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같이 보고 싶은 유머 글이나 이미지를 올려보세요!
URL 입력
-
계층
고아원 나온 19살 고아의집
[25]
-
계층
폐지 줍줍
[9]
-
계층
pc 사용시 소소한 Tip
[76]
-
유머
친구랑 캠핑갔다가 관계 손절하게 됨
[59]
-
연예
비비지 은하
[14]
-
계층
19) 대물이였던 전남친을 잊을 수 없다는 처자.
[9]
-
연예
인기가요 스페셜MC 김채원.gif
[12]
-
유머
악덕사채업차도 손절쳤던 경매물품
[16]
-
계층
130년만에 발견된 조류
[25]
-
유머
웃음 참기 레전드
[11]
이미지 업로드중입니다
(1/5)
URL 입력
ㅇㅇㄱ 지금 뜨는 글
![]() 2020-01-27 10:38
조회: 3,584
추천: 0
"작년 국내 SNS 이용률 47.7%…2011년 이후 첫 감소"![]() 27일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4천583가구·1만864명을 대상으로 한 한국미디어패널조사에서 SNS를 이용한다고 응답한 비율은 47.7%로 집계됐다. 2011년 첫 조사에서 16.8%로 집계된 SNS 이용률은 꾸준히 상승해 2018년에 48.2%를 기록했다가 지난해 소폭이나마 처음으로 떨어진 것이다. 가장 자주 사용하는 SNS는 페이스북(29.6%), 카카오스토리(26.3%), 인스타그램(19.3%), 네이버밴드(10.6%), 트위터(5.3%) 등 순이었다. 페이스북은 2017년 35.8%를 기록한 이후 2년 연속 하락했고, 카카오스토리는 2013년 55.4%를 기록한 이후 해마다 큰 폭으로 내려왔다. 트위터도 2018년 14%에서 작년 5.3%로 급감했다. 반면, 2014년 0.4%로 출발한 인스타그램의 이용률은 2018년 10.8%에서 지난해 19.3%로 뛰어오르는 등 SNS 중 유일하게 성장세를 나타냈다. 주요 매체별 평균 사용 시간은 TV가 하루 3시간2분가량으로 여러 매체 중 가장 길었다. 하루 평균 무선전화(스마트폰 등) 사용 시간은 1시간 54분 29초였고, 유선전화는 5분 38초를 기록했다. 컴퓨터 사용 시간은 1시간 9분으로 집계됐고, 종이매체는 29분으로 2011년(53분)의 거의 절반 수준으로 떨어졌다.
EXP
533,070
(80%)
/ 540,001
|