → 113
- 받는피해 증가: 80% → 85%
- 경직 저항 증가: 0% → 12%
- 자폭 3m 이내 피해량 증가: 210 → 350
◆ 정크랫 경직 저항 증가: 0% → 23%
◆ 겐지
- 점프력 감소: 80 → 70
- 이동속도 감소: 125 → 121
- 받는피해 증가: 140% → 145%
- 경직 저항 증가: 15% → 45%
- 대쉬 거리 소폭 증가
◆ 메르시
- 경직 저항 증가: 15% → 30%
- 폭주 스킬 추가
- 치유 조정
- 범위 증가: 5.75m → 6m
- 6초에 걸쳐 1초마다 100씩 회복 → 6초에 걸쳐 0.5초마다 50씩 회복
◆ 윈스턴
- 일반좀비로 변경
- 스탯 조정
◆ 인간 공격력 감소
- 솔저, 캐서디, 위도우메이커, 한조, 애쉬, 아나: 6% 감소
- 리퍼, 트레이서, 솜브라: 3% 감소
◆ 인간 질주 지속시간 감소: 8초간 전력질주 후 3초간 걸어감 → 7초간 전력질주 후 2.5초간 걸어감
◆ 라인하르트
- 좀비들에게 위치 상시 노출
- 체력, 받는피해 조정
- 궁극기 충전률 소폭 감소
◆ 애쉬
- 장탄수 증가: 5발 → 6발
- 폭발 범위 감소: 3.5m → 3.25m
◆ 한조 투사체 속도 증가: 220% → 250%
◆ 버그 수정
- 정크랫 폭주 사용 후 숙주패시브 제대로 적용 안되던 현상 수정

[Ver 2.3.2] - 21.11.28
◆ 맵 조정
- 블리자드 월드: 노란벽 2개 추가
- 아이헨발데: 노란벽 1개 추가
- 하바나: 노란벽 1개 추가
- 할리우드: 파란벽 1개 추가
◆ 보급(배틀슈트) 추가
◆ 윈스턴 점프팩 쿨타임 감소: 10초 → 8초
◆ 로드호그 자폭 범위 감소: 12.5m → 12m
◆ 정크랫 충격 지뢰 쿨타임 감소: 15초 → 14초
◆ 겐지
- 대쉬 쿨타임 증가: 1.5초 → 2초
- 벽타기 이동속도 감소량 증가: 20% → 25%
◆ 인간 영웅 공격력 증가량 증가: 35% → 40%
◆ 인간 2단 점프 쿨타임 감소: 7초 → 5초
◆ 인간
- 리퍼, 트레이서, 솜브라: 공격력 5% 감소
- 솔저, 캐서디, 위도우메이커, 한조, 애쉬, 아나: 공격력 10% 감소
◆ 애쉬 폭발탄 범위 감소: 4m → 3.5m
◆ 솜브라 장탄수 증가: 65발 → 70발
◆ 버그 수정
- 아나가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었던 현상 수정

[Ver 2.2.1] - 21.11.20
◆ 인간 아나 추가
◆ 인간 위치 발각 조건 조정: 4명 → 3명
◆ 인간 은신 감지 범위 감소: 11m → 10m
◆ 윈스턴 이동속도 감소: 130 → 126
◆ 모이라
- 이동속도 감소: 130 → 125
- 은신 이펙트 주기: 1초 → 0.75초
- 은신 이펙트 크기 소폭 감소
◆ 로드호그 이동속도 감소: 110 → 109
◆ 정크랫
- 이동속도 감소: 120 → 117
- 충격 지뢰 밀쳐내기 수준 증가: 46% → 47%
◆ 겐지
- 이동속도 감소: 130 → 125
- 대쉬 쿨타임 증가: 1초 → 1.5초
◆ 메르시 이동속도 감소: 125 → 121
◆ 솔저 경직력 소폭 증가
◆ 캐서디 경직력 조정
◆ 리퍼 대미지 증가: 142.8 → 150
◆ 위도우 메이커
- 경직력 소폭 감소
- 맹독 지뢰 쿨 감소: 12초 → 10초
◆ 트레이서
- 경직력 감소
- 장탄수 증가: 50발 → 60발
◆ 한조
- 이동속도 증가: 120 → 125
- 경직력 증가
◆ 솜브라 경직력 감소
◆ 버그 수정
- 인간이 충격 지뢰에 안밀리던 현상 수정

[Ver 2.1.1] - 21.11.14
◆ 아군끼리는 안밀리도록 수정
◆ 숙주 좀비 받는 피해 감소량 감소: 30% → 25%
◆ 모이라
- 점프력 감소: 135 → 130
- 넉백 저항 증가: 0% → 10%
- 경직 저항 감소: 15% → 5%
- 점프 강화 점프력 소폭 감소
◆ 로드호그
- 점프력 증가: 120 → 125
- 받는피해 증가: 75% → 80%
- 넉백 저항 증가: 60% → 65%
- 경직 저항 감소: 20% → 0%
- 자폭 사거리 증가: 12m → 12.5m
◆ 겐지
- 받는피해 증가: 130% → 140%
- 경직 저항 감소: 20% → 15%
- 아드레날린 최대 보유량 증가: 100 → 150
- 아드레날린 충전량 16% 증가
- 벽타기 아드레날린 소모량 증가: 최대61 → 최대91
◆ 메르시
- 점프력 증가: 130 → 135
- 이동속도 증가: 120 → 125
- 경직 저항 감소: 20% → 15%
- 치유 궁 게이지 충전량 소폭 증가
- 치유 쿨타임 증가: 12초 → 14초
◆ 인간
- 질주 페널티 소폭 완화
- 2단 점프 쿨타임 감소: 8초 → 7초
◆ 리퍼 이동속도 증가: 120 → 125
◆ 트레이서 이동속도 증가: 120 → 130
◆ 한조 투사체 속도 증가: 150% → 220%
◆ 애쉬 폭발탄 기본사격에도 적용
◆ 솜브라
- 이동속도 증가: 120 → 130
- 장탄수 증가: 60발 → 65발
- 대미지 증가: 10.08 → 10.4
◆ 버그 수정
- 숙주 좀비 패시브 제대로 적용 안되던 현상 수정
- 간혹 인간 근접공격 넉백이 제대로 적용 안되던 현상 수정

[Ver 2.0.0] - 21.11.08
◆ 감염 직후 또는 좀비 변경 시 발묶임 시간 감소: 1초 → 0.7초
◆ 감염 직후 공격 불가 시간 감소: 2.5초 → 1.5초
◆ 은신 감지범위 증가: 10.2m → 11m
◆ 좀비 토르비욘 제거
◆ 분노게이지 피격 시 증가량 소폭 증가
◆ 윈스턴
- 점프팩 가속 증가: 50% → 55%
- 급속 재생 쿨타임 감소: 20초 → 16초
◆ 모이라
- 점프력 증가: 130 → 135
- 이동속도 감소: 135 → 130
- 넉백 저항 감소: 10% → 0%
- 은신 앉은상태로 움직일 시 안풀리게 조정
- 은신 중인 동안 바닥 이펙트 생성
- 점프 강화 점프력 소폭 증가
- 점프 강화 지속시간 증가: 5초 → 6초
- 점프 강화 쿨타임 감소: 30초 → 20초
◆ 겐지
- 넉백 저항 감소: 10% → 5%
- 경직 저항 증가: 10% → 20%
- 스킬 게이지 명칭 변경: 아드레날린
- 벽타기 아드레날린 소모량 10% 감소
◆ 메르시
- 경직 저항 증가: 10% → 20%
- 치유 범위 증가: 5.5m → 5.75m
- 치유 궁극기 충전량 소폭 증가
- 치유 쿨타임 감소: 16초 → 12초
◆ 영웅 적용 방식 변경
◆ 인간 한조 재추가
◆ 인간 2단 점프 쿨타임 감소: 10초 → 8초
◆ 인간 점프력 통일: 120
◆ 애쉬, 솜브라
- 일반캐릭으로 변경
- 스탯 조정
◆ 솔저
- 대미지 감소: 17.4 → 16
- 나선 로켓 쿨타임 감소: 6초 → 5초
◆ 캐서디
- 장탄수 감소: 8발 → 7발
- 대미지 감소: 80.5 → 76.3
- 섬광탄 쿨타임 감소: 10초 → 8초
◆ 리퍼
- 장탄수 감소: 10발 → 8발
- 대미지 감소: 145.2 → 142.8
◆ 위도우 메이커 대미지 감소: 좌 18.2 → 15.47 / 우 168 → 142.8
◆ 버그 수정
- 로드호그가 죽은 상태에서 갈고리를 사용할 경우 쿨이 돌던 현상 수정
- 정크랫 폭주 사용 후 넉백 저항이 낮아지던 현상 수정

[Ver 1.9.6] - 21.01.04
◆ 도움말 수정
◆ 게이지HUD 변경
◆ 밸패로 인한 바뀐 능력치들 수정
◆ 애쉬 리메이크
◆ 솔저 대미지 감소: 17 → 16.53
◆ 맥크리 대미지 증가: 73.5 → 80.5
◆ 위도우메이커
- 장탄수 증가: 18발 → 25발
- 대미지 감소: 좌 19.76 → 18.2/ 우 182.4 → 168

[Ver 1.9.3] - 20.08.09
◆ 블리자드 월드 파란벽 추가 배치
◆ 버그 수정
- 숙주 모이라 폭주HUD 안뜨던 현상 수정

[Ver 1.9.2] - 20.08.06
◆ 워크샵 설정 업데이트
◆ 대미지 표시 치명타 색상 변경: 빨강 → 노랑
◆ 체력 표시 색상 변경: 노랑 → 초록
◆좀비 최대체력이 증가할때 증가량의 50%만큼 회복 되도록 변경
◆ 모이라 도약 명칭 변경: 도약 → 점프 강화
◆ 겐지
- 스킬 게이지 충전량 증가, 자연 회복 제거
- 스킬 게이지 기본 보유량 감소: 25 → 0
- 대쉬 스킬 추가
◆ 메르시
- 아군 체력 볼 수 있도록 변경
- 치유 궁극기 충전량 소폭 증가
- 치유 1초마다 100씩 회복으로 변경
◆ 은신 감지 범위 소폭 감소
◆ 인간 공격력 10% 감소
◆ 솜브라 장탄수 감소: 120발 → 100발
◆ 솔저 궁극기 폭발 대미지 감소: 23.5 → 14.1
◆ 리퍼 장탄수 감소: 12발 → 10발
◆ 트레이서 장탄수 감소: 60발 → 50발
◆ 한조 폭풍화살 갯수 감소: 8발 → 6발
◆ 버그 수정
- 좀비 공격력이 1.4배로 적용되던 현상 수정
- 플레이어가 캐릭 선택을 안하고 있을 경우 인게임 인원수에 포함 안되도록 수정
- 하바나에서 트레이서가 게임 시작 후 바로 역행을 쓸 경우 건물 안으로 들어가지던 현상 수정
- 분노게이지 100% 이상이었던 좀비 다음라운드에서 좀비될 시 진화 문구 나오던 현상 수정
- 좀비가 솜브라를 잡아도 분노게이지가 20밖에 안차던 현상 수정

[Ver 1.8.7] - 20.07.27
◆ 인간 대미지 표시 기능 추가 (다른 설정처럼 켜기/끄기 가능합니다.)(테스트)
◆ 영웅으로 선정된 인간은 무조건 영웅좀비로 변하도록 수정
◆ 로드호그 숨돌리기 조정
- 5초 동안 받는피해 50% 감소 효과 제거
- 쿨타임 감소: 20초 → 10초
◆ 메르시
- 넉백 저항 감소: 20% → 10%
- 경직 저항 감소: 15% → 10%
- 궁극기 보유 상태로 시작 비활성화
- 궁극기 페널티 제거
- 궁극기 게이지 자동 충전율 0%
- 궁극기 게이지 자신 및 아군 치유 시 충전되도록 변경
- 치유 범위 증가: 4.5m → 5.5m
- 치유 총 힐량 증가: 400 → 600
- 치유 쿨타임 감소: 20초 → 16초
◆ 겐지 받는피해 감소: 150% → 130%
◆ 버그 수정
- 영웅이 확인사살 사용 중 죽을 경우 베테랑HUD가 제거 안되던 현상 수정

[Ver 1.8.6] - 20.07.22
◆ 이제 좀비는 리스폰 후 다시 좀비 선택이 가능합니다. (영웅좀비 제외)
◆ 좀비 체력 통일: 1500
◆ 좀비 체력 재생량 감소: 초당 0.07% → 초당 0.045%
◆ 영웅 파라 삭제, 솜브라 추가
◆ 토르비욘 과부화 쿨타임 증가: 5초 → 9초
◆ 모이라 이동속도 감소: 140 → 135
◆ 로드호그
- 숙주패시브 변경: 받는피해 30% 감소
- 자폭 사용 중 공격 불가 페널티 제거
- 갈고리 대미지 감소: 25 → 20
◆ 정크랫
- 넉백 저항 증가: 20% → 30%
- 충격지뢰 밀쳐내기 수준 감소: 48% → 46%
- 충격지뢰 대미지 감소: 10 → 7
◆ 메르시
- 받는피해 증가: 100% → 120%
- 넉백 저항 감소: 30% → 20%
- 경직 저항 감소: 30% → 15%
- 궁극기 쿨 감소: 45초 → 30초
- 궁극기 내구도 생성 내구도가 0이면 비행 불가
- 날개가 파괴됐을때 바닥으로 빠르게 추락하도록 수정
- 날개 파괴 시 스턴 지속시간 감소: 3초 → 2초
◆ 인간 주는피해 1.4배 증가 (리퍼 제외)
◆ 솜브라 대미지 감소: 16 → 14.8
◆ 솔저 궁극기 폭발 대미지 감소: 28.2 → 23.5
◆ 리퍼 주는피해 증가: 90% → 135%
◆ 버그 수정
- 자살해서 윈스턴으로 변할경우 체력이 비정상적으로 적용 되던 현상 수정

[Ver 1.8.1] - 20.07.10
◆ 방장은 워크샵을 열어 몇 가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인원 수가 6명 이하면 대기, 이상이면 자동으로 게임이 시작됩니다.
(인원 미달이어도 방장이 즉시 시작 가능)
◆ HUD 최적화
◆ 목표 라운드가 끝나면 게임이 끝나도록 변경
◆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구역 감소
◆ 오아시스 정원 벽 제거
◆ 좀비 메르시 추가
◆ 영웅좀비 급속 재생 스킬 추가
◆ 윈스턴 받는피해 감소: 85% → 80%
◆ 토르비욘 받는피해 감소: 120% → 110%
◆ 로드호그
- 갈고리: 쿨 90초 스킬로 변경
- 갈고리 대미지 증가: 10 → 25
◆ 정크랫
- 넉백 저항 감소: 30% → 20%
- 폭주 스킬 추가
- 충격지뢰 쿨 감소: 20초 → 15초
- 충격지뢰 대미지 증가: 5 → 10
◆ 겐지
- 벽 타기 사용 중엔 게이지가 안차도록 수정
- 이동속도 증가: 120 → 130
- 폭주 스킬 삭제
- 벽타기 페널티 추가 (이동속도 20% 감소)
- 벽타기 게이지 보유량 증가: 15 → 25
◆ 인간 궁극기(확인사살) 사용 시 공격력 증가량이 보이도록 수정
◆ 애쉬 폭발탄 대미지 하향: 88.2 → 69.3

[Ver 1.7.7] - 20.07.01
◆ 블리자드 월드 리스폰 위치 수정
◆ 아이헨발데 파란벽 제거
◆ 하바나 파란벽 추가
◆ 좀비 겐지 추가
◆ 좀비 생성 카운트때 자신이 숙주일 경우 알림 추가
◆ 좀비 생성 카운트때 주변에 감염자가 있을 경우 알림 추가
◆ 분노게이지 체력 증가량 조정
변경 전: 100%이상일때 최대체력 35%증가, 200%일때 최대체력 65% 추가로 증가합니다.
변경 후: 100%이상일때 최대체력 40%증가, 200%일때 최대체력 60% 추가로 증가합니다.
◆ 분노게이지 킬할 시 증가량 증가: 15% → 20%
◆ 영웅 좀비 패시브 추가 (헤드 대미지 40% 감소)
◆ 좀비 폭주 효과 통일 (이동속도 30% 증가, 넉백 저항 37.5% 증가, 받는피해 50% 증가)
◆ 사기충전 조정
- 갱신 시간 감소
- 아군 인식 범위 감소: 8m → 7m
◆ 인간 질주 조정
- 횟수 증가: 1회 → 2회
- 지속시간 감소: 10초 → 8초
- 페널티 지속시간 감소: 5초 → 4초
◆ 남은시간 30초 이후 인간 위치 좀비만 볼수 있게 수정
◆ 2단 점프 단축키 변경: 앉기 → 점프
◆ 토르비욘 과부화 조정
- 쿨타임 증가: 3초 → 5초
- 지속시간 감소: 7초 → 5초
◆ 모이라
- 점프력 감소: 140 → 130
- 이동속도 증가: 130 → 140
- 은신 조정
변경 전: 4초 동안 은신이 지속되지만 이동 이펙트가 생기며, 지직거리는 소리가 들리게 됩니다.
변경 후: 앉아있으면 은신 지속, 조금이라도 움직이면 은신 풀림
- 도약 스킬 추가 (5초 동안 점프력 증가)
◆ 로드호그
- 자폭 이펙트 색상 변경: 오렌지색 → 빨간색
- 자폭으로 킬할 시 분노게이지 안차도록 수정
- 자폭에 맞을경우 밀려나도록 수정
- 자폭 범위 증가: 10m → 12m
- 자폭 이동속도 증가량 감소: 50% → 30%
- 자폭 받는피해 증가 효과 제거
- 갈고리 대미지 부여: 10
- 숨 돌리기 효과 추가: 5초 동안 받는피해가 50% 감소합니다.
◆ 정크랫
- 점프력 증가: 130 → 140
- 받는피해 감소: 115% → 110%
- 충격 지뢰 쿨타임 감소: 24초 → 20초
- 충격 지뢰 대미지 부여: 5
- 충격 지뢰 밀쳐내기 수준 감소: 54% → 48%
◆ 애쉬
- 확인사살 지속시간 감소: 13초 → 9초
- 다이너마이트 비활성화
- 폭발탄 스킬 추가
◆ 파라
- 호버 추진기 비활성화
- 주는피해 감소: 115% → 110%
- 투사체 속도 감소: 200% → 130%
◆ 리퍼
- 망령화 비활성화
- 질주 단축키 변경: E → Shift
- 장탄수 증가: 8발 → 12발
◆ 트레이서 확인사살 지속시간 감소: 9초 → 8초
◆ 한조
- 평타 롤백
- 폭발화살 제거
- 주는피해 증가: 67% → 112%
- 확인사살 지속시간 증가: 9초 → 11초
◆ 버그 수정
- 바이러스 해독전에 라운드가 끝날 시 다음 라운드에서 바이러스 해독 hud가 안뜨던 현상 수정
- 파라를 잡으면 분노게이지가 15%만 차던 현상 수정
- 자폭 사용중 라운드가 끝나면 다음라운드에서 인간일때 근접공격이 안되던 현상 수정
- 자폭이 1초 남기고 인간이 가까이 있을 경우 2번 터지던 현상 수정

[Ver 1.6.7] - 20.06.17
◆ 맵 확장
- 적용 맵: 블리자드 월드,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아이헨발데, 하바나, 할리우드
◆ 감염 직후 발묶임 시간 소폭 증가
◆ 모이라 은신 이동 이펙트 주기를 더 짧게 변경
◆ 애쉬넉백 상향

[Ver 1.6.3] - 20.06.14
◆ 배경음 추가
◆ 벽 조정
- 검은 숲 노란벽 제거
-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블리자드 월드 파란벽 추가
◆ 바이러스 해독, 분노게이지, 사기충전, 정크랫 숙주 보너스, 재생 아이콘 변경
◆ 캐릭 결정 단축키 변경: 우클릭 → R
◆ 영웅 선정 시간 변경: 2분50초 → 2분40초
◆ 영웅 파라 추가
◆ 영웅 좀비 토르비욘 추가
◆ 영웅, 영웅 좀비 선택 기능 추가
◆ 숙주 전용 스킬 점프패드 삭제
◆ 모이라 폭주 조정
- 점프력 증가 효과 추가
- 지속시간 감소: 6초 → 5초
◆ 모이라, 윈스턴 폭주 효과 조정
- 넉백 저항 감소: 40% → 37.5%
◆ 윈스턴
- 받는피해 감소: 90% → 85%
- 넉백 저항 증가: 40% → 50%
- 경직 저항 증가: 30% → 40%
- 폭주 지속시간 증가: 6초 → 7초
◆ 솔저, 맥크리, 리퍼 궁극기 도움말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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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목표
게임시작 25초 후 플레이어중 랜덤으로 숙주좀비가 탄생합니다. (6명 이상일 경우 2명)
 - 인간 : 모든 좀비를 영구 사살하거나 제한 시간 동안 생존 시 승리
 - 좀비 : 모든 인간을 감염시키면 승리

방장은 워크샵 설정에서 몇 가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Tip
 - 인간 넉백은 대미지 비례로 넉백이 적용됩니다.
 - 모이라 은신은 완전한 은신이 아닙니다.
 - 인간이 3명 이하일 경우 남은시간 15초에 위치가 드러납니다.
 - 인간 근접공격 넉백은 강력합니다.

◆ 보급
 - 남은시간 100초(시간 변경 가능)에 첫 드랍, 40초 이후 두번째 드랍
 - 인간 획득: 바스티온, 체력 회복, 질주 +1
 - 좀비 획득: 분노게이지 +50 (분노게이지 풀일 경우 획득 불가)

좀비
 공용 스킬
 - 좀비 폭탄(마우스 좌+우클릭): 3초 후 폭발해 주변 플레이어를 위로 띄우며 5의 피해를 줍니다. 폭발에 맞은 좀비는 1초 동안 이동속도가 대폭 증가합니다.
 - 숙주(패시브): 받는피해 20% 감소, 분노게이지 획득량 증가
 - 최후의 좀비(패시브): 게임 시작 65초 이후 좀비가 한명일 경우 넉백 무시가 적용됩니다.

[모이라]
 - 폭주(Shift): 8초 동안 이동속도 25%, 넉백저항 25%, 받는피해가 30% 증가합니다.
 - 은신(E): 6초 동안 은신 지속, 점프력이 증가합니다.

 [로드호그]
 - 자폭(Q): 5초 후, 인간과 충돌, 죽을 경우 즉시 자폭을 하며 반경 12m 이내 적들에게 18~150의 피해를 주며 밀쳐냅니다. 이동속도가 25% 증가합니다.         
 - 갈고리(Shift): 대상에게 갈고리를 던져 5의 피해를 주며 자신쪽으로 확 잡아당깁니다.
 - 숨 돌리기(E)

 [정크랫]
 - 충격 지뢰(Shift): 지뢰를 격발시켜 적에게 1~9의 피해를 주고 날려 버리거나, 직접 공중으로 날아 오를 수 있습니다.
 - 폭주(E): 8초 동안 이동속도 25%, 넉백저항 25%, 받는피해가 30% 증가합니다.

 [겐지]
 - 벽 타기: 최대91의 아드레날린을 소모하며 이동속도가 20% 감소합니다.
 - 대쉬(Shift): 아드레날린을 30 소모하며 전방으로 대쉬합니다.

 [메르시]
 - 도약(패시브): 좀비 폭탄 쿨타임 8초 감소
 - 발키리(Q): 치유로 충전 가능, 사용 시 발키리 이동속도 20% 감소
 - 치유(E): 주변 아군과 자신의 체력을 6초에 걸쳐 0.5초마다 50씩 회복합니다. 치유량에 따라 궁 게이지가 충전됩니다.

 [윈스턴]
 - 급속 재생(앉기): 체력을 800 회복합니다.
 - 점프팩(Shift): 사용 시 공중으로 떠오릅니다. 지면에 착지할 때 주위 적들을 넉백시키고 1~50의 피해를 줍니다.
 - 폭주(Shift): 8초 동안 이동속도 25%, 넉백저항 25%, 받는피해가 30% 증가합니다.

◆ 영웅 좀비 (인간 영웅 감염)
 - 영웅 패시브: 헤드 대미지 40% 감소, 분노게이지 획득량 증가

◆ 분노게이지: 피해를 받거나 킬을 할경우 증가하며, 최대 200%까지 누적 가능합니다.
 - 게이지가 100% 이상, 200% 일때 최대체력이 증가합니다.
 - 분노게이지 5%만큼 이동속도가 추가 증가합니다. (200% 기준 이동속도 10 추가 증가)


감염 직후 또는 리스폰 됐을때 10초 동안 좀비 선택 가능


◆ 인간
 - 질주(Shift): 
1회용이며, 7초 동안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지속시간이 끝나면 2.5초 동안 매우 느린 속도로 걸어갑니다.
 - 2단 점프: 공중에서 한번 더 점프합니다.
궁극기(확인 사살)
 - 1회용이며, 주는 피해가 지속시간 동안 50% 증가합니다.
 - 지속시간 안에 좀비 처치 시 그 좀비는 부활이 불가능합니다. (좀비 무한 부활 활성화 돼있을경우 무시)

◆ 영웅 (6명 이상일 경우 1명 랜덤 선정)
 - 좀비 체력 표시, 공격력 20% 증가, 받는피해 50% 감소

◆ 사기충전 (최대 160% + 40%)
 - 인간은 좀비를 사살할 때 마다 공격력이 3%씩 최대 160%까지 증가합니다.
 - 인간은 모여 있을 경우 공격력이 최대 40% 증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