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에 발단은 이렇습니다. 

 

저는 오로지 퍼드를 IPAD MINI를 통해서만 하고 있습니다.

 

폰도 아이폰이라 옮겨서 할 생각이 전혀 없었습니다.

 

저를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과금을 제법하면서 불평불만이라면 늦은 패치속도 빼곤 딱히 없었습니다.

 

그런데 2개월전 발생된 마법석 가격변동에 따른 격차가 발생되면서 딜레마에 빠지게 됩니다.

 

다들아시겠지만 안드로이드의 경우 인앱결재의 주소지를 일본의 아무주소지로 바꾸면 결재가

 

엔화로 되어 현재 kw50,000(1set 85법석)을 왔다 갔다 합니다. ios는 주소지를 일본으로 하던 어쩌든 인앱결재의

 

기준이 usd로 되어 있기 때문에 무조건 $59.99즉 환율로 치면 kw 65,000원 왔다갔다 합니다.

 

그럼 이용 운영체제에 따라서 어림잡아 1set당 kw 15,000원이 발생되더군요.

 

뭐 시작하기도 전에 누가 그럼 기계사서 니도 하면되잖냐? 하면 할말없습니다. 그리고 구태여 그러고 싶지도 않습니다.

 

절대 엔화결재 하시는 분들에 대한 불만? 전혀 없습니다. 제가 말하고 싶은건 같은게임을 하면서 왜 소비자로 하여금

 

지불격차가 발생되는 상황을  게임사가 인지함에도 적극적인 대처를 안하고 있는가? 입니다.

 

저도 만약 안드에서 게임을했다면 당연히? 합니다. 그렇게 양심적인 바른사람은 아닙니다.

 

그리고 안드의 엔화결재가 배아파서? 도 절대아닙니다. 

 

상식적으로 이러한 격차가 어찌되었건 발생을 했다면 소비자 입장에선 항의를 하게 되는거 아닙니까?

 

근데저는 항의라기보단 첫메일에 저런상황을 알고있는가? 대책이 있는가?  공지를 올려서 바로잡아야 하는거 아닌가?

 

네오싸이언측에 문의 메일을 넣었습니다.

 

저금액의 문제가 뭐냐면

 

예로들어 총과금액이 kw 40,000,000으로 계산한다면 이는 약615sets의 가격이고 이를 set당 격차금액 kw 15,000을

 

적용하면 kw 9,225,000원의 격차가 발생된다는 겁니다. 즉 ios를 이용하는 사람을보고 네오싸이언이 주장하는

 

정상적 범주라는 상황이 상대적 격차를 발생 시키는 것이죠.

 

제가 그래서 이렇게 물었습니다. 안드로이드 이용자를 뭐라는게 아니고 만약 네오싸이언에서 이런식의 엔화결재를하는것이

 

한가지 방안이라면 공지를해서 문제없다고 해달라 그러면 난 미련없이 안드로이드 기기로 넘어갈꺼고

 

반대로 ios이용자들에게 이 사실을 전파해서 더이상의 유저간의 피해가 없게 공정하게 상품소비를 하게 해야한다

 

라고 했더니 돌아온 답변은 가관이었습니다.

 

게임사 공지를 통해서 상기 사항을 말하면 그동안 몰랐던 유저들도 안드로 이동을해서 오히려 당사가 피해를 본다는

 

것입니다.

 

이부분에 대해서 저는 무척이나 화가나더군요. 네오싸이언 자체의 시장이해도가 눈에 보였습니다.

 

분명한것은 네오싸이언은 보따리장수일뿐이고  겅호의 자회사일 뿐이란 겁니다. 즉 매출의집계는 국내에서 이루어지며

 

그것이 엔화든 달러든 한국돈으로 환전되어 매출이 잡히고 그것이 집계되는것이지 두운영체제간의 차이로 인해

 

똑같은 상품이 다르게 팔리는 상황이 소비자 입장에서 납득이 갈만한 상황인가?

 

만약에 모르고 있는상황에서 이러한 사실을 파악한 경우라면 덜 화났을 겁니다.

 

알면서도 냅두는겁니다. 그게 더화가나고요.

 

그래서 저는 이부분에 대해서 소비자보호원을 통해 전문상담을 받고 이런부분에 대한 판례가 있는지를

 

알아보겠다. 그리고 그때까지 공식적인 답변을 달라고 했습니다.

 

그이후.

 

총 5차례의 1:1문의 (과금총액집계 건의 포함)의 약 1개월 반에 걸친 상담에 네오싸이언은 단한번도 답변을

 

주지 않고 있습니다. 상담사 (그래비티)에 상담원을 통해 메일문의 담당자에게 본인이 회신 기다린다고

 

전달해주라고 여러차례 이야기 했지만 이루어지지 않고 있지요.

 

모든 문의메일의 전문은 송신전에 텍스트페이지로 저장하였고 상담전화 또한 녹음하여 두었습니다.

 

저는 현재의 상황에까지 가장불쾌한것은 이제까지 숱한 게임을 즐겨왔고 때론 사업적으로

 

역으로 대고객 업무를 보아왔던 상황을 상기하여 보아도 이토록 클라이언트에 무성의한 업체는 주관적이지만

 

처음보았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안드로이드 이용자분들의 엔화결재가 배가아파서? 아닙니다.

 

제가 이제까지 한 과금액의 편차를 보상? 솔직히 주면좋지만 안줘도? 상관없습니다.

 

저에 취지는 똑같은 게임을 모든사람이 공평하게 해야하고 만약에라도 어떤차별이 존재한다면

 

발견즉시 해결을 해야 한다는 겁니다.

 

하지만 현재까지도 관리사라는 업체가 우리소관이 아니고 마켓의 상황이니 우린모른다로 일관하고

 

충분히 적극적으로 임했다면 소기의 상과는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나아가 본인의 지속적 클레임제기에도 무성의는 커녕 무엇때문인지 답변차체를 이시간까지 하고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불편함을 넘어 화가날지경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부분에 대한 적절한 사과와 담당자의 책임을

 

저의 방식으로 물으려 합니다. 필요한만큼의 시간적 금전적 지불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긴시간이 걸릴것으로 예상되지만 뭐 상관없습니다. 어차피 일은 제가 하는게 아니고 의뢰를 통해 이루어 질테니까요.

 

그리고 저는? 평소처럼 게임을 즐길겁니다. 왜냐면 저는 퍼즐앤드래곤 게임자체를 너무좋아하고 있거든요.

 

하지만 네오싸이언이란 업체의 상도에 어긋나는 짓과 대고객응대 태도에 이번을 계기로 아주 신랄하게

 

느끼고 있는 중입니다.

 

게임은 즐거운 놀이여야 하고 그것만 충족된다면 얼마든지 돈이들어가 오락과 즐거움의 댓가로 생각하던 저에게

 

금번의 상황은 많은 것을 느끼게 해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몇몇분들이 가끔 쪽지로 과금많이 해서 네싸에서 특별히 뭐 해준거 있냐? 물어보시는분들이 있으셔서

 

말씀드립니다.

 

바란적도 없고 그런거 생각하면서 논것도 아니고 해준적도 없습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이글은 디스이즈게임과 인벤에 중복으로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