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치메이킹에서 따지는건 대표적으로 4가지 입니다.

 

 

 1. 사람수

 

 2. 그룹신청수

 

 3. 각 직업의 분포

 

 4. 실력

 

 

 사람수가 적으면 어떻게 될까요?

 

 네 여러분들이 롤이나 도타,히스등에서 한탄하는 경우를 더 자주 보게 됩니다.

 

 

 

 1. 사람 없어서 큐 맺는데 한시간이 걸리네?

 

 2. 나는 솔로로 신청했는데 왜 3~5인팀과 상대하게 되냐?

 

 3. 왜 힐러들만 모여서 싸워야 되는거지?

 

 4. 초보가 왜 고수들과 싸워야 해?

 

 

 

 동접수가 적으면  MM은 방법이 없어집니다.

 

 이쯤되면 누가 방 하나씩 파게 되죠. 그러면 MM이 더더욱 나뻐집니다.

 

 

 누가 만들어논 방도 초보 유입이 없어서 결국 게임 문 닫게 되고요.

 

 

 MM의 이론 자체는 간단해서 2007년쯤에는 다들 만들어놓고 실제로 구현도 합니다.

 

 하지만..동접수가 적으면 제대로 돌아가질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