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 구성]
※ (초각성), (잠재각성), (어시스트) 순서입니다.

L 무잔: 스킬 부스트+, 스킬 지연 내성×6, 멧돼지 탈
S 렌고쿠 (진화체): 어둠 내성+, 머신 킬러×3, 이레이저 헤드의 조박포
S 그란디스: (초각성 없음), 신킬러×1&스킬 지연 내성×4, 루리크
S 그란디스: (초각성 없음), 머신 킬러×3, 독안신의 애도
S 그란디스: (초각성 없음), 머신 킬러×3, 술식전개의 진
F 무잔: 스킬 부스트+, 스킬 지연 내성×6, 신멸조 알 페리어

※ 체력 72876 이상 확보 필수입니다.
※ 추가타 없는 구성입니다.
※ 그란디스 변신 턴은 3층에서 리더스킬 자회를 이용해 모아줍니다. 두번째 그란디스까지만 먼저 변신해준 뒤 턴을 다시 모으다가 변신한 두 기의 그란디스가 올라오면 나머지 그란디스 변신으로 격감 사용해준 뒤 오버다이브 버텨주는 구조입니다.
※ 첫번째 그란디스 잠각은 원래 쓰던거 그냥 가져온거긴 한데 머신킬러 2개에 스킬 지연 내성 2개 내지는 머신 킬러 하나에 스킬 지연 내성 4개가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멧돼지 탈 대신에 턴 짧은 풍신류 쓰셔도 됩니다.

[무잔의 장점]

- 버티기가 매우매우 편함. 최장점. 회복드랍에 구애받지 않고 리더스킬을 이용해 스스로 회복을 하면서 턴을 버틸 수 있기 때문에 높은 경감률와 맞아떨어지면서 턴을 모을 수 있는 구간이 꽤 많음. 덕분에 각 잡은 전멸기가 날아오는 구간이 아닌 이상은 버텨가면서 변신 턴이나 스킬 턴을 모으기가 수월함.

- 넓은 서브 폭. 리더스킬에 속성이나 타입의 제한을 두지 않아서 서브 폭도 넓고, 공격 배수 조건 자체도 HP가 50% 이상이기만 하면 되는 친구라 구성 자체가 편함.

- 쉬운 공배수 조건. 체력만 맞춰주면 되기 때문에 파밍 던전에서는 쓰기 좋음.

[무잔의 단점]

- 체력 대비 배수와 경감 조건. 최단점. 그나마 다른 체력 대비 배수 및 경감 리더들 보다는 나아서 마문기장까지도 수월하게 버티긴 하는데 그 위를 바라보긴 힘들 것 같음. 심지어, 마문기장 도는 것도 그란디스가 셋이나 들어간 기형적인 구조의 파티라서 버티기는 편해도 효율적이다고는 못하겠음.

- 가성비. 초월 마문기장보다 낮은 던전에서는 꼭 이렇게 그란디스를 도배한다거나 까지 할 것은 없어보이지만, 원활한 클리어를 위해서는 구성되는 파티가 이번 3그란디스 처럼 무리한 구성이 될 때가 많고, 이 점이 가성비가 상당히 떨어짐.

- 자체 추가타, 콤증 없음. 영상의 파티는 그나마 3그란디스가 돌아가서 1콤증을 해주긴 했지만, 무잔 자체는 리더스킬에 추가타나 콤증이 없어서 퍼즐링에 신경을 좀 많이 써야하는 편.

[무잔의 총평]

- 좋긴 한데 파밍 외에 평범하게 써먹긴 힘들 것 같음. 그나마 배수 조건이 쉬운 덕분에 잘만 짜맞춘다면 높은 던전도 바라볼 수 있긴 하겠는데, 그건 다른 리더들도 다 같고, 다른 리더들은 체력에 영향을 받지 않고도 반감을 띄울 수 있다거나 하는 친구들이 많아서 '무조건 얘를 써야한다'는 아닌 것 같음.

- 그란디스 3기가 있는 유저 한정으로는 생각 없이 초월 마문기장 돌기는 좋을 것 같기는 한데, 그렇다고 해서 또 이미 잘 돌고 있는데 무리해서 무잔과 그란디스 3기까지 끌어오기는 가성비가 매우 떨어지는 것 같음.

- 그래도 언젠가는 분명 랭던이나 파밍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친구라고 생각되고, 특히 공격이 우선으로 날아오지 않거나 위협적인 공격이 없는 초반 던전 파밍용으로는 매우 쓸만한 친구이지 않나 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