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셔플은 메인 올라가는 맛에 하는지라.. 하루만에 다 올라갔네요 ㅋㅋ 아직 끝탄은 못 깼지만

아래는 한 번에 못 꺠거나 특정 전략으로 쉽게 깰 수 있는 스테이지들 정리해봤습니다. 참고하셔서 쉽게 등반하시길!

ps. 스샷같은걸 남겨놓으면서 플레이한게 아닌, 단순히 제 기억에 의존한 주관적인 팁이므로 가끔 부정확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감안하셔서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고정 스테이지

474. 피츄

-보다시피 B4 E4의 피츄를 교환하면 깔끔하게 보드가 클리어됩니다.

482. 오뚝군

-암,수 니드런,니드리나노가 네 귀퉁이에 하나씩 있으며, 4번의 매칭으로 블럭을 다 없애야 하는데 여기서 우측 아래 니드리나를 마지막에 깨야지만 오뚝군들 사이 나무블럭이 없어지면서 깔끔한 보드클리어가 됩니다.
C3-A1, E4-A6, B4-F1, D4-F6이 하나의 방법이 되며, 위 조건을 만족하는 한도 내에서 여러 가지 방법이 가능합니다.

487. 럭키

-보다시피 어떻게 하든 클리어는 되지만, 몇 번 시도해본 결과 C5-D5, B5-E5의 교환으로 2개를 한번에 터뜨리고, 후에 3번의 시도로 첫 퍼즐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이후 메쿠자-격투팟으로 스윕하시면 됩니다.

499. 캥카

-스샷을 깜빡했네요. C3-C6, D3-D6의 교환으로 2턴만에 클리어가 되면서 강철블록들이 캥카로 바뀌며 시원하게 사라집니다. 다만 체력에 비해 턴 수가 그리 많지 않고, 짧은 주기로 캥카를 계속 소환하므로 메쿠쟈를 사용한다면 캥카를 데려가는걸 추천드립니다. 방해는 나무블럭과 캥카 뿐입니다.


2. 그 외 힘들었던 스테이지

a) 난이도 상 (3~4회 이상 실패)

490. 점도토리

-초반에 점도토리와 강철블럭이 오뚝이 모양으로 배치되어있으며, 주기적으로 강철블럭을 소환합니다. 첫 시도때 답이 없어서 방해가드 쓰고 클리어했네요. 중간보스 스테이지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495. 엑스라이즈

-꽤나 성가신 스테이지입니다. 위 3줄에 배리어와 함께 엑스라이즈, 나무블럭을 소환하며, 제 때 제거하지 못하면 클리어가 매우 힘들어집니다. 이후 방해로 엑스라이즈와 강철블럭을 계속 소환해대기에 지가르데(50%)와 엑스라이즈를 들고가는것을 추천드리며, 저의 경우 나머지 2자리는 망나뇽과 메가라티오스를 사용해서 0턴 남기고 클리어했습니다. 메가마기라스 사탕을 충분히 먹이셨다면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497. 나메일

-23000대 체력에 방해도 쉬운 편은 아니어서 애먹었습니다. 대각선 형태로 4개의 강철블럭을 생성하고 일부 블럭에 배리어를 치는데, 이게 같은 행/열이 아니라 콤보를 꽤나 많이 막아버려서 블무 매치 기회가 잘 나오지 않습니다. 후반부에는 4개가 아닌 8개를 비슷하게 생성하는데, 하필 배리어 강철블럭이 2~3행정도에 위치해서 운이 없으면 위에 한두줄로만 매치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송화파티로 어떻게든 0턴 남기고 깨긴 했으나 힙들었습니다. 역시 풀사탕 메마기만이 노템 해법인 듯 하네요.

500. 메가메타그로스

-4만대의 체력(추정), 방해는 아령 모양으로 보드의 1/3정도를 강철블록으로 뒤덮고, 후반부에는 메탕, 메탕구, 메타그로스를 번갈아가며 강철과 함께 생성합니다. 게다가 무려 "방해가드가 없습니다". 아마 풀템을 써도 S랭크가 쉽지는 않을 것 같네요. 코인이 없어서 아직 시도는 못해봤습니다만, 메가마기라스 축 송화파티로 메가스타트+횟수로 클리어 가능하다는 제보가 있습니다. 클리어시 맥스레벨업 1개와 메타그로스나이트를 습득하며, 메가능력은 엑자몽과 같은 X자 제거라고 하네요.

그 외 일부 고정 패턴 스테이지에서 삽질해서 몇번 실패한것들도 있지만 위에 따로 정리했으므로 생략합니다


b) 난이도 중(1~2회 실패)

477. 피카츄

-만만하게 봤다가 처음으로 실패한 스테이지였네요. 체력이 생각보다 많고 방해는 피카츄를 십자모양으로 꽤 많이 소환하기에 피카츄(일반)를 데려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풀사탕 한카리아스로 아슬아슬하게 실패했는데 메쿠자,피카츄,랜드로스,코리갑 조합으로 노템 S 땄습니다.

참고로 피카츄 계열이 생각보다 체력이 많아서 빡셉니다. 왠만하면 메가레쿠자로 무한콤보 딜을 넣는게 더 이로웠던 것 같습니다.

480. 다탱구

-20턴에 2만이 넘는 체력. 그렇지만 풀타입이기에 선택지가 넓습니다. 방해는 초반에 강철블록과 배리어가 V자 형태로 있고, 이후 다탱구와 강철블록을 소환합니다. 저는 메치코 화상파티로 운 좋게 클리어했습니다만, 필드클리어류 방해인 와자몽이나 피존투, 얼음귀신 등이 더 좋아보입니다.

493. 해피너스

-본가에서도 엄청난 체력괴물..답게 15회에 2만대 체력을 깎아내려야 합니다. 방해는 빡세진 않았던걸로 기억하고(아마 해피너스와 나무블럭 생성), 메쿠자 격투파티로 콤보가 잘 터져줘서 3회 남기고 깼었네요. 최근 업데이트된 격투파티를 잘 육성하시면 노템 S도 가능하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498. 다크펫

-방해로 다크펫과 블럭을 3개씩 소환하고 체력도 많습니다. 난이도는 위 둘보다는 쉽습니다. 다크펫과 스체 이벨타르만 데려가시면 클리어는 쉽게 가능합니다.


기억나는건 이 정도네요 ㅋㅋ 확실히 예전 스테이지에 비하면 더 빡세긴 하지만 그만큼 포켓몬들 스펙도 늘어서 저번 업데이트보다는 쉽다는 느낌입니다. 메가메타그로스는 아직도 클리어 방향이 안 잡히네요 ㅠㅠ 다양하게 시도해보는 중입니다.

며칠 있으면 또 S랭크 공략이 올라오겠지만 그 때까지만이라도 도움 되시라고 소소하게 올려봅니다 ㅎㅎ 이번 주 하트 사용처가 엄청나게 많던데.. 다들 열심히 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