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
1. 획득한 시점에서 알의 레벨은 정해진다.
2. 알의 레벨은 트레이너 레벨과 같다.
3. 즉, 5렙에 획득한 알을 20레벨에 까봤자 5렙이 나온다.

■ 향로&모듈
1. 향로는 개인 적용이며, 효과는 가만히 있을 때와 움직일 때의 효과로 나뉜다
2. 가만히 있을 때에는 5분마다 1마리를 데려온다.
3. 움직일 때에는 1분에 200m를 이동하면 1마리를 데려온다.
4. 모듈은 다른플레이어도 적용이며 5분마다 1마리를 데려온다.

■ 야생 포켓몬
1. 각기 다른 플레이어가 같은 장소에서 나온 포켓몬을 잡으면 개체값과 스킬은 동일하다.
2. 각기 다른 플레이어의 레벨이 30이상이라면 CP도 같다.

■ 스킬
1. 포켓몬의 평타와 스킬로 나뉘어져 있다. (퀵무브, 차지무브)
2. 평타와 스킬의 속성이 포켓몬의 속성과 같으면 25%의 추가데미지 효과를 받는다. (매우 중요)
3. 스킬셋과 상성에 따라 1.95배의 추가데미지를 줄 수 있다. (1.25 * 1.25 * 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