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몬스터 이름 기재 생략합니다.

※ 스킬과 리더스킬의 텍스트 변경 사항만 따로 기재합니다.

※ 변경 사항은 '(변경 전 →)변경 후'로, 추가 사항은 '[추가 사항]'의 방식으로 기재합니다.

 

1

2

3

4

리더스킬: 받는 대미지를 반감. 빛을 6개 이상 이을 경우 [대미지를 35% 경감], 공격력이 (4배 →)20배, 3콤보를 가산

※ 대미지 반감 조건이 'HP 50% 이상'에서 '모든 대미지'로 변경
※ HP 50% 이상일때 상승하던 공격력 조건 삭제​

5

6

리더스킬: 물속성의 공격력이 3배. 스킬 사용 시 공격력이 (7배 →)8배
3속성 이상으로 동시 공격시 대미지를 (반감 →)70% 경감, 고정 300만 대미지​

image

8

리더스킬: 나무와 어둠 속성의 HP가 (2.8배 →)3.6배. 나무, 어둠으로 동시 공격시 공격력이 (16배 →)22배
드랍을 지울 경우 공격력 200배로 추가 공격​

9

리더스킬: 어둠, 불로 동시 공격시 대미지를 (반감 →)70% 경감, 공격력이 (4배 →)4.5배
어둠 드랍을 지울 경우 공격력이 3배. 스킬 사용 시 공격력이 2배​

10

스킬: 적의 HP 5% 분량의 대미지. 십자 모양의 물드랍을 한세트 생성
6턴간 자신과 물속성의 공격력이 2배, [HP를 25% 회복]

리더스킬: 낙차 콤보 없음. 물을 5개 이상 이을 경우 대미지를 (65% 경감 →)격감
물속성의 공격력이 20배, 물의 2콤보 이상일때 고정 1 대미지​

11

리더스킬: 낙차 콤보 없음. 물속성의 HP와 회복력이 (2.5배 →)3배, 공격력이 (20배 →)22배
물의 2콤보 이상일때 대미지를 25% 경감, 고정 1 대미지​

12

※ 스킬 턴 외 상향 없음

리더스킬: HP가 50% 이상일때 공격력이 (4배 →)9배, 49% 이하일때 (9배 →)13배
물을 6개 이상 이을 경우 대미지를 (25% 경감 →)70% 경감, 공격력이 2배​

13

스킬: 1턴간 어둠 속성의 공격력기 격감, 대미지 무효를 관통
드랍의 잠금을 해제하고 최하단 1행을 물로 변환

리더스킬: 조작시간 6초 고정. 7콤보 이상일때 공격력이 6배
물을 6개 이상 이을 경우 [대미지를 70% 경감], 공격력이 5배​

14

스킬: HP를 (7000 회복 →)50% 회복. [각성 무효 상태를 모두 회복]
4턴간 HP의 (10% →)25%를 회복

리더스킬: 공격 타입의 (HP가 1.5배, 공격력이 3배 →)HP와 공격력이 3.4배

스킬 사용 시 공격력이 (1.5배 →)7배

 

※ 한계돌파 시 파라미터 조정​

15

스킬: 1턴간 어둠 속성의 공격력이 격감

오른쪽 1열을 회복으로 변환. [각성 무효 상태를 모두 회복]

 

리더스킬: 조작시간 15초 고정. 물속성의 모든 파라미터가 (1.5배 →)3배

물, 회복으로 동시 공격시 공격력이 (9배 →)7배

 

※ 한계돌파 시 파라미터 조정​

16

리더스킬: 물을 6개 이상 이을 경우 대미지를 35% 경감, 공격력이 (20배 →)23배, 3콤보를 가산

7콤보 이상일때 대미지를 반감, 고정 1 대미지​

17

18

※ 스킬 턴 외 상향 없음

 

리더스킬: 물속성의 HP가 (2.5배 →)2.6배. HP가 80% 이하일때 공격력이 (4.5배 →)5배

물, 어둠으로 동시 공격시 대미지를 35% 경감, 공격력이 5배, 고정 1 대미지​

19

※ 스킬 턴 외 상향 없음

20

스킬: 모든 적에게 공격력 (300배 →)400배의 빛속성 공격

 

리더스킬: 빛속성의 HP와 공격력이 (1.5배 →)3.6배. 조작시간을 2초 연장

7콤보 이상일때 공격력이 상승, 최대 7배​

21

스킬: 모든 적에게 공격력 (300배 →)400배의 빛속성 공격

22

23

24

25

리더스킬: 나무의 2콤보 이상일때 대미지를 25% 경감, 공격력이 8배, 2콤보를 가산

나무 속성의 모든 파라미터가 2.5배

 

※ 리더스킬 전면 개편​

26

스킬: 적의 HP 5% 분량의 대미지. 십자 모양의 물드랍을 한세트 생성

6턴간 자신과 물속성의 공격력이 2배, [HP를 25% 회복]​

27

28

리더스킬: 받는 모든 대미지를 반감. 불을 6개 이상 이을 경우 대미지를 35% 경감, 공격력이 20배, 고정 1 대미지

 

※ 리더스킬 전면 개편​

29

스킬: 2턴간 속성 흡수를 무효화하고 적의 방어력이 0이 된다

HP를 모두 회복. [드랍의 잠금을 해제하고] 빛을 어둠으로 변환

 

리더스킬: 어둠 속성의 HP가 (3배 →)4배, 공격력이 5배. 조작시간을 3초 연장

불이나 어둠을 5개 십자로 지우는 1세트당 공격력이 3.5배​

30

※ 아오이 어시스트 진화

 

스킬: 2턴간 속성 흡수를 무효화하고 적의 방어력이 0이 된다

HP를 모두 회복. [드랍의 잠금을 해제하고] 빛을 어둠으로 변환​

31

리더스킬: 낙차 콤보 없음. 7콤보 이상일때 대미지를 반감, 공격력이 4배

어둠의 2콤보 이상일때 공격력이 6배. 어둠 속성의 HP가 (1.7배 →)2배​

32

33

리더스킬: 던전 진입 시 리더일 경우 에그 드랍율이 조금 증가 (멀티 플레이 시 무효)

7콤보 이상일때 공격력이 (12배 →)20배​

34

35

리더스킬: 4콤보 이상일때 공격력이 상승, 최대 24배

빛의 2콤보 이상일때 대미지를 (65% →)72% 경감, 2콤보를 가산​

36

37

스킬: [드랍의 잠금을 해제하고] 아래에서 두번째 1행을 회복으로 변환

1턴간 (2콤보 →)3콤보를 가산. [회복 드랍을 강화]

 

리더스킬: 물속성의 HP와 공격력이 (2배 →)3.8배

회복 드랍으로 5만 이상 회복할 경우 공격력이 (8배 →)7배​

38

스킬: [드랍의 잠금을 해제하고] 아래에서 두번째 1행을 회복으로 변환

1턴간 (2콤보 →)3콤보를 가산. [회복 드랍을 강화]

 

리더스킬: 물속성의 HP와 공격력이 (2배 →)3.8배

회복 드랍으로 5만 이상 회복할 경우 공격력이 (8배 →)7배​

39

스킬: [드랍의 잠금을 해제하고] 아래에서 두번째 1행을 회복으로 변환

1턴간 (2콤보 →)3콤보를 가산. [회복 드랍을 강화]

 

리더스킬: 환생, 초환생 몬스터로 팀을 구성할 경우 모든 파라미터가 (2배 →)3.8배

회복을 5개 이상 이을 경우 공격력이 (9배 →)6배, (1콤보 →)3콤보 가산

 

※ 한계돌파 시 파라미터 조정​

40

스킬: 1턴간 회복력이 (0이 된다 →)1.5배

[드랍의 잠금을 해제하고] 왼쪽 1열을 회복으로 변환

 

리더스킬: 조작시간 8초. 물속성의 모든 파라미터가 (2배 →)3.8배

회복을 5개 이상 이을 경우 공격력이 (10배 →)7배, 2콤보를 가산​

41

리더스킬: 신 타입의 HP가 (2.3배 →)2.6배. 7콤보 이상일때 대미지를 35% 경감.

4속성 이상으로 동시 공격시 공격력이 (20배 →)24배, 3콤보를 가산​

42

43

리더스킬: 빛속성의 HP가 (1.6배 →)2배. HP가 50% 이상일때 대미지를 반감

빛을 6개 이상 이을 경우 공격력이 (20배 →)22배, 3콤보를 가산​

44

리더스킬: 3속성 이상으로 동시 공격시 대미지를 (30% →)35% 경감, 3콤보를 가산

불의 2콤보 이상일때 대미지를 60% 경감, 공격력이 (20배 →)22배​

45

리더스킬: 불속성의 HP가 (1.7배 →)1.8배. 10콤보 이상일때 고정 100만 대미지

불, 어둠으로 동시 공격시 대미지를 반감, 공격력이 (18배 →)20배, 2콤보를 가산​

46

47

리더스킬: 불, 어둠으로 동시 공격시 대미지를 (30% →)35% 경감, 공격력이 (18배 →)24배, 회복력이 3배

불이나 어둠을 5개 이상 이을 경우 대미지를 60% 경감, 2콤보를 가산​

48

리더스킬: 어둠 속성의 HP가 (3.2배 →)4배. HP가 80% 이하일 경우 공격력이 12배

어둠을 6개 이상 이을 경우 공격력이 2배, 2콤보를 가산​

49

50

스킬: [드랍의 잠금을 해제하고] 왼쪽 1열을 불로 변환

1턴간 (2콤보 →)5콤보를 가산, 대미지를 격감

 

리더스킬: 불속성의 HP가 (2배 →)3.2배, 공격력이 (3배 →)4배

불을 6개 이상 이을 경우 공격력이 5배, 9개 이상 이을 경우 3콤보를 가산

 

※ 한계돌파 시 파라미터 조정​

51

스킬: 아군의 스킬 턴을 1턴 지연

1턴간 [자신과] 불속성의 공격력이 4배

 

리더스킬: 받는 모든 대미지를 반감. 불의 2콤보 이상일때 공격력이 (7배 →)20배, [대미지를 35% 경감], 1콤보를 가산, 고정 1 대미지

 

※ 대미지 반감 조건이 HP 80% 이상에서 받는 모든 대미지로 변경되고, HP에 따른 공격력 증가 조건 삭제

※ 한계돌파 시 파라미터 조정​

52

※ 스킬 턴 외 상향 없음

 

리더스킬: 물을 4개 이상 이을 경우 공격력이 (14배 →)20배, 1콤보를 가산

물, 빛으로 동시 공격시 대미지를 (반감 →)65% 경감, 1콤보를 가산​

53

※ 스킬 턴 외 상향 없음

54

※ 스킬 턴 외 상향 없음

 

리더스킬: 빛속성의 공격력이 2.5배. 조작시간을 3초 연장

6콤보 이상일때 대미지를 (반감 →)65% 경감, 공격력이 (6배 →)9배

 

※ 한계돌파 시 파라미터 조정​

55

※ 스킬 턴 외 상향 없음

56

스킬: (1턴간 →)2턴간 대미지 무효를 관통

[모든 드랍의 잠금을 해제하고] 불, 물, 방해로 변환

 

리더스킬: 불, 물로 동시 공격시 대미지를 (반감 →)65% 경감, 공격력이 4배.

방해를 지울 경우 공격력이 (4배 →)5배, 2콤보를 가산

 

※ 한계돌파 시 파라미터 조정​

57

스킬: (1턴간 →)2턴간 대미지 무효를 관통

[모든 드랍의 잠금을 해제하고] 불, 물, 방해로 변환​

58

리더스킬: 회복을 5개 십자로 지울 경우 대미지를 (70% →)75% 격감, 공격력이 20배, 3콤보를 가산

10콤보 이상일때 고정 1 대미지​

59

60

리더스킬: 낙차 콤보 없음. 어둠 속성의 공격력이 22배

어둠의 2콤보 이상일때 대미지를 (65% →)70% 경감, (2콤보 →)3콤보를 가산​

61

62

스킬: 1턴간 대미지 무효를 관통하고, [자신의 공격력 상한이 30억이 된다]

잠금을 해제하고 불과 회복을 3개씩 생성

 

리더스킬: 불속성의 HP가 (2.5배 →)2.6배. 불의 2콤보 이상일때 3콤보를 가산

불, 회복으로 동시 공격시 대미지를 35% 경감, 공격력이 22배​

63

64

※ 스킬 턴 외 상향 없음

 

리더스킬: [7×6 드랍판] 물속성의 HP가 (1.5배 →)2배

물의 2콤보 이상일때 대미지를 35% 경감, 공격력이 18배​

65

스킬: 지울 수 없는 드랍, 각성 무효를 7턴 회복

(1턴간 →)2턴간 회복력이 1.5배, 대미지를 경감

 

리더스킬: 물, 회복으로 동시 공격시 대미지를 (25% →)35% 경감, 고정 1 대미지

7콤보 이상일때 대미지를 60% 경감, 공격력이 (21배 →)24배​

66

리더스킬: 회복을 6개 이상 이을 경우 대미지를 (25% →)35% 경감, 4콤보를 가산

물, 회복으로 동시 공격시 대미지를 60% 경감, 공격력이 (18배 →)20배​

67

스킬: 6턴간 어둠 속성의 공격력이 2배

(1턴간 →)2턴간 대미지 흡수를 무효화

 

리더스킬: [7×6 드랍판[ 조작시간을 2초 연장

어둠의 2콤보 이상일때 대미지를 (60% →)65% 경감, 공격력이 18배​

68

※ 스킬 턴 외 상향 없음

 

리더스킬: 어둠 속성의 모든 파라미터가 2.5배. 독 대미지를 무효화

어둠의 2콤보 이상일떄 대미지를 (25% →)35% 경감, 공격력이 (9배 →)10배​

69

리더스킬: 어둠 속성의 HP와 공격력이 (3.2배 →)3.8배. 조작시간을 5초 연장

어둠을 6개 이상 이을 경우 공격력이 7배, 2콤보를 가산​

70

스킬: 1턴간 물드랍을 지울 수 없으나 조작시간이 (1.5배 →)2배

드랍의 잠금을 해제하고 불드랍을 3개 생성

 

리더스킬: 불을 (6개 →)5개 이상 이을 경우 대미지를 30% 경감, 공격력이 (17배 →)25배, 1콤보를 가산. 불속성의 HP가 (2배 →)2.5배

 

※ 한계돌파 시 파라미터 조정​

71

스킬: 1턴간 물드랍을 지울 수 없으나 조작시간이 (1.5배 →)2배

드랍의 잠금을 해제하고 불드랍을 3개 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