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개체값을 이용한 데미지 비교글을 작성한 레드빠돌이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어떤 스킬이 더 좋을까에 대한 새로운 시각 보여주기 위해 쓴 글입니다

스킬 비교를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글일겁니다


얼마전 GamePress체육관 전투 공식을 보고난후에 우리는 지금까지 스킬을 판단할때
중요한 사실 한가지를 빼먹은채 계산 하고있었습니다

바로 HP가 2가 깍일때마다 1의 에너지가 충전된다는 사실이죠

여기서 에너지 충전의 가치는 공격에서도 의미를 주겠지만 체력이 2배가 되는 방어에서 더 큰 의미를 부여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만렙기준 HP가 약 414인 해피너스는 방어일때 828의 HP를 가지게 되니깐요
이것은 방어시에 414의 예비 에너지를 가지고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이 에너지량은 전투시간과 관계없이 방어시에는 죽을때 까지 싸우므로 생성 될 수 밖에 없는 에너지량입니다
또한 이 에너지량은 1차징은 4번 2차징은 8번 3차징은 12번의 스킬을 더 쓸수있는 에너지입니다.

아침까지 사이코키네시스와 매지컬샤인중 어떤게 더 좋은가에 대한 논란이 뜨거웠죠
사이코 키네시스는 1차징에 100의 데미지를 가졌고 매지컬샤인은 2차징에 100의 데미지 가졌습니다
만일 위에서 알게된 예비에너지를 사용한다고 하면

사이코 키네시스 4번 사용 400의 데미지
매지컬샤인 8번 사용 800의 데미지

각 스킬은 400과 800의 추가데미지가 생겼습니다. 매지컬샤인의 데미지가 2배가 더 높네요. 
때문에 이런내용까지 모두 고려한다면 매지컬샤인이 더 좋은 결과가 나올수있습니다.

레딧에서는 이미 데미지를 산출할때 포켓몬이 죽을때까지 총데미지를 얼마 입히느냐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계산을 합니다다. 저도 이런 방식의 계산이 조금 더 정확하게 파악할수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면에서 앞서말씀드린 hp가 깍일때마 충전되는 에너지량을 고려하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이것은 퀵무브가 생성하는 에너지외에 다른 에너지 수급 수단이 때문에 공격에도 다른 결과가 나올수있습니다.

정말 많이 조사하고 알아본 결과 정말 정확한 스킬비교를 하기 위해서는 
모든 수치가 똑같은 포켓몬을 여러마리 준비하여 모든 수치가 똑같은 포켓몬을 상대할때의 비교 영상이 가장 정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데미지 계산식으로 파악하는 수치는 대략적인 수치로 절대적인 수치를 나타내기 힘들것입니다


3줄요약
1. hp2가 깍일때마다 에너지는 1이 충전된다
2. 방어시에는 체력이 2배되고 죽을때까지 싸우기 때문에 이 에너지 충전량을 무시하면 안된다
3. 차징무브의 에너지 소모값이 적을수록 더 좋은 방어 스킬일수있다




ps. 아래는 지금까지 조사하면서 저도 새롭게 알게되었고 다른분들도 착각하거나 모르는 사실들입니다

1. 드크 뿐아니라 모든 스킬에서 크리가 나가지않고 어떤 사이트나 어플도 크리티컬은 고려하지 않고 계산한 결과입니다.

2. 체육관 방어시의 전투방식은 아직 완전히 공개되거나 완전한 산출법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데미지 비교 실험영상을 살펴보면 같은 대상을 공격할때 비슷한 시간에 전투가 끝나면 비슷한 체력이 남는것으로 보아 일정한 전투 방식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은 분명합니다.

3. 회피는 0.5초의 쿨타임을 가졌고 회피가 가능한 시간은 공격시간에 관계없이 노란빛이 들어오는 0.7초입니다.

4. 자속보정이나 속성보정이나 둘다 1.25배이다 즉 카운터를 치는것과 자속보정을 비교할때 자속보정이 상성상 하위가 아니면 카운터와 자속보정은 똑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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