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당분간 100제 아이템 추가는 없다. 현재의 아이템을 강하게 교체해 나가는 방법을 택할것이다.


2. 천,중경갑 플레이트사이에 능력치 격차를 주지 않으려고 한다. (전문기술 균등분배, 디자인팀과의 괴리, 장비간 밸런스 등)

 - 이 부분에서는 원더/레이더스 시절, 레전더리 시절의 장비세팅부터 80제의 고효율템 정석화 등, 많은 이야기가 오고간 편이었습니다만, 결론은 저런방향이었던 듯 합니다. 인게임내 장비 재질은 디자인으로 결정하고, 능력치의 차이는 지금처럼 인챈트의 차이로 두려는게 개발진의 앞으로의 의도같습니다.


3. 연금술 관련 패치 내용은 계획되어있지 않다.

 - ㅇㅎㄹ님이 언급하셨습니다만, 역시 개편하려는 내용이 아닌것으로 보였습니다.


4. 밸런싱 문제를 다루던 중, 햄오나의 문제 및 슬하개편에 대해 이야기를 꺼냈으나, 대화중 다른 토픽으로 전환되버렸습니다.(아마 햄오나 이야기를 하다가, 특정 캐릭터(ㄹ)의 결사대 난이도 이야기로 넘어갔던거같네요....ㅠ)



또 기억나는거있으면 올릴게요.... 



그리고, '개발진이 모두를 딜러로 인지하고 있지 않는듯하다'는 등은 저의 의견일 뿐입니다만... 과열된 논쟁양상으로 흘러가지 않았으면 합니다. 밸런싱 이야기에 되게 조심스러운 분위기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