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오픈 3주차부터 게임을 시작하였구요

71레벨까지 8파장 헬바 시어 바람요정으로 서버 13위(별3)까지 했었던.. 사람입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후기이오니, 참고만 해주시고.. 태클은 정중히(ioi) 사양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변신,인형,무기 등 바람 요정으로선 최적의 조건인데 굳이 왜 불요를 하느냐 물으시더라구요.

 

PvP 부분에서는 여타 활요 BJ분들 방송을 보면서 '아, 나도 저분처럼 기사 잡아보고싶다..' 하고 생각을 하지요..

현실은.. 안타깝습니다. 동렙 동템은 커녕 저보다 스펙 낮은 기사들도(대략 AC -120언저리 + 리덕션 10)

솔리드 캐리지 쓰고 말뚝딜 붙으면 좌절합니다..빗방이라 그러죠, 명중 85이상 되어도 잘 안박힙니다.

물론 요정이 말뚝으로 기사한테 비비면 안되죠.. 압니다만 사람 욕심이란게..ioi

(P.S 게일이 풀리기 전의 시기라 게일을 써보진 못했습니다. 있었다면 감히 갈아탈 생각을 하지 않았겠죠^^:)

가장 중요한! 무빙이든, 말뚝이든 활요정 트리플 난사하다 마나 오링날 때까지 상대편 베르 못시키면..

바보됩니다.. 앵간한 고스펙 기사는 절대 안죽죠..게일 없는 한

But. 불요정은 비빌만 합니다. 활요정으로 마나 다 쓸때까지 베르 못 시키던 상대도 그힐+주홍이+평타로 충분히 싸웁니다.

리덕션이 부족하고, 피통이 작기에 초중반 칼질에는 피가 훨씬 빨리 빠지죠..스턴 들어오면 정말 짜증납니다.

'그러나 나는 불요정이다!!' 그힐+물약 동시에 빨아주면 피가 무식하게 빨리찹니다..

자 다시 칼질해봅시다.

주홍이가 따라가질 못하는 기사는 피통이 반피 이하로 빠지고, 마나도 훨씬 후달립니다..

슬슬 불안하죠.. 귀환 주문서에 손이 갑니다.

불요정은 PvP에서 상대를 압살하는 클래스가 아닙니다.

효율적으로 끈질기게 싸우면 충분히 이길 수 있습니다. 결코 구데기 소리 들을 클라스는 아니라는 말씀이지요..

(전투 요령이나 컨트롤 방법은 여러 불요정 고수님들이 남기신 글들에서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PvE 부분에서는 레벨링(레벨업속도) 제외하고 불요정이 장점이 많다 생각합니다.

빠른 레벨업을 위해 랭커 활요정분들은 아이템 줍기를 해제하고 사냥하시는 분들이 더러 있으시죠,

'나는 걸어가서 아이템 줍는 시간도 아깝다!!!!' 하시는 분들입니다.(저도 그랬어요.. 랭커가 뭐라고)

불요정을 하면 아이템 기가막히게 줍습니다. 자사 돌리다 인벤토리 보면 한번씩 흐뭇할 때가 있지요.ㅎ

활요 시절에는 솔직히 '득템하여 다이아 좀 벌어보자.'라고 생각해본 적이 없었네요..

그저 아인 녹이고 아데나 버는 기계처럼 무식하게 잡밭 사냥만 했었습니다.

잘 안박히기 때문에 고렙 사냥터 효율이 너무 안나와서 말이지요..

 

그리고 용계나 오만 사냥에서도 훨씬 효율이 좋습니다.

오만 1층 같은 경우 8파장으로 평타 37방~40방 정도 때려야 메두사 한마리 잡았었습니다.

지금 스펙의 불요는 25~28방이면 잡습니다, 여기에 카시오페아 세트나 유물 셋팅하면 20방안에 잡습니다.

스톱워치로 측정해보니 빠를 때는 8.5초~9초 정도에 한마리 컷 하더라구요.

물론 활요하던 시기에는 레벨도 지금보다 낮았습니다만, 그힐이라던지 리무브 커스 활용하며 사냥을 하기 때문에

트리플을 자주 쓰지 못하고, 무게 때문에 물약을 많이 들지 못하는(불요정은 어파로 커버) 활요정보다는

훨씬 효율적이라 생각합니다.

 

레벨링은 활요정이 압도적입니다.

혈맹 주간 공헌도로 따졌을 때,

파괴의장궁 바람요정으로는 꾸준히 24000대를 유지해왔었는데요..

9뇌신 소프 불요정으로는 20000 찍기가 버겁습니다.(24시간 풀 사냥 기준)

 

 

 

아직도 요정 게시판에 '불요정이 좋니, 활요정이 좋니',

'불요,활요 고민입니다..' 라는 글이 많습니다만..

각자의 상황과 개인취향 등으로 인해 평생 풀리지 않을 숙제같은 느낌을 받곤 합니다. 정답이 없지요..

저는 결국 플레이를 하는 사람이 내 클래스를 결정한다라는 주관이고,

제 글이 고민하시는 분들의 결정에 좋은 참고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 몇자 끄적여 보았습니다.

 

P.S 최대한 치우침 없이 작성하려 했는데, 오히려 혼란만 가중시키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됩니다..

끝으로 애정하는 제 캐릭터 스펙, 정보 공유드리며 이만 물러갑니다.

요정 식구분들, 오늘도 열렙 득템 하십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