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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2-14 0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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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로인 시즌 정리 노트![]() -1. 들어가기 전에 ○ 히로인 시즌의 개최 정보 및 몬스터 정보 정리를 위해 작성하는 정리글 입니다. ○ 각 요소를 모두 살피진 않을 예정이며 최대한 중요한 내용만 짧게 훑고 넘어갈 예정입니다. ○ 몬스터 정보 확인은 공홈의 공지 내용이나 몬스터 검색 기능, 또는 DB 사이트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 글이 정답은 아닙니다. 교과서로 보기 보다는 참고서 정도로 봐주시고, 판단은 전체적인 게시판 분위기를 보시면서 결정하시면 더 좋습니다. ○ 특히나 무언가를 예상하는 부분은 틀린 적이 많습니다. 그냥 재미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현재 한퍼드의 상황 ※ 개인적인 분석이라서 그냥 스킵하고 본론 보셔도 좋습니다. ○ 갑작스럽게 콜라보 가뭄 시즌이 와버려서 상황이 좋지는 않습니다. 특히나 인플레가 가속되고 있는 지금 상황에서는 오지 않는 콜라보 하나 때문에도 허덕이기 딱 좋은 상황인데 주술회전 복각 부터 시작해서 디즈니, 주간 소년 매거진, GA문고까지 개최 여부가 미궁으로 빠지게 되어서 한동안 파티 구성이 많이 빡셀 예정입니다. ○ 사실상 올해 진행된 외부 콜라보는 작년과 걸쳐있는 디지몬 하나입니다. 그나마 디지몬이라도 열린 덕분에 오메가몬으로 어떻게든 하고는 있는데 이제는 진짜 앞으로의 일정 가늠이 불가능해서 마법석 잘 분배하지 않으면 순식간에 좋은 콜라보를 놓치는 수도 생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그런 상황인데 신규 던전은 일정 흐름 따라 변함없이 들어오고 있어서 사실상 자체 하드모드 느낌에 가까운 흐름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물론 게임사 입장에서 '온다, 안온다'를 확답해주는건 쉬운 일은 아니겠지만 적어도 지금 인플레 상황이라면 무언가 대책은 있어야 맞을 것 같습니다. ○ 솔직히 콜라보 들어온다고 좋은 몬스터 몬박에 바로 꽂아주는 것도 아니고 내가 모은 마법석이랑 내가 모은 돈 쓰는건데 왜 유저가 열어달라고 매달려야 하는지도 이해 못하겠습니다. ○ 어쨌거나 저쨌거나 히로인 한 주 뒤나 히로인 종료 후에 디즈니가 들어와주는게 현재 상황에서는 제일 이상적일 것 같... 긴 한데 왜 메가 드래곤 잼버리 열린 후에 발렌타인 열면서 시간 끌 것 같다는 예감이 드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ㅋ... ㅋㅋ... ㅋ... ○ 그래도 한동안은 일퍼드랑 해외 퍼드랑 차이 줄여주는 것 같아서 좋게 봤는데 일퍼드 생방하면서 프로게이머 챌린지 기획으로 푸는 보상 해외 퍼드에는 안주는 것도 그렇고 조금씩 차이 벌어지는 것 같아서 조금씩 꼬와지는 요즘입니다... 1. 히로인 시즌 개최 정보 ○ 개최 공지: https://pad.neocyon.com/W/event/view.aspx?id=2265 ○ 기간: 2월 17일(월) 10:00 ~ 3월 3일(월) 09:59 ○ 에그 소요 법석: 10개 ○ 로그인 스탬프 올 출석 시 받을 수 있는 에그 보상: 3개 ○ 히로인 에그를 주는 퀘스트 └ 나이트메어 스트리트 상급 클리어 └ 페스티벌 한정 히로인 콜로세움 클리어 └ 엘레인 강림 클리어 ○ 세트 판매 몬스터: 파티, 루우, 아우라, 클라우디아, 마알 ○ 개방 던전: 나이트메어 스트리트, 페스티벌 한정 히로인 콜로세움, 엘레인 강림, 페스티벌 한정 히로인 편 스토리 던전 ○ 마법석 에그 라인업 ![]() ○ 5연속 보너스 에그 라인업 ![]() 2. 신규 몬스터 훑어보기 ※ 몬스터 정보는 공홈 몬스터 진화정보 (https://pad.neocyon.com/W/notice/view.aspx?id=4887&page=1&searchType=&searchText=) 페이지 참고 ※ 교환 가능한 신규 몬스터: 마알, 알미다, 피아멜, 알리시아, 키리카 ※ 편의상 음슴체 사용 ※ 개인 감상+편성 사이트 이용하면서 봤던 기억+해외 사이트 or 영상 평가 등을 종합한 내용으로 놓치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보강할 내용은 덧글로 달아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마알 └ 본체: 물 또는 빛을 지울 때마다 공격력이 상승하는 구조라 배수 고점도 높고 10콤보 이상 조건도 스킬의 콤보드롭 생성으로 떼울 수 있어서 좋긴 한데 자체 상한 해제가 있는 것도 아니고 파티 구성의 가성비도 좋아보이지 않음. 구성 된다고 해도 그닥 오래가진 못할 것 같음 └ 어시스트 진화: 둘 다 어떻게든 쓸 수 있을 것 같음. 좀 더 끌리는 쪽은 스킬 부스트 2개+3턴 단축에 드롭 강화, 조작 불가 내성까지 챙겨줄 수 있는 목걸이 쪽 ○ 클라우디아 └ 본체: 다속 포지션으로 각성, 스킬, 리더스킬의 전체적인 밸런스가 잘 잡힌 편. 스킬에 100억 상한 해제가 포함되어 있어서 딜 고점도 높고, 서브나 믹스매치 상황도 나쁘지 않은 편. 다만 자체 스킬 템포가 길어서 드롭 확보를 위해 다른 몬스터의 투입이 필수적이고, 그렇다보니 클라우디아 둘에 에그 드래곤 둘을 믹스매치 하는 쪽으로 파티가 구성되는 경우가 많음. 상위 던전까지 바라볼 수 있는 포텐은 분명 있긴 한데 파티 구성의 가성비가 좋다고 보긴 힘들 것 같고, 상위 티어 요건은 충분히 갖추고 있지만 다속 몬스터 특성상 티어 유지 기간은 오래가지 못할 것 같다고 보고 있음. └ 어시스트 진화: 둘 다 밥값은 할 수 있을 것 같긴 한데 브레이슬릿 쪽이 각성 구성이나 스킬이 좀 더 범용적이라서 우선순위는 브레이슬릿 쪽에 있는 것 같음 ○ 알미다 └ 본체: 경감 루프에 드롭판 확장, 룰렛 생성까지 있어서 다속에서 서브로 쓰기 좋아보임. 부위 파괴 보너스도 싱크로 포함 2개라서 극최상위 던전에서 부위 파괴 노리면서 쓰기에도 그럭저럭 쓸만해보임. 다만, 부위파괴가 없는 던전에서는 각성 1~2개가 붕 뜨는 느낌이고, 경감 루프 몬스터도 적은 편이 아니라서 '있으면 좋다' 쪽에 가까운 것으로 보임. └ 어시스트 진화: 무장 유닛 쪽은 팀 회복 강화 쪽이 아무래도 쓰임이 한정적이고 브레이슬릿 쪽은 다속에게는 좋겠지만 그 외에는 붕 뜨는 느낌. 개인적으로는 무장 유닛 쪽이 조금 더 좋아보이고 본체보다는 아마도 아마도 활용 더 많이 하지 않을까 싶음 ○ 피아멜 └ 본체: 불드롭을 지울 때마다 공격력이 상승하는 '때마다'류 리더라서 배수 고점이 이론상 높고, 스킬에 대미지 상한을 100억으로 늘려주는 내용도 있어서 딜 고점 자체도 높은 편. 스킬도 리더스킬을 잘 받쳐주고 있고 교환도 가능해서 3기 루프로 굴리기에 가성비가 나쁜 수준도 아니고 전체적으로 기본 이상은 하는 것 같긴 한데 그 이상의 포텐은 그닥 보이진 않는 것 같음. 그래도 서브 사용 가능성은 있어보여서 여유 된다면 한두기 정도는 확보해도 좋아보임 └ 어시스트 진화: 둘 다 좋아보임. 플레일 쪽은 스킬에 턴밀이나 단축이 없긴 하지만 불 부속성 달아주면서 초 콤보강화+팀 HP강화 2개라 불속성 파티라면 부담없이 달아주기 좋아보이고, 목걸이 쪽은 스킬 부스트 2개+4턴밀 조합인데다가 콤보강화 2개, 암흑 내성+로 깔끔하게 좋은 각성들만 딱딱 달아주는 범용적으로 쓸만한 무기로 보임. 일단 한두기 교환해서 무기로 쓰다가 나중에 본체 쓰일 일 생기면 롤백해서 쓰는 것도 좋아보임. ○ 알리시아 └ 본체: 리더로는 잘 쓰이진 않을 것 같긴 한데 스킬이 물속성 대상 대미지 상한 80억 루프인 점은 쓸만해보임. 거기다가 3턴간 대미지 무효 관통도 깔아주기 때문에 충분히 전략적으로 활용할 여지도 많이 보임. 지금 물 단속 파티의 상황이 많이 아쉽긴 한데 미래를 위해 여유 된다면 하나 정도는 구비해두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함. └ 어시스트 진화: 둘 다 좋긴 한데 보검 쪽은 사용 방향이 랭던이나 물 또는 빛속성 파티 등으로 다소 한정적으로 보이고 브로치 쪽은 편성 사이트 등에서 꽤 얼굴을 많이 보이는 편. 스킬 부스트 2개+4턴 단축의 시너지도 좋고, 십자로 초암흑 뒷구 견제도 가능한데다가 드롭 강화까지 더해줄 수 있다보니 두루두루 편하게 달아주기 좋은 무기로 보임. 개인적으로는 하나 정도 교환해서 브로치 먼저 쓰다가 나중에 본체 쓰일 일 생기면 롤백해서 쓰는 것도 나쁘지 않아보임. ○ 루우 └ 본체: 스킬 턴 1턴에 1턴 후에 발동하는 4턴짜리 40% 경감을 깔아주는 특이한 경감 스킬을 보유하고 있음. 스킬 턴이 짧아서 위에 뭔가를 올려서 활용하는 등 가능성은 꽤 있는 편이긴 한데 경감을 루프로 돌릴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변신 턴 자체가 길어서 초반에 어시스트 스킬을 활용하는 방식도 채용할 수 없어서 여러모로 붕 뜨는 느낌. 스킬 구조가 특이한 편이라서 하나 정도는 갖고 싶긴 한데 무리해서 뽑거나 확정권을 구매해야 할만한 정도의 수준까진 아닌 것 같음. └ 어시스트 진화: 둘 다 나쁘진 않은데 5% 정도 부족한 느낌. 손거울 쪽은 목 부속 부여가 조금 그렇긴 하지만 초 콤보강화와 독 면역+가 같이 붙은 점에서 차별성은 나름 있는 것 같고, 귀걸이 쪽은 두루두루 쓸만한 각성들이라 무난무난하게 달아주기 좋아보임. 개인적으로는 둘 다 확보할 필요는 없을 것 같고 나온다면 하나 정도만 귀걸이 쪽으로 먼저 쓸 것 같음 ○ 키리카 └ 본체: 컨셉이 다소 난해함. 그나마 최종단계 스킬이 2턴간 어둠 속성 상한치를 200억으로 올려줄 수 있는 부분은 고점을 높혀주는 부분에서 좋긴 한데, 요즘은 200억까진 아니어도 템포 짧게 자신의 대미지 상한치를 올리는 스킬을 루프로 돌려버릴 수 있는 친구들도 많다보니까 사용 범위가 많이 줄어드는 느낌. 파밍 같은 곳에서 쓰인다면 대체가 안될 가능성이 매우매우 높아서 미래를 위한 투자 느낌으로 하나 정도만 확보해도 충분해보임. └ 어시스트 진화: 음, 양 둘 다 각성은 좋은데 스킬 턴이 너무 짧고 스킬 효과도 그닥 좋아보이진 않음. 특히나 양 쪽은 십자와 T자를 같이 가지고 있어서 랭던에서 쓰기 좋아보여서 더 아쉬움. 빗은 부유 무기가 적은 현재 상황에서는 쓸 수 있을 것 같음. 거기다가 3턴 지연+1턴 단축이라 특정 상황에서는 4턴을 확보하는 방향으로도 사용 가능해서 나름 전략적 활용 여지도 보임. 다만, 부유 무기가 앞으로 많이 나온다면 경쟁력을 잃을 가능성이 높아서 롱런 가능성은 다소 낮아보임. ○ 신규 몬스터 총평 └ 전체적으로 본체가 좋던지, 어시스트 진화가 좋던지 둘 중에 하나는 할 수 있어서 하나 정도는 확보하면 좋을 것 같음 └ 다만 앞으로의 가챠 상황이나 가성비 등을 고려했을때 무리해서 끌어올 필요는 없어보이고, 최대한 교환 등을 활용해서 터는게 나을 것 같음 3. 기존 몬스터 중 주목할만한 친구 훑어보기 ○ 파티: 팀 HP 강화 메타 돌면 항상 소환되는 친구. 지금은 경쟁 상대가 많아서 메리트가 다소 내려가긴 했는데 하나 정도는 몬박에 모셔둬도 좋을 친구로 보임 ○ 크레하: 역시 경쟁상대 많아서 메리트는 다소 낮긴 한데 빗 어시스트 진화가 쓸만한 편 ○ 도나: 진화체가 스킬 부스트 최대 6개에 L자 경감으로 스킬 부스트++까지 달 수 있는데다가 스킬도 5턴 쿨타임 치고는 이것저것 효과가 좋아서 쓸만한 편. 관통은 요즘 템포 짧은 친구들 많이 나와서 경쟁 상대가 꽤 많아지긴 했는데 '최대 9스부 몬스터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파밍 등에서 나름 메리트는 챙기고 있는 것 같음 ○ 아우라: 본체 변신 후에 십자, L자를 모두 가지는 점에서 범용성은 좋은 편. 다만 파티에 들어가는 경우는 많이 못봤음. ○ 나뷔: 7턴 쿨타임에 1턴 단축 스킬이라 1턴 단축 루프 파티 만들때 은근 없으면 꼬운 친구. 다만 1턴 단축 루프 파티가 보통 1티어 파티의 완전 구성이 힘들때 임시 방편으로 구성되는 경우가 많아서 '있으면 쓸 수 있다' 쪽으로 접근하는게 좋아보임. ○ 폰노: 상향을 은근 잘 받았음. 티어가 높진 않지만 아크벨자도 리더로 쓰기에는 아직 현역이라서 믹스매치 하거나 서브로 들어가기 좋아보임. 주술회전 복각이 들어왔다면 활용성이 더 높았겠지만... '해외퍼드' 당해버린... ○ 티에라: 스킬의 대미지 상한치 버프를 기존 40억에서 200억으로 5배 상향을 받아서 어그로는 확실하게 끌었음. 거기다가 싱크로로 부유까지 받아서 쓰기에 나쁘지는 않은 것 같음. 다만 각성 압축하면서 빈자리에 부위 파괴를 2개나 우겨넣은 것도 그렇고 아무래도 다속 포지션이라 현 환경에서는 애매한 것 같음. 미래를 보고 투자하는 느낌... (처음 등장했을때도 미래를 보고 투자하는 친구였던 점은 안비밀...) 4. 던전에서 주목할만한 몬스터 ○ 그리다 (나이트메어 스트리트): 중급~상급 난입 몬스터. 아직까지 쓰인 적은 그닥 없긴 한데 7턴 쿨타임 1턴감 스킬이라 1턴감 루프 파티 후보로도 들어갈 수 있고, 아쉽긴 해도 몬스터 풀 적다면 그럭저럭 쓸 수는 있을 것 같음 ○ 메릿사 (나이트메어 스트리트): 보스 몬스터. 이르미나와 스킬이 같아서 무과금으로 구할 수 있는 700만 고정 대미지 몬스터 ○ 엘레인 (엘레인 강림): 보스 몬스터. 크게 좋지는 않은데 장난감으로는 나름 재밌게 굴려볼만함. 5. 총평 ○ 신규 몬스터와 기존 몬스터 사이의 갭이 커서 마법석 가성비는 그닥 좋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 그나마 신규 몬스터가 확정 에그 구입이 가능하거나 교환이 가능하다는 점은 희망적인 요소. 최대한 법석이 덜 드는 선에서 신규 몬스터만 빼먹고 도망치는게 매우매우 이상적입니다. ○ 위에서도 언급한 내용이지만 현재 한퍼드 미래시가 매우매우 불투명한 상황이라 법석은 최대한 여유 있게 들고 있는 편이 좋은 것 같습니다. ○ 사실 꼭 '법석을 여유있게 들고 있어야 한다'의 이유가 아니더라도 다음에 열리는게 디즈니라면 디즈니대로 뽑아야 할 몬스터가 엄청 많고, 메가 드래곤 잼버리라면 메가 드래곤 잼버리대로 볼피드 같은 신규 한정신들 확보해야 해서 일단 히로인에는 과투자를 안하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 추가로 네싸는 좀 콜라보 개최 여부 말은 안해줘도 되니까 인플레는 밀리면서 신규 던전은 계속해서 여는거 대책 좀 세워줬으면 좋겠습니다...
EXP
580,018
(5%)
/ 648,001
이니부자
![]() 친구 빈자리는 선착순으로 받고 일반 친구는 10일, 절친은 50일 단위로 자르고 있슴니다. 그때그때 좋아보이는 리더들 돌아가면서 쓰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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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uneln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