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와 온라인은 대비되는 개념이 아닙니다.
패키지는 판매방식의 한 방법일 뿐이고 굳이 개념을 나누자면 다운로드 방식이 맞죠.
장르로 보자면 디아는 morpg로써 온라인 게임이 맞습니다.
왜 판매방식과 장르를 동일선상에 올려놓고 구분을 하는지...

쉽게 설명하면 마비노기 영웅전을 패키지로 판매하고 시즌1이 디아3오리지날이라면 시든2가 확장팩인 형식인겁니다.단지 마영전은 다운로드 방식일 뿐이죠.
여기서 또 과금제로 나누는 분도 계시던데 그건 회사가 원하는 최적의 수익구조일뿐이지 장르와는 별개의 문제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