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운레몬
2013-09-29 12:39
조회: 3,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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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가다 줄인 알피지는 좋은데 좀 다른형식없나요......과도한 장비에 대한 투자와 강화시스템, 복잡한 스킬과 머니시스템등등 이건 아니다 떠나다보니 발빠르게 노가다시간을 대폭줄이는등 개혁을 하더군요
사실 애초에 사람들이 열광하며 좋아했던 게임의 시작이자 기원은
어찌보면 가치관의 차이같기도 해요 현실의 사회상을 고스란히 반영해서 돈이 전부고 소수 엘리트들에 의한 부와 권력의 독점은 당연하니까 한푼없이 태어나는 인생 인정받으려면 사기를 치던 장사를 하던지 횡재 것도 아니면 개노가다로 고생하는게 당연해 라는 사고방식으로 겜을 만드느냐 보다 이상적인 시스템을 추구하며 다수가 평등하게 재미를 느낄순 없을까 고민한 흔적이 있느냐...
떠나 있는동안 향수를 느끼고 신선한 방식의 알피지게임 찾다가 지쳐서 포기하고 쉽고 단순한 비슷한 게임에 유입되거나 기존게임들 프리섭이나 찾아가서 마음껏 금화 캐쉬 지존템 펑펑 써보는등 한이나 풀고 다니는 사람도 있네요ㅋㅋ
이젠 올드한 느낌마저 드는 mmorpg를 신선하게 다시 조합하는 혁신을 보여줄 기업은 없는지 종합백화점 처럼 온갖 방식을 얼기설기 짜깁기한 게임보다 한가지에 특화한 게임이 잠깐씩 인기몰이 하는거보면 것도 나쁘진 않긴한데 대체 칼을 차고 말을 타고 여행을 떠나자~보스를 잡자~ 뭉치자 이런류의 게임이 왜이리 좋은지 모르겠네요 말이나 칼이나 활에 빠진건 아닌것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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