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7-24 23:56
조회: 3,134
추천: 2
집사와 메이드와 퍼드 카페 시즌 (메이드 시즌) 정리 노트![]() -1. 들어가기 전에 ○ 집사와 메이드와 퍼드 카페 시즌 (이하 '메이드 시즌')의 개최 정보 및 몬스터 정보 정리를 위해 작성하는 정리글 입니다. ○ 각 요소를 모두 살피진 않을 예정이며 주목할만한 정보만 언급할 예정입니다. ○ 몬스터 정보 확인은 공홈의 공지 내용이나 몬스터 검색 기능, 또는 DB 사이트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 글이 정답은 아닙니다. 교과서 보다는 참고서 정도로 봐주시고, 판단은 전체적인 게시판 분위기를 보시면서 결정하시면 더 좋습니다. ○ 특히나 무언가를 예상하는 부분은 틀린 적이 많습니다. 그냥 재미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다른 사이트에 내용을 퍼가고 싶으시거나 발췌하고 싶으신 경우 링크의 형태로 인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부만 떼서 다른 사이트에 올리지 말아주세요) 0. 현재 한퍼드의 상황 ※ 개인적인 분석이라서 그냥 스킵하고 본론 보셔도 좋습니다. ○ 로제타가 휘젓고 간 후 비교적 평범했던 겅호 콜라보를 지나 이제 다시 몰아칠 타이밍이 왔습니다. ○ 메이드 시즌은 신규로 등장하는 시즌이자 신규 각성인 '애프터눈 티'가 최초 등장하는 시즌이기도 합니다. 거기다가 평가가 전체적으로 좋은 편이라 그냥 넘기기는 많이 힘들 것 같습니다. 그래도 겅호 콜라보 종료 후에 일주일 정도 텀을 주기도 했고, 마법석을 꽤 챙겨준 편이기도 해서 숨통은 그나마 트여있는 것 같습니다. ○ 일퍼드의 일정을 따른다면 앞으로의 일정은 메이드 → 웨딩 → 연성의 잔과 창조의 이슬 → 용계사&용환사가 될 것 같습니다. 이 중에서는 웨딩이 그나마 쉬어갈만한 시즌인 것 같고, 이외는 평가가 좋은 몬스터들이 은근 있어서 안굴리고 넘어가긴 힘들 것 같습니다. ○ 추가로 일판에서 신규 한정신 '솔로몬'이 등장한 점도 눈여겨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악마 타입 강화 뱃지를 해금할 수 있기 때문에 하나 정도는 확보해두면 좋은데 그나마 다행인 점은 최초 등장하는 악마 페스 기간 동안에는 악마 타입 몬스터 일부를 활용해서 교환할 수 있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 쨌든 한번 굴리는데 마법석 10개인 시즌이라 다소 부담스럽긴 한데 그래도 한번 도전해봐도 좋을 시즌으로 보입니다. 1. 집사와 메이드와 퍼드 카페 시즌 개최 정보 ○ 개최 공지: https://pad.neocyon.com/m/promotions/butler_maid_cafe_KG82JKW/ ○ 기간: 7월 25일 (금) 10:00 ~ 8월 11일 (월) 09:59 ○ 에그 소요 마법석: 10개 ○ 로그인 스탬프로 받을 수 있는 에그 수: 3개 (1일차, 5일차, 10일차) ○ 에그를 주는 퀘스트 └ 집사 제우스&메이드 헤라 강림 클리어 ○ 교환 가능 에그 몬스터 └ ★5~8 이벤트 몬스터 10체 교환: 넬레 └ ★5~8 이벤트 몬스터 7체 교환: 이데알, 츠쿠요미 └ ★6~7 이벤트 몬스터 또는 ★7 한정신 5체 교환: 알버트, 카미무스비, 미카게 ○ 세트 판매 몬스터 └ 드롭 스킨 해금 (25000): 블루하니 └ BGM 해금 (37000): 쿠로토비 └ 뱃지 해금 (37000): 넬레 └ 뱃지 강화 (37000): 밀크 카페 ○ 개방 던전 └ 집사와 메이드와 퍼드 카페 (초급 / 중급 / 상급) └ 집사와 메이드의 콜로세움 └ 집사 제우스&메이드 헤라 강림 └ 스토리 던전 [집사와 메이드와 퍼드 카페 편] └ 칭호 [Butler] 챌린지 └ 칭호 [Maid] 챌린지 ○ 에그 라인업 ![]() ○ 5연속 보너스 에그 라인업 ![]() 2. 에그 몬스터 훑어보기 ※ 몬스터 정보는 공홈 시즌 개최 공지 (https://pad.neocyon.com/m/promotions/butler_maid_cafe_KG82JKW/) 참고 ※ 개인 감상+편성 사이트 이용하면서 봤던 기억+해외 사이트 or 영상 평가 등을 종합한 내용으로 놓치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보강할 내용은 덧글로 달아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예의 바른 집사 쿠로토비 └ 미진화체: 2마리 공격, 3속성 공격 강화 각성을 발동하면 배수 조건을 충족할 수 있는 몬스터 입니다. 생각보다 조건도 간단한 편이고, 최종단계 스킬에 120억 상한 해제도 포함되어 있어서 고점도 높은 편입니다. 리더스킬 콤보 추가 수치가 2콤보 뿐인 점은 살짝 아쉽긴 해도 같은 시즌의 메이드 블루 허니와의 믹스매치로 보완이 가능하고, 균형이 잘 잡혀있어서 전체적으로 안정적인 편이라 평가가 꽤 좋은 편입니다. 다만 스킬로 생성되는 드롭 범위가 물, 나무, 빛, 어둠, 회복으로 속성 갯수가 많은 편인데다가 판갈이 계열이기 때문에 주속성 2마리 공격을 할 수 없는 상황이 올 수 있다는 점은 다소 리스크가 있는 것 같습니다. 최상위 티어를 오래 유지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 있지만 안정성이 높은 만큼 티어 자체에는 오래 잔류할 가능성이 높아서 구성만 가능하다면 한번 연구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어시스트 진화: 전체적으로 아쉬운 점을 찾기 힘든 구성인 것 같습니다. 특히 각성의 3속성 공격 강화는 단속, 다속 두루두루 사용도 가능하고 스킬의 4턴 단축으로 초반 턴까지 끌어올 수 있기 때문에 편하게 달아주기 좋은 계열인 것 같습니다. ○ 박애의 메이드 이데알 └ 미진화체: 유구한 역사가 이어져온 다속 컨셉의 이데알 입니다. 5속성 공격 강화 각성을 발동하는 것으로 배수 조건을 충족할 수 있고, 최종단계 스킬이 5속성+회복 판갈이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드롭 수급도 가능합니다. 최종단계 스킬에 상한 해제가 포함되어 있어서 고점도 높고, 대미지 무효 관통 버프를 올려주기 때문에 잠재각성에 대미지 무효 관통을 달아주지 않아도 되는 점도 큰 장점으로 보입니다. 상한 해제 대상이 빛속성으로 제한되는 점은 다소 아쉽긴 한데 어차피 리더스킬의 HP와 회복력 조건을 위해서라도 빛속성 몬스터가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큰 단점은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보통 3개가 루프로 돌아가는 방식으로 많이 운용되며, 다속 컨셉 특성상 매 턴마다 드롭 수급만 된다면 운영 자체는 안정적이기 떄문에 던전 클리어 자체가 빠르진 않아도 넓은 범위의 던전을 안정적으로 클리어 가능하다는 것이 제일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교환을 위해서 메이드 시즌 몬스터 7기가 필요한 점은 다소 부담스럽긴 한데 그래도 다속 파티에 관심 있으시다면 몬스터 콜렉팅 할 겸 법석 써보면서 교환 각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고, 다른 다속 파티의 서브로 활용되는 방법도 있어서 하나 정도는 일단 확보해도 좋지 않나 싶습니다. └ 어시스트 진화: 팀 HP 강화나 스킬 부스트가 없는 점은 다소 아쉽긴 한데 그래도 부유에 3속성 강화 드롭 달아주는 것 만으로도 밸류는 나름 잘 챙겨온 것 같습니다. 우선해서 가져올 필요는 없을 것 같긴 한데 이데알을 4기 이상 획득했다면 고민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흉내쟁이 메이드 넬레 └ 미진화체: 리더스킬 배수도 높은 편이고 주 딜각성인 대미지 무효 관통과도 잘 어울리는 구성이긴 한데 아직은 메이드 넬레를 받쳐줄만한 대미지 무효 관통 서브는 많진 않은 것 같습니다. 그나마 요즘 일퍼드의 솔로몬도 그렇고 밀어주려는 추세가 좀 보이긴 하는데 티어권에 들어가려면 좀 더 지켜봐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또한, 2기로 루프를 돌리면서 드롭 수급을 할 수 있는 점은 좋은데, 드롭을 세로 1렬로 생성하기 때문에 7×6 드롭판 기준 6개씩 드롭을 생성하는 점은 리더스킬과 다소 겉돌지 않나 싶습니다. 앞으로 올 대미지 무효 관통 웨이브를 대비하는 느낌으로 하나 정도 확보는 좋을 것 같긴 한데 지금 당장 현역으로 뛰긴 힘들지 않나 싶습니다. └ 어시스트 진화: 애프터눈 티가 붙은 덕분에 각성 구성이 다소 심플하게 느껴지긴 하는데 일부 로제타 파티 구성이 액티브 관통을 사용하는 대신 로제타의 판갈이를 이용해서 대미지 무효 관통 각성을 활용하는 경우가 있어서 맞물려서 쓰기 좋아보입니다. 앞으로 애프터눈 티가 얼만큼 나오냐를 지켜봐야 할 것 같긴 한데 지금 당장은 한두기 정도 확보해도 좋을 무기로 보입니다. ○ 시간에 엄격한 집사 츠쿠요미 └ 미진화체: 조작시간 연장과 HP 40% 회복이 루프로 돌아가는 스킬 구성은 꽤 좋은 것 같습니다. 거기다가 4턴으로 템포도 짧은 편이라 버프가 끊겼을때나 각성 무효 회복을 위해 스킬을 썼을때 루프를 복구하는데 부담도 덜한 편입니다. 전체적으로 나쁜 편은 아닌데 그렇다고 또 두드러지게 큰 장점이 있어보이진 않아서 최종단계 스킬 보고 하나 정도 키핑해두는 정도면 충분한 것 같습니다. └ 어시스트 진화: 스킬 부스트 3개에 3턴 단축 구성은 좋은 것 같습니다. 거기다가 나머지 각성들도 효과가 좋은 편이긴 한데 대체가 불가능한 수준은 아닌 것으로 보여서 나왔을때 만들어두는 정도면 충분하지 않나 싶습니다. ○ 청량 메이드 블루하니 └ 미진화체: 위에서 언급했던 집사 쿠로토비와 맞물리는 리더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정대미지는 없지만 특정 각성 조건을 발동하면 5콤보를 추가해주기 때문에 집사 쿠로토비의 콤보 추가 수가 낮다는 약점을 보완해줄 수 있습니다. 거기에 조작시간을 12초로 고정해주기 때문에 적이 사용하는 조작시간 감소 패턴을 무력화 할 수 있는 점도 꽤 좋은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각성도 좋은 편이고, 최종단계 스킬도 5턴 쿨타임으로 상태이상 회복에 최대 HP, 전원 공격력 인핸스가 붙어있어서 전략적으로 활용될 여지도 많이 보입니다. 집사 쿠로토비 파티를 목표로 하신다면 필수적으로 확보하셔야 할 것 같고, 그 외의 경우에도 목표로 두고 에그 굴려봐도 좋을 몬스터로 보입니다. └ 어시스트 진화: 스킬이 다소 아쉽긴 한데 독, 방해, 구름을 무기 하나로 틀어막을 수 있는 점은 강점이 꽤 큰 것 같습니다. 거기다가 드롭 강화도 2속성 달려있어서 무기 하나로 꽤 넓은 범위를 커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몬스터의 어시스트 폭을 넓혀줄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단점은 상쇄하고도 남는 것 같고, 2호기 이상 나왔다면 하나 정도 확보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총애하는 집사 알버트 └ 미진화체: 각성도 그렇고 스킬도 그렇고 리더스킬도 그렇고 대미지 무효 관통 각성 컨셉이랑 잘 맞아 떨어지기도 하고, 목속성 폼이 요즘 서서히 올라가는 중이라 아예 나쁜 편은 아닌 것 같습니다. 스킬에 상한 해제가 없어서 고점을 올리기 위해서는 다른 스킬의 지원이 필요한 점은 아쉽지만, 그래도 2기 루프로 안정적인 드롭 수급이 가능한 점이나, 리더스킬 배수도 높아서 목속성 파티 관심 있다면 한번 연구는 해볼만한 몬스터인 것 같습니다. └ 어시스트 진화: 4턴 지연으로 초반 턴 확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점은 좋은데 스킬 턴이 그러기에는 다소 긴 편인 것 같고, 각성에 턴 관련 요소가 없는 점도 살짝 따로 노는 느낌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딜 보강하는 느낌으로는 나쁘진 않아보이는데 '애프터눈 티를 붙일 수 있다'라는 점을 제외하고는 큰 장점으로 느껴지진 않는 것 같습니다. ○ 패션 메이드 카미무스비 └ 미진화체: 1단계 스킬로 35턴 HP 25% 회복을 깔아주고, 최종단계 스킬에서는 회복력&어둠속성 공격력 인핸스와 함께 어둠과 회복 드롭을 생성합니다. 각성도 회복 드롭 강화와 딜 각성이 섞여있기도 하다보니 딜러 포지션과 유틸 포지션의 중간 정도에 있는 느낌인 것 같습니다. 나쁜 컨셉은 아닌데 상위 던전에 기용하기에는 이도저도 아닌 느낌이 강해서 오히려 장점이 크게 느껴지진 않는 것 같습니다. 그나마 파밍 파티에서 처음에 턴 길게 HP 회복 깔아주는 느낌으로는 사용 가능 할 것 같습니다. └ 어시스트 진화: 스킬 부스트 2개에 초 콤보강화는 나쁘진 않은데 스킬은 다소 아쉬운 것 같습니다. 대체 가능한 범위 안쪽으로 보여서 일부러 확보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 장난꾸러기 집사 미카게 └ 미진화체: 모든 리더스킬을 발동하기 위해서는 어둠을 9개 연결하면서 어둠의 3콤보까지 해야 하는 꽤 난이도가 높은 리더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마 공격력 배수도 높게 준 것 같긴 한데, 요즘은 각성 한두개 발동하고도 비슷한 배수 발동하는 경우도 많고 해서 리더로 강점은 '나의 퍼즐력의 한계를 시험해볼 수 있다' 말고는 크게 없는 것 같습니다. 스킬도 조작시간 버프와 룰렛 루프를 활용해서 어둠을 확보하라는 의미인 것 같긴 한데 써먹을만한 몬스터가 많지는 않아보입니다. 그나마 양 옆의 대미지 상한을 250억으로 올려주는 버프는 좋은데 상한 해제 몬스터 대안도 많은 상황이라 우선적으로 끌어올 이유는 없어보입니다. └ 어시스트 진화: 어둠 콤보 강화 3개는 좀 오버인 것 같긴 한데 그래도 히나타 쇼요나 로제타 같은 친구들에 애프터눈 티 달아줄 겸 딜 보강 겸 달아주기는 좋은 것 같습니다. 추가로 스킬이 어둠, 회복을 15개씩 생성하면서 못드롭 10개를 깔아주기 때문에 랭던에서 활용될 여지가 꽤 있어 보입니다. 미카게가 나왔다면 하나 만들어두는 정도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 자유분방한 집사 스오우 └ 미진화체: 각성에 L, T 붙은 것도 나쁘지 않고, 최종단계 스킬도 공격력 인핸스에 경감 루프인 것도 좋긴 한데 그 장점이 특색있지는 않아보입니다. 그나마 최종 단계 스킬에 자신과 양 옆의 대미지 상한 증가 버프도 있어서 파밍에서 활용될 여지는 있어보입니다. └ 어시스트 진화: 각성 구성과 스킬 모두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독보적인 느낌은 아니지만 불 부속성 필요할때 애프터눈 티 효과 받을 겸 달아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킬에 5턴 관통+5콤보 추가 버프가 있어서 파밍 파티에서 초반에 깔아두는 용도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수줍은 메이드 세이나 └ 미진화체: 불횡강 컨셉으로 각성, 스킬, 리더스킬 조화 자체는 좋은 것 같습니다. 최종 단계의 중앙 가로 1렬 회복 생성도 7×6 드롭판을 활용하면 중앙 2줄에 생성하는 효과가 되기 때문에 각성의 초 추가공격과 연계하기에도 좋아보입니다. 다만 불횡강 컨셉 자체가 요즘은 파밍에서 활용되는 경우가 더 많고, 그나마도 발렌타인 노아의 보조로 붙는 방식으로 활용되는 경우가 많아서 메이드 시즌 던전에 파밍 리더로 서는 것 외에는 쓰일 일이 한동안은 많진 않을 것 같습니다. └ 어시스트 진화: 파밍 파티에서 딜 보강 느낌으로 쓰기에는 좋아보입니다. 그 외에는 무난한 편인 것 같습니다. ○ 청결한 메이드 이시스 └ 미진화체: 3턴 쿨타임으로 지울 수 없는 드롭과 각성 무효를 회복할 수 있는 점이 제일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거기에 각성도 좋은 유틸 각성들 많이 챙겨와서 서포트 역할 수행하기에는 매우 좋아보입니다. 추가로 최종 단계 스킬의 대미지 30% 경감은 루프 자체가 가능은 한데 요즘 쓰기에는 경감률이 높다고 보긴 힘들다는 것도 아쉽고, 다른 경감 루프를 끊을 수 있다는 점도 사용을 망설이게 만드는 요소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레어도 치고는 장점의 특색을 명확하게 가지고 있는 느낌이라 뽑았다면 하나 정도 남겨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어시스트 진화: 스킬 부스트 3개에 팀 HP 강화도 붙고 해서 물 부속성 필요하다면 무난하게 좋은 무기이긴 한데 대체가 불가능한 수준은 아닌 것 같습니다. ○ 순박한 메이드 파티 └ 미진화체: 초각성 포함 최대 스킬 부스트 6개에 잠재각성으로 스킬 부스트++ 달아줄 수 있는 것도 좋고, 최종단계 스킬에 2턴 지속되는 흡수 무효와 판갈이, 실드 파괴가 붙은 점은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흡수 무효 계열은 경쟁자가 많은 편이라서 '실드를 파괴할 수 있다'와 '애프터눈 티 각성이 있다' 말고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 어시스트 진화: 스킬 부스트 갯수는 좀 아쉽긴 한데 드롭 강화를 회복 포함 3종류 가지고 있는 점은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애프터눈 티 달아줄 겸 겸사겸사 나왔을때 하나 정도 만들어둬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성심 메이드 래비릴 └ 미진화체: 초각성 포함 스킬 부스트 최대 6개에 스킬 부스트++ 달아줄 수 있는 점도 좋고, 십자와 L자를 같이 가지고 있어서 기믹 커버 범위가 넓은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거기에 최종단계 스킬도 4턴 쿨타임으로 인핸스에 지울 수 없는 드롭, 각성 무효 회복까지 가능해서 나름의 장점은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대체가 불가능한 계열은 아닌 것 같긴 한데 레어도 대비 장점은 있는 것 같아서 나왔을때 하나 정도는 남겨둘만한 몬스터인 것 같습니다. └ 어시스트 진화: 스킬은 특색이 덜하긴 한데 각성 구성은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스킬 턴 계산이 다소 필요하겠지만 남는 자리에 편하게 달아주기 좋은 구성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본체보다 우선순위 더 높게 잡아도 좋지 않나 싶습니다. ○ 애정 넘치는 메이드 네프티스 └ 미진화체: 대미지 무효 관통이 주 딜각성인 점이 다소 아쉽긴 한데 최종단계 스킬이 턴감 루프 파츠로 활용은 가능할 것 같습니다. 판갈이에 독이 포함되는 점은 좀 부담스럽지만 대신 공격력 인핸스와 경감 루프도 돌려줄 수 있어서 유틸적인 장점은 어느정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턴감 루프 컨셉이 반짝한 후로 추가적인 추진력이 없는 점은 다소 아쉽긴 한데 공격력 인핸스와 경감 루프는 턴감의 지원을 받지 않아도 루프로 돌아가기 때문에 조커 느낌으로 하나 정도는 남겨둬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어시스트 진화: 어둠 속성에서 관통 써야 하는 상황이면 달아주기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위에서도 언급했듯 로제타 파티 중에 관통 각성을 쓰는 컨셉도 있기 때문에 하나 정도는 확보해둬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로 스킬 내용이 파밍에서 활용하기에도 좋아서 꼭 로제타 파티를 메인으로 쓰지 않더라도 확보 이유는 충분히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 엄격한 메이드 라피네 └ 미진화체: 최종단계 스킬로 조작시간, 룰렛, 공격력 인핸스, 상한 해제 루프를 해줄 수 있는 점은 좋은데 문제는 요즘 다속이 생각보다 루프를 잘 써먹지 않습니다. 거기다가 조작시간 버프도 룰렛과 맞물리기 때문에 의미가 있는건데 룰렛의 활용 여지가 줄어들다보니까 조작시간 버프의 활용 가치도 같이 낮아지는 느낌이라 요즘 메타에서는 스킬의 밸류를 100% 활용하지는 못하는 느낌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타입 상한 해제의 가치는 나름 있는 것 같아서 마땅한 상한 해제 버프 몬스터 없다면 임시로 활용은 가능할 것 같고, 앞으로의 다속 메타가 어떻게 흘러갈지는 알 수 없어서 하나 정도는 키핑해둬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어시스트 진화: 스킬의 고속 룰렛 생성은 좀 애매하긴 한데 각성 자체는 다속 파티 딜 보강 용도로 나쁘진 않은 것 같습니다. 다만 대체 가능한 범위 안이라서 무리해서 확보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 유유자적한 집사 치천사 루시퍼 └ 미진화체: 주 딜각성이 대미지 무효 관통인 것도 아쉬운데 거기에 HP 50% 이하 강화까지 섞어버리니까 구성 자체가 더 마이너 해졌습니다. 그나마 최종단계 스킬이 HP를 1로 날리기 때문에 HP 50% 이하 강화의 조건 자체를 맞추는건 무리가 없는데 초고도 같은 회복력 디버프가 있는 던전을 갈때는 HP 감소가 부담스럽게 작용할 가능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쓰려면 쓰겠는데 감당해야 하는 리스크에 비해 리턴이 좋진 않은 것 같습니다. └ 어시스트 진화: 각성은 좋은데 스킬이 아쉬운 것 같습니다. 어둠 부속성+부위 파괴 보너스가 없다면 대안으로 쓸 수는 있을 것 같은데 다른 대안 있다면 우선순위 높게 안잡아도 될 것 같습니다. ○ 원예 메이드 나츠루: 본체 최종단계 스킬의 4턴 쿨타임 실드 파괴는 나쁘지 않은데 그 외의 인핸스도 그렇고 대미지 무효 관통 컨셉인 것도 그렇고 요즘 메타에 어울리는 느낌은 아닌 것 같습니다. 어시스트 진화도 나중에 물속성이 관통을 쓰게 되면 모르겠는데 지금은 달아줄만한 몬스터가 그닥 없는 것 같습니다. ○ 미술 관리 메이드 아틀리: 레어도 때문인지 원본 아틀리와는 다르게 드롭을 4개씩 지울 때마다 고정대미지만 상승하는 구조로 되어 있고, 공격력 배수는 5속성 동시 공격시에만 적용됩니다. 높은 고정 대미지를 가한다는 것에 장점이 없진 않겠지만 부수적인 느낌이 너무 강한 것 같아서 리더로는 서기 힘들 것 같고, 그나마 최종단계 스킬이 3턴 쿨타임으로 판갈이를 해줄 수 있기 떄문에 다속 파티 드롭 생성 서브로는 써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시스트 진화는 부유 달아주는건 좋은데 너무 부유 뿐인 것 같습니다. 다른 부유 무기 쓰는게 더 좋아보입니다. ○ 정리정돈의 메이드 세실리아: 최종단계 스킬의 커버 가능한 디버프 범위는 넓긴 한데 그 외의 추가적인 장점은 딱히 없는 것 같습니다. 그나마 어시스트 진화의 구름, 조작불가 내성을 같이 달아주는 것은 나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 배려심 많은 집사 류메이: L자를 많이 가지고 있어서 극단적으로 어시스트 무효 날아오는 던전 대처 용도로 나쁘진 않은 것 같습니다. 다만, 최종단계 스킬이 조작불가가 되는 디버프를 안고도 지속시간이 1턴이라 초근성 많이 나오는 요즘 던전에 쓰이기는 손이 잘 가진 않는 것 같습니다. 어시스트 진화는 내성 2개에 드롭 강화 2개 달아줄 수 있는 구성은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 수습 집사 사기리: 리더스킬 나름 무난하고, 최종단계 스킬도 2턴 쿨타임으로 5속성+회복 드롭 수급이 가능해서 레어도 치고는 꽤 성능이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다속 파티에서 7×6 스타트 리더로 활용하는 방법도 있기 때문에 한두기 정도는 확보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시스트 진화도 나쁘지 않긴 한데 다속 파티에 쓸거라면 5속성 공격 강화 붙은 무기 쓰는게 더 나아서 무난하다, 정도의 느낌인 것 같습니다. ○ 노련한 집사 엘레메이: 전체적으로 장점이 없는건 아닌데 장점들이 너무 옅습니다. 본체 쓸 일 없을 것 같습니다. 그나마 어시스트 진화는 구름 내성에 애프터눈 티까지 달아줄 수 있어서 어둠 부속성 필요한 상황에서 제한적으로 사용할 것 같습니다. ○ 동물을 좋아하는 메이드 하쿠: 레어도 치고 대미지 상한을 200억으로 올려주는건 나쁘지 않은데 스킬 쿨타임이 4턴인 점은 다소 부담스러운 것 같습니다. 하이큐 몬스터들과 엮어서 루프 중 한자리로는 들어갈 수 있을 것 같긴 한데 일부러 뽑아가면서 그럴 필요까진 없을 것 같습니다. 어시스트 진화도 무난하긴 한데 내성 맞물리는 상황이 아니라면 다른 무기 쓰는게 더 나을 것 같습니다. ○ 아름다운 마음씨의 메이드 페르세포네: 흡수 무효에 드롭판 확장도 있고 해서 아예 못쓸 몬스터는 아닌 것 같습니다. 다만 흡수 무효 계열이 경쟁 상대가 꽤 많은 편이라 그런 친구들을 제치고 우선해서 쓸 일은 그닥 많진 않을 것 같습니다. 어시스트 진화는 각성이 심플하긴 해도 나쁘지 않아서 부유 보정 필요할때 드롭 강화 확보 겸 달아주기 좋은 것 같습니다. 3. 던전 드롭 또는 교환소 전용 몬스터 중 주목할만한 몬스터 ○ 휴식하는 메이드 밀크 카페 (MP 상점): 관통 계열이라 몬스터 자체를 많이 쓸 것 같진 않은데 애프터눈 티를 가진 몬스터가 많지 않다보니 메이드 시즌 몬스터들끼리 뭉칠 가능성이 높아서 강화 뱃지 확보는 필수인 것 같습니다. 거기다가 어시스트 진화도 심플하지만 스킬 부스트에 초 콤보강화, 3턴 단축 구성으로 좋은 편이라 하나 정도는 확보 추천합니다. ○ 집사 제우스&메이드 헤라 (강림): HP 30% 그라비티 후 신타입 상한치를 200억으로 올리는 진화스킬 구성이라 파밍에서 써먹기 좋아보입니다. 거기다가 어시스트 진화도 그라비티에 빛과 어둠 초연결까지 연결할 수 있는 구성이라서 파밍에 쓰기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다수 확보해둬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총평 ○ 고레어도와 저레어도 쓰임새 차이가 많이 크긴 한데 그래도 전체적으로 고평가 할만한 몬스터는 꽤 많은 것 같습니다. ○ 저레어도 몬스터가 많이 나온다면 좀 난감할 것 같긴 한데 이데알 교환에 활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좀 더 길게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티어를 뒤흔들만한 몬스터는 없지만 티어권 몬스터들을 보조할 수 있는 몬스터나 무기도 많고, 이데알이나 쿠로토비는 안정감 높게 쓸 수 있는 리더이기 때문에 관심 있게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EXP
580,018
(5%)
/ 648,001
이니부자
![]() 친구 빈자리는 선착순으로 받고 일반 친구는 10일, 절친은 50일 단위로 자르고 있슴니다. 그때그때 좋아보이는 리더들 돌아가면서 쓰는 중
|



Bluneln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