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58초 컷 추가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dlF20L_Sps0)

얼마 전부터 연구하던 팟인데, 어느 정도 각이 나와서 공유합니다. 

동영상으로 찍은 건 현재 1분 59초 (...)가 최고이며, 비공식; 기록으로는 1분 42초까지 나왔습니다. 1분 35초 정도까지는 줄일 수 있을 것 같은데, 좀 더 수련이 필요하겠네요. 

일단 유튭에 올려놓은 2분 51초 동영상 공유합니다. 대충 어떤 삘인지는 아실 듯하며, 저 동영상 안의 버벅임을 보신다면 어느 정도 시간 단축이 가능할 것은 충분히 짐작하실 수 있을 겁니다 'ㅅ';; 내일 오전 정도에 1분 59초 동영상으로 갈겠습니다.


1. 파밍팟의 조건?

제가 생각하는 파밍팟의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1. 스트레스 없이 빠르게 돌 수 있어야 하며
1.2. 위험요소가 최대한 적어야 하며
1.3. 프렌이 많아야 한다. 

이 세 가지입니다. 

그동안 신역은 스작 고에몬으로 많이 돌았지만, 일단 친구도 부족한 게 가장 문제더군요. 게다가 너무나 꽉 짜여 있는 팟이라 다른 프렌으로 돌 수도 없구요. 더군다나 매일 신역 파밍만 하는 것도 아니고, 그나마 있던 친구들도 줄어들고 (...). 

이 팟은 꽤 많은 적관우, 그리고 조금 신경을 쓴다면 적소도 프렌으로 집어넣을 수 있는 팟이라, 좀 더 유용하지 않나 싶습니다. 

2. 파티 구성 및 가능한 서브

파티는 아래와 같이 구성됩니다. 만렙풀각 기준으로 하겠으며, 쁠알은 큰 상관 없습니다. (제 파티는 소니아 하나만 완전체입니다)

리더: 암파간
서브: 3 적소 + 1 해적제로그 (적소는 각각 스렙 2/3/4 / 제로그는 3)

친구 리더: 불관우 혹은 암파간, 제로그가 있으면 좋지만 친구 중에 없어서 실험을 못 해봤고, 조금 신경써서 운영하면 적소도 쓸 수 있습니다 (암파간 빼고는 배수를 다 받을 수 있으니). 일단, 꽤 많이 볼 수 있는 적관우 프렌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3. 클리어 방식: 졸 구간

크게 세 개의 패턴으로 나뉩니다. 대충 2~3콤보만 만들어도 됩니다. 1콤보만 만들어도 될 텐데, 아직 쫄아서 그 정도까지는 잘 손이 안 가더군요. 

3.1. 불 세개
3.2. 암 네개
3.3. 빛 네개 + 물 네개 (적 숫자 4마리 이하일 경우)

4. 클리어 방식: 보스 구간

이 팟은 적관우만 들어오더라도 오버딜입니다. 오버딜로 만든 목표는, 8/9/10 층의 클리어를 최대한 빠르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참고로, 아래 수치들보다 더 적게 때려도 될 겁니다. 

8층: 적소 스킬 + 암 1횡강 포함 3~4콤보면 됩니다. 

9층: 역시 적소 스킬 + 암 1횡강/불 1횡강 포함 3~4콤보면 됩니다. 

10층: 적소 - 해적 제로그 - 파간 순으로 스킬을 씁니다. 

적소를 먼저 쓰는 이유는, 해적 제로그와 파간 스킬을 쓸 때 잠시나마 길을 볼 시간을 만들기 위해서 (...) 입니다. 해적 제로그 스킬이 드래곤 * 2인지라, 역시 불/암횡강 각 1개에 4콤보 정도면 클리어 되는 것 같습니다. 사실 해적 제로그를 넣어서 졸 구간의 운영을 좀 더 유연하게 하고, 10층에서의 극딜을 편하게 넣는 게 이 파티의 핵심이 아닐까 합니다. 

좀 더 노력해서 1분 30초까지 찍어보겠습니다 '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