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검은 매우느린공속으로 적응하기가 그닥 쉽지않은 무기입니다

허나 인터넷으로 검색을 하다보면 초보유져에게 대검을 추천하는 글들을 많이 볼 수있습니다

저는 보통 초보유져들에게 대검을 추천해주고 싶지않을데 말이지요;; 대검은 느린공속때문에 자칫 게임의 재미를 

상실할 수 도있습니다 이유인즉슨 게임을 처음접하는 유져들이 몬스터를 때려잡는 재미를 줘야하는데 칼을 휘두

르다보면 이미 몬스터는 저쪽으로 순간이동(공속에 비해;;)해버리는 경우가 허다하고 때리지못하는 게임은 재미가

없게 마련이지요;; 보통 저는 초보유져들에게 쌍검이나 해머 태도등을 추천해주긴합니다만 개인적인 취향차이로 

딱히이것이 왕도다 하는 무기는 없습니다 자기에게 맞는 무기를  마이하우스에서 자면서 연습해보시고 고르시는게

추천해주세요 라는 글보다 더 효율적이겠습니다 자 각설하고 그런 저런 이유로 대검에 대해 흥미를 가진분들은 제글

을더 읽어주시면 대검에 대한 이해가 더 폭넓어 지시리라 생각합니다

일단 대검의 단점은 느리다 이건 공속뿐아니라 발도 상태에서도 이동속도가 현저하게 줄어듭니다 공격패턴이 단순

하다종베기 횡베기 올려베기 차지  끝이죠;; 귀인화라던가 난무라던가 원거리무기처럼 탄이나 병을 장착하는건 없습

니다그리고 올려베기는 많이 익숙해지기전까지는 팀플시 봉인기술이겠습니다 플레이어 타격시 홈런으로 날려버리기

때문에올려베기를 자주하는 유져는 파티원들이 멀리합니다;;

이제 장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큰메리트는 느린이속과 공속을 커버할 가드 가있습니다 가드 해보신분들은 아시

겠지만 그냥 쓰면 이뭐병 스킬이지요;; 별거아닌 공격인데 뒤로 쭈욱~밀려서 경직도 장난아니고요 그러나 가드성능+1

이란스킬을 띄웠을때는 건랜서들 이 부럽지 않습니다 또다른장점은 수퍼아머가 있습니다 태도의 귀인화 연속공격시 

쌍검의 귀인화 난무모드시 처럼 약한공격은 무시해버리는 좋은스킬이지요 발동은 차지공격시 일반 종베기 횡베기 올려

베기시공격을 한다면 거의다 무시라고 봐야합니다 여기서 맹점은 피는 닳고 있다는겁니다 염두해 두시고 공격하셔야 무

한공격크리 수레는 없을겁니다 세번째 장점은 차지입니다 1차지 2차지 3차지 까지 모아서 베기를 할시에는 몬헌상의 그

어 떤무기보다도 강한 타격을 줍니다 건랜서의 용격포보다 강합니다 물론 동급무기에서 말이지요 

뭐 대검자랑이야 하려면 3박4일도 모자르지만 대충여기서 매듭을 짓고 스크롤 압박을 줄여봅니다;; 

이제 공격패턴입니다 많은 분들이 게시판에 글들을 많이써주시고 도 있지만 정리할겸 다시한번 게시합니다

발도(공격)->구르기->납도

무슨말이냐하면 걷거나 뛸때 공격키를 누르면 매우빠르게 칼을꺼내어 공격합니다(물론 대검의 기준의 공속;;) 정지상태

에서공격키를 누르면 그냥 칼만꺼내지요;;발도(공격)은 매우 유용한 팁입니다 구르기..발도(공격)을 한뒤에 왜 굴러야하

냐;;라고질문하시는분들은 아직 대검을 안쓰신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구르는 이유는 공격직후 경직이 심합니다 연계 공

격을 한다면 경직이 조금 덜하지만 확실히 딜레이가 있습니다 그 경직을 없애주는게 구르기입니다 납도..그냥 납도 할시

에는 이것또한 경직이 있습니다 구르기 직후 납도는 경직을 줄이고 한발걸어갈뿐이지요 공격패턴은 이게 끝입니다

이제 응용을 해보자면 발도(공격)을 했는데 몬스터가 경직을 했다한다면 횡베기를 한번더 해줍니다 그리고 구르기후 납

도 이런것도 가능하고 발도(공격)후 몬스터가 쓰러져서 버둥거린다한다면 횡베기 후 차지로 들어가는 연계도 가능합니다

종베기후 차지로 들어갈시에는 경직이 있습니다만 칼의 위치가 공격후 몸뒤쪽으로 오는 횡베기나 올려베기 후에는 바로 

차지로 들어가도 경직없이 되지요^^  응용도 이정도면 좋겠습니다

그럼 고급컨트롤도 이왕 올려보겠습니다 대검은 수퍼아머가 있다고 아까 말씀드렸습니다 베기를 실행하거나 차지를 실

행하는 경우 풍압이 그냥 무시됩니다 물론 쿠샬형님의 용풍압은 뒤로 밀립니다;; 레이아나 얀쿡 게료스등의 풍압은 무시

된다는 말입니다 맵이동시 내려앉을시에 타이밍을 맞춰서 차지를 한다거나 레이아가 섬머솔트를 한후 내려앉을때 풍압

이 없는 때에 베기를 해주면 풍압이 무시되고 베기를 할수있죠 보통때보다 더큰 데미지를 줄수있습니다 이로써 고급컨트

롤 까지도설명해드렸습니다 이제 헌터들이 가져야할 마음가짐도 알려드리고 끝맺겠습니다

누구나 퀘스트에 돌입해서 죽고 싶어하는 사람은 없지요 하지만 목숨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과 용자모드로 무한공격

을하는사람은 분명 차이가있습니다 죽는 확률의 차이지요 한대 더 때리자는 욕심은 버리세요 단타로 한대치고 빠지는 헌

팅의습관은 분명 고급컨트롤의 기초입니다 단타로 치면서 헌팅을 하다보면 분명 연계의 타이밍도 보입니다 무리해서 헌

팅하는습관은실력향상에 전혀 도움이 되지않습니다 잘한는 자와 못하는 자의 가장큰 차이도 여기에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럼 다들즐몬들하시길..

              -몬헌의 로망은 대검이다..랜서의 가드도 태도의 베는맛도 해머의 타격감도 모두갖춘 대검이야말로 진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