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팁글 읽고 거기에 달게된 팁글인데
팁게를 잘 안가시는 분들에게도 라도라가 어떤 유닛인지 살짝 맛보기를 보여드려야 할거같아서 여기에도 쓰네요




라도라가 비싸다고 하는 이유가 서브때문임


저팔계 넣은 구성은 손가락이 정말 절망적임
라도라를 서브의 손가락 없이 모든속성과 회복드랍까지 맞춰야 하는데 그게 몇번이나 가능할지 .....

라도라로 버티기를 한다고 해도 라도라만으로 얼마나 회복이 될지...
왜냐하면 저팔계와 에키드나 둘다 신타입이 아닙니다


라도라 정말 좋고 모두가 꿈꾸는 던전파괴 리더임엔 분명하나 아쉽게도 겅호가 바보가 아닌이상에야 이런리더를 값싸게 굴리도록 설계하진 않을겁니다. 
지금까지 라도라 서브로 언급된것만해도 암칼리,칸나가 들어갑니다. 가장 값싸게 언급되던건 바로 초코보이구요 왜 이런것들이 언급되었냐면 라도라의 약점을 먼저 알아야 할것입니다.


칸나의 경우 투기장에서 딜뽑는용도이니 예외로 해둡시다.

암칼리가 왜 필요한가? 바로 확정 드랍변환입니다. 라도라는 모든종류의 드랍이 필요합니다. 퍼드 자체가 운이 작용하는 게임입니다. 드랍이 마르기시작하면 5턴이 지나도 꼭 한드랍씩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강림에서 한턴 한턴이 살떨리는데 5번이나 버텨야 한다니요? 그래서 암칼리가 요구되는겁니다. 
한속성 빼고 배수를 터트린다면? 그 하위배수는 받을수 있겠지만 그럴라고 라도라 하는거 아니잖아요?

인드라가 왜 필요한가? 바로 스봉입니다. 다른 포인트도라와 달리 라도라는 스봉이 자체적으로 없습니다. 그래서 서브로 2스봉 몬스터가 반 필수입니다. 안그러면 꾹꾹 눌러담아도 80%스봉대처입니다. 
퍼드의 명언중 하나가 있지요 80 = 0 이다 라도라를 구매했다면 어떤강림이든 도전하겠다는걸 표현한건데 .... 스봉 20% 생각보다 큽니다. 한 던전에서 스봉 2번 날리는 던전도 있고요 그냥 확률적으로만 본다면 다섯번 강림 들어가서 한번은 스봉맞는단겁니다. 그냥 강림의 스테미너가 50이나 소모되면 시간으로 환산하면 자그마치 250분입니다. 4시간남짓 되는 시간을 스봉 하나에 포기한다고요?? 이건 말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이시스는 왜 언급되느냐 저는 물/풀 이란 속성도 좋고 바인드도 튕겨내며 특히 인드라가 스봉걸릴시 풀어줘서 재빠르게 스봉을 다시 채우는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파티의 조율자같은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라도라를 보자면 스봉에 취약하고 드랍마름으로 인하여 꼬이기가 쉬운 리더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라도라가 답정너파티로 유명한건 이 파티가 완성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물론 무과금으로 즐길수는 있겠지만 제대로 즐기지도 못하고 원하는 성능을 발휘하지 못하여 싫증나기 쉬운 리더란거죠


진짜 초보자분들은 저런 팁글에 속아선 안됩니다. 
팁이 아니라 그냥 약파는글이죠 자기가 가진 유용한 몬스터를 다 팔고 제대로 굴리기가 힘든 라도라를 구매하라? 이건 가지고 있는 재산 대부분을 털어서 주식을 하라!! 이거랑 같은말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자기가 잘 이해하고 주식을 한다면 성공하겠지만 우리는 대부분 워렌버핏같은 핵고수가 아니잖아요? 그런 위험을 감수할 필요는 없지요





결론은 자신의 대부분을 포기하고 라도라를 사서 무과금으로 즐기는 분이 있다고 한다면 일반적인 퍼벤러들은 뜯어 말릴것입니다. 왜냐하면 앞서 설명한것처럼 그닥 좋지 않기 때문이지요 괜히 가지고 있는 리더들 다 날리고 제대로 사용 못할 값비싼 보기좋은 쓰레기가 하나 생기는 격이 되거든요

라도라가 좀더 연구되고 새로운 강림을 통해서 라도라 이후의 과금이 필요 없는 그런 훌륭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는 있겠지만 그게 절대로 지금은 아닙니다. 영악하고 메타의 주도권을 놓치지 않으려는 겅호의 입장에서는 이렇게 좋은 성능의 리더를 쉽고 싸게 굴리도록 내버려 두지 않을것 입니다. 
오히려 올드랍변환에 인핸스를 가진 한정신을 만들어내서 더 팔아먹었으면 팔아먹었지 ...

뭐 어쨋든 즐기겠다면 말리지는 않겠습니다. 라도라고 무슨 핵과금러만이 소유할수 있는 무슨 모두의마블 VIP 주사위 같은건 아니니까요. 

하지만 그 길이 굉장히 험하고 비효율적이기에.... 법석만 날렸단 생각을 하기 십상이므로 이렇게 뜯어 말리는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